2022.02.20. 고야미(니지KR 6기)의 졸업 방송.
데뷔초 방송화면으로 만났다. 고야미는 현수막, 학사모, 꽃다발, 졸업장 낭독을 준비 못해서 아쉽다고 했다.
이에 캔따개(고야미의 팬네임)들은 그림 도네로 현수막을 걸었다.
그리고 부먹 찍먹 얘기가 나오자 고야미는 처먹파라고 했으나 캔따개들은 찍먹파로 몰다가 부먹파로 모는 유쾌함을 선보였다.
소나기(니지KR 2기) 선배는 그런 야미의 취향(찍먹)을 존중한다고 했다. 야미는 처먹파라며 강력 주장했지만.
* 메카야미 = 모두의 TTS에 등록된 고야미 보이스
그리고 그림도네로 여러 팬아트들을 보여주었다.
장발 고야미 나온건 고야미가 타코야끼 먹고싶다고 말하자 캔따개들이 고야미가 탈모(타코야끼 머리) 아니냐며 놀린것에 유래했다.
그리고 데뷔방송 대사를 도네로 쏜 캔따개들.
여러 도네와 드립으로 가득찬 졸업방송. 아예 잔칫집이 되어서 육개장이 아니라 잔지국수가 나오다가, 탕수육도 나오고, 이온(니지KR 6기)이 "육개장에 소면 추가"를 말하다보니 메뉴가 육개장 사발면으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원래라면 데뷔 1주년 기념으로 하는 데뷔방송 다시보기를 캔따개와 이온의 열렬한 요청으로 졸업방송에 하게 되었다.
워낙 부끄러워 하는지라 뮤트안하기 퀘스트를 거절했다.
참고로 데뷔방송에서 밝히길 고야미의 뜻은 消暗, 즉 작은 어둠(고야미)이다. 거기다가 고양이와 발음이 비슷한걸 착안한 언어유희.
데뷔방송 보다가 혼이 빠져버렸다.
아예 무사 정주행 퀘스트도 나왔다.
데뷔방송이 부끄러우니 야미쨩이 직접 해달라는 요청. 당연히 거부.
참고로 이거 부끄러워서 숨은게 아니고 방송 중 화면이 렉걸려 튕긴거다.
데뷔 방송에서 밝히길 원래 준비한 팬네임은 세바스찬과 물고기였으나, 시청자의 건의로 캔따개가 되었다.
고야미가 직접 그린 캔따개의 모습은 통조림이 오브젝트 헤드인 캐릭터.
보다가 부끄러워서 결국 팬네임 정하기만 보고 껐다.
참고로 데뷔방송에서 시선이 오른쪽 아래에만 위치해있는데 실제로 그 위치에 대본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졸업을 축하하기 위한 가자미 家 식구들. 마마도 왔다. 합방도 자주 한 사카와 온 오빠는 슈퍼챗으로 사랑한다(DAISUKI)라며 졸업을 축하해주었다.
스샷은 없지만 니지EN의 밀레도 축하해주러 왔다.
참고로 이 도네가 나온 이유는 마지막까지 온쨩이랑 말싸움을 하며 퉤에퉤에를 보여줬기 때문이다.
메카온쨩 TTS로 아예 온쨩의 방송일정까지 만들어버렸다.
그리고 메카세라 TTS로 허벅지 달라는 도네에, 나세라 본인도 직접 와서 보고싶다고 요청해서 졸업식은 웃음바다가 되었다.
그래서 진짜로 전신(사실은 반신)샷을 보여주었다.
"당신이 이세계의 나나야 시키입니까?"
"크큭... 선이 보인다."
칼을 항상 들고있다보니 나온 드립이다.
고야미 曰 용사는 낄끼빠빠를 못하는 존재라며 용사와의 추억이 유쾌하지 않다고. 그리고 이세계에 돌아가면 원래 일(암살자)을 할거라고 말했다.
졸업하기 전, 캔따개들에게 참 잘했어요 도장을 찍어준다.
도네를 했는데 이리온 칭호가 붙어져 나온 캔따개.
이리온은 이온(니지KR 6기)의 팬네임인데, 한 크리에이터의 투네이션 도네 누적 10만원 이상시 그 타이틀을 딸 수 있다.
야미쨩은 유쾌하게 넘기다 못해 우파루파(이온)를 따는 온따개가 되었다.
참고로 이리온의 이미지는 시바견이다.
고야미의 팬들인 캔따개들이 왜 이리온으로 부직업까지 땄냐면, 고야미의 남은 쿠소게들을 온쨩이 이어서 다 클리어 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이 말고도 야미쨩과 가장 사이좋은 동기가 온쨩이라서 믿고 맡기는 것이다. 실제로 온쨩은 친한 친구이자 동료가 졸업하는게 슬퍼 졸업방송때 못올뻔 했다고.
고야미는 끝내기 전에, "이세계에서 나를 만나고 싶다고 트럭에 치이지 마라냐~ 그 이세계랑은 차원이 다르다냐"라며 마지막까지 웃음을 잃지 않았다.
사실, 마지막엔 모두가 울었지만. 고야미는 졸업식을 모두가 웃을 수 있게 해주었다.
고야미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무슨 장례식이 열리고 있는건가요?" "아니요. 축제입니다"
야미와 함께할수 있어서 행복했고
이제는 야미의 추억을 되새기면서 언제가 다시 캔을 따줄 캔따개가 되는 날이 오길 바라며
자격종목 2022/02/21 00:29
"무슨 장례식이 열리고 있는건가요?" "아니요. 축제입니다"
`MOR` 2022/02/21 00:30
야미와 함께할수 있어서 행복했고
이제는 야미의 추억을 되새기면서 언제가 다시 캔을 따줄 캔따개가 되는 날이 오길 바라며
생태계파괴종 2022/02/21 00:32
야미 졸업 축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