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317787

총체적난국 메이플식 상향평준화

메이플은 통칭 환불사태이후로 대규모밸런스패치에 손을 놓은채로 방치했었다

 

깨작깨작 건드린게 없지는 않았지만 큰 변경점은 없이 폐급캐릭터는 계속 폐급, 사기캐릭터는 계속 사기인채로 쭉 이어지고

 


i15511506450.jpg

 

가슴이 웅장해지는 딜량그래프의 격차를 보면 알겠지만

 

그 간격이 좁지도 않고 심지어 데미지 이외의 요소에서도 1티어직업들은 통칭 완벽한 육각형직업으로

 

1티어직업은 기동력도 좋고 생존기도 좋고 유틸리티도 좋은데 데미지도 넘치는직업이고

 

폐기물들은 순수딜러인데 데미지가 안나오는 그냥 아무것도 있는게없는 뿅뿅쓰레기직업인 극단적인 양극화가 벌어진다

 

이 꼬라지로 대략 2년간 밸런스가 유지되는데

 

그런 1티어 직업들중에서도 탑을 달리는 호영, 아크, 아델 세직업은 아예 호아아라고 따로묶여 3대장취급되며

 

밸런스패치때 지금까지 메이플의 사기직업들이 그러했듯이 칼질을 먹을거라 생각했으나

 

박살난 밸런스를 장시간동안 방치해서 1티어직업들의 인구수가 나머지 어중이떠중이 40직업가량 합친것보다 많아지는 괴현상이 벌어지자

 

운영진들은 1티어직업들의 눈치를보며 너프로인해 가능하던게 불가능해지는 부정적인 경험이없는 상향평준화를 선언하고 밸런스패치를 진행한다

 

 

■ 아크

 

 

융합 완성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5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호영

 

 

점정

 

 

· 스탠스를 마스터 기준 60% 증가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선기 : 몽유도원

 

 

· 스킬 종료 시 남은 키다운 시간 1초마다 감소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9.7초에서 9.3초로 감소합니다.

 

■ 아델

 

 

테리토리

 

 

· 지속시간 경과 후 폭발 시 데미지가 10%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 결과 3대장직업은 3대장중에서도 정점에 올라있던 호영의 생존기 소폭너프외엔 별다른 너프없이

 

오히려 상향평준화에따른 혜택도 받아가게된다

 

 

 

 

 

 

그러면 나머지 어중이떠중이 직업들은?

 

 

강화스킬이 오히려 공격범위가 줄어드는 너프 

 

운영진 피셜 가능하던게 불가능해지는 부정적인 경험이 아닌 유쾌한 경험


 

 

부정적인 경험이 아닌 유쾌한 경험을당한 유쾌한 공격범위


 

 


 부정적인 경험을 겪지않기위해 너프가 일절 가해지지않은 기존 1티어직업과의 비교

 

유쾌하다

 

 

 

 

 

라이브서버에서 사용한 이동기

 

 


유쾌한 너프당함

 

운영진 피셜 가능하던게 불가능해지는 부정적인 경험이 아닌 유쾌한 경험

 

 

 

 

 

 

그래도 우리 뿅뿅쓰레기직업들 데미지는 많이 강해졌나요?

 

■ 루미너스

 

 

라이트 트랜스포밍

 

 

· 좌우 이동거리가 증가됩니다.

 

 

· 공중으로 높이 도약할 수 있는 라이트 리프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이트 리프 이후 발판에 착지하지 않아도 라이트 트랜스포밍을 1회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고이퀄리브리엄 상태에서는 추가로 1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점프 중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밧줄과 사다리에 매달린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매직 부스터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매직 액셀레이션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라 지력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안티 매직쉘

 

 

· 암흑봉인도 방어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에서 240초로 감소합니다.

 

 

댓글
  • SIMU 2022/01/19 14:57

    상향평준화라면서 3대장의 가치는 낮추기 싫은 이중적인 모습

  • ...ㅁ 2022/01/19 14:59

    진짜 똥을 싸버림

  • 절망폭망 2022/01/19 14:57

    그리고 스토리

  • SIMU 2022/01/19 14:59

    그냥 "무모하더라도 싸우고싶었다." 이거만 쓰는게 어렵나

  • 라젠드라 2022/01/19 15:04

    저렇게 쓰면 감성 폭발하는 줄 아나 봄...
    폭발하는 건 감성이 아니라 뇌수였고


  • 🦊자연사를권장
    2022/01/19 14:55

    또 로아 동접자 올리겠구만

    (2nti7B)


  • 절망폭망
    2022/01/19 14:57

    그리고 스토리

    (2nti7B)


  • ...ㅁ
    2022/01/19 14:59

    진짜 똥을 싸버림

    (2nti7B)


  • SIMU
    2022/01/19 14:59

    그냥 "무모하더라도 싸우고싶었다." 이거만 쓰는게 어렵나

    (2nti7B)


  • 라젠드라
    2022/01/19 15:04

    저렇게 쓰면 감성 폭발하는 줄 아나 봄...
    폭발하는 건 감성이 아니라 뇌수였고

    (2nti7B)


  • SIMU
    2022/01/19 14:57

    상향평준화라면서 3대장의 가치는 낮추기 싫은 이중적인 모습

    (2nti7B)


  • 무한의암살자
    2022/01/19 14:57

    하다못해 스탠스 100% 초과시 초과량 2%당 1% 슈스탠 주던가 크리티컬 리인포스를 모든 직업어 열어주던가 하는 방식도 괜찮......을까

    (2nti7B)


  • 초급다람쥐
    2022/01/19 14:58

    이제 모르겠다... 로아엔 다시 오지마 그냥 그게임 계속해

    (2nti7B)


  • 루리웹-7391627054
    2022/01/19 14:58

    그냥 얘들은 말려죽는게 맞다고본다.
    도당체 수치를 뭐로 맞춘거냐

    (2nti7B)


  • 아우취
    2022/01/19 14:59

    호아아 안건드린것만으로도 이번 패치가 얼마나 개 씨팔 죶대가리인지 바로 알 수 있음

    (2nti7B)


  • 또일없다이눔시키
    2022/01/19 15:02

    상향을 저렇게 짜게 줄 이유가 있었나?
    전직업 팍팍 상향해주면 다캐릭 키우는게 늘어나서 수입 더 뽑을 수 있을거 같은건 어리석은 추측인가?

    (2nti7B)


  • 그래맞는말이야
    2022/01/19 15:04

    똥직업을 버리고 1티어나 하라는 건가? 직업을 바꾸면 상향!

    (2nti7B)


  • 최소는영어로민이라고해
    2022/01/19 15:04

    옛날에 제논 똥캐 되버린지 오래인데 인식때매 추가너프 당했을적에 접었는데 ㅋㅋ

    (2nti7B)


  • PRL412
    2022/01/19 15:05

    도대체 개발진은 언제적 유쾌로 지들끼리 히히덕거리는 거야 ㅋㅋㅋㅋ

    (2nti7B)

(2nti7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