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노잼됨
현실처럼 벽듀얼하면서
전개하는데 5분이상 걸려버리는 사태가 발생함
옛날 애니는 자기턴 전개는 시간 많이 안걸리고
서로 공방전 펼칠때 카드효과 써가면서 싸워서 패소모 크고 비효율적인 카드 많이 쓰더라도
서로 치열하게 싸운다라는 느낌이나
혹은 사드나 호프같이 한방 로망 같은게 있었는데
브레인즈는 이렇게 적군 아군 할거없이 벽듀얼 자주해서 서로 싸우는것보 전개하는걸 더 많이 보여줄때도 있어서 애니 듀얼이 노잼화됨
특히 나올때마다 벽듀하는 소울버너...
뭐라고 해야하나
애니에서 볼법한 뜨거운 장면이 너무 부족한 느낌
소울버너는 미드레인지 말고 유우마 같은 한방덱을 굴려야 했다
현실듀얼을 다른 매체에서 그나마 재밌게 다루려면 스트럭쳐즈 처럼 하던가 해야한다.
솔까 스트럭쳐즈도 그렇게 재밌는건 아니지만
안 그래도 개노잼에 뽕도 안 차는데 심지어 ocg화조차 안 됨
덕분에 3기 이후 거하게 말아먹음
그건 그래
기존 시리즈 비판을 너무 의식하긴 했음..
그나마 소울버너가 에이스뽕 조금이나마 보여주려고 노력하긴 했는데 말이지
현실듀얼을 다른 매체에서 그나마 재밌게 다루려면 스트럭쳐즈 처럼 하던가 해야한다.
솔까 스트럭쳐즈도 그렇게 재밌는건 아니지만
덕분에 3기 이후 거하게 말아먹음
친구는 애니에서 현실듀얼처럼한다고 좋아했다가 하차하드라 ㄷ
초반엔 저 정도 레벨은 아니었으니
진지하게 듀얼하는 기분 나서 좋았는데 다들 싫어하네..
뭐 작품평은 냉혹한 법이니까..
뭐라고 해야하나
애니에서 볼법한 뜨거운 장면이 너무 부족한 느낌
소울버너는 미드레인지 말고 유우마 같은 한방덱을 굴려야 했다
그건 그래
기존 시리즈 비판을 너무 의식하긴 했음..
그나마 소울버너가 에이스뽕 조금이나마 보여주려고 노력하긴 했는데 말이지
샐러맨 커널... 윽 머리가...
재미가 없어
듀얼로그 읽는 느낌인데
그럼 애니 왜 봄?
그리고 카드와의 유대감이 진짜 거의 전무한 시리즈였어. 하다못해 그 아크파이브도 자기 카드를 소중하게 여긴다는 묘사가 있는데, 유사쿠를 비롯해서 주역중에 그 누구도 카드나 그런걸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게 없더라....
그래서 브레인즈가 평범한 환자식 죽같다는 이야기가 있음. 아크파이브만큼 못먹을건 아닌데....심심하다고 해야하나
덱도 휙휙 바꿔버리고
안 그래도 개노잼에 뽕도 안 차는데 심지어 ocg화조차 안 됨
링크도 전개만 하는 건 아니고 전개라도 파디즈처럼 하면 덜한데 주조연 대부분의 덱들을 너무 노잼 깡전개덱을 만들어놨음
가뜩이나 저 벽듀얼 하는놈 유희왕 역대급으로 추한 새1끼
숨넘어가겠네;
하노이의 숭고한 힘 마렵네
저게 조작이나 편집없는 트루?
아마도 2기 최종보스전이엿나
애니는 실제 겜과는 달리 자기 턴에 개지랄 하는데 시간 쓰기보단 카드 효과 하나하나 읽어주는데 시간을 더 할애했던 거 같음
그래서 겜을 몰라도 보는 맛이 있었다
그래도 1부 마지막 듀얼에서
링크 듀얼의 끝을 볼 수 있어서 재밌었는데
그 뒤부터는 노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