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81.6%, 잘할 것이라는 의견이 87% 라는 건, 정말 놀랍습니다.
대체로 시원시원한 행보 때문이라고 분석을 하는데, 저는 한 가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지지자들에게는 당연히 시원시원하겠지만, 지지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그럴까?
문 대통령은 한 쪽에서는 불편할 정도로 빠르게 인사와 정책을 밀어 붙이는데도, 반발이 들지 않게 합니다.
부드러운 미소와 탈권위적 태도, 그야말로 아버지 같은 느낌으로 국민들을 끌어안는 태도 덕분이죠.
이렇게 말하면, 쎄게 밀어붙이는 일처리는 부정적이지만, 부드러운 태도라는 긍정적 요소가 중화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단호하고 쎈 일처리, 언론에서 '일방적인, 독단적인, 과격한' 이라고 공격하는 그 태도 자체도 지지율 유인 요소인 듯합니다.
높은 연령대의 이른바 보수 지지자들은, 쎈 걸 좋아합니다. 그들에게 대통령은 국부國父이고, 왕입니다.
신하들을 한 손에 제압할 수 있는 강력한 왕을 원하죠. 그런 면에서 문재인은 정말 강하고 단호한 태도를 보여줍니다.
북한이 미사일 쏘면 바로 NSC 소집해서 규탄하고, 핵 잠수함 만든다고 합니다.
강대국 4개국에 특사 보내서 상대국 최고통치자와 바로 회담하고, 검찰개혁도 강하게 밀어붙이고, 개헌? 국회 합의 안 되면 국민합의로 간다!
이것이 우리 부모님과 보수층의 지지 이유인 것 같습니다. 완전 상남자고, 그들 시각에서 보면 강력한 왕권이니, 이제야 제대로 된 대통령 같은 거죠.
보통은 3개월 내지 6개월 가야 하는 허니문 기간이, 2주만에 벌써 끝나는 듯 보입니다.
사방에서 벌써 의견수렴이 없다느니, 일방적이라느니, 박근혜랑 엮어서 제멋대로 하는 대통령은 하나로 족하다느니, 지랄 일보직전입니다.
하지만 저는 문 대통령이 계속 단호한 태도로 나가기를 원합니다.
정의 실현, 원칙주의 때문에도 그렇지만, 기존 보수층 지지율 유지를 위해서도 그렇습니다.
그러자면 언론과 대기업 적폐들이 공격할 틈을 주지 않고 계속 칼을 휘둘러야 하겠죠.
시간차를 두고 계속 공격해야 기레기들이 보도하기 바빠서 딴짓할 생각 없을듯
동감입니다.
이니사랑해♡♡
강력하게 나가는 것도 있지만.
그 근간이 되는 것에는
제 생각에 여론조사 기관의 자료가 뒷받침 되어있는게 큰 것 같습니다.
여론조사 자료를 보고 국민들이 원하는 정도에 따른 것들을 실천하고 계시니 환호할 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
임기초기는 현실에 대한 책임이 없고 전정권의 적폐만 어느정도 해소하는 퍼포먼스만 보이면 되기때문에 지지율이 높습니다. 게다가 모든언론이 지금 문재인 빨아주고 있거든요. 사실 노무현 초기때도 조중동이 빨아주다 어느시점에가선 비방모드로 돌아서죠. 그리고 가장중요한문제는 먹고사는 문제입니다. 경제 문제죠. 경제문제를 해결못하면 문재인도 지지율 하락할수밖에 없습니다.
폭탄을 미리 엄청 준비해놓았고, 적절한 시간차를 두고 계속해서 준비된 폭탄을 떨어뜨리니까 보수세력이 대응할 시간이 없어서 그래요. 대응해봤자 그 다음 폭탄에 묻혀버리고요. 예전에 민주당 탈당 사태때도 비슷하게 대응했죠. 기존 민주당 인사들이 순차적으로 탈당하면서 민주당을 무너뜨리려했는데, 미리 준비된 인사영입을 적절한 타이밍에 터트리니까, 오히려 민주당을 개혁하고 살려놓았죠.
평생을 그렇게 살아왔으니깐요.
유시민 작가말대로
문대통령님은 지금껏 살아온대로 사시면 되는 분입니다.
정치인은 대중을 휘어잡는 카리스마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부분에 있어서 눈치 안보고 시원시원하게 저돌적으로 보이는 행보가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은 듯 해요.
보수성향 친구들을 살펴봐도 그렇고,
이명박 당선도 그렇고,
국민 대부분이
말말고 행동으로 직접 보여주는 것에 대한
기대와 선호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20프로도 안되는 반대자들과 찌라시는 생까고 가면 됨 국민지지율만 보고 가면 됨
다른 이유 없음
잘하니까 짖율 올라 가는것임
언론이 청소가 되지 않아서 헛소리가 나옴.
박정희 신드롬에 사로잡히신 분들은 팍팍 일사천리로 진행하는걸 좋아하시는것 같아요.. 보수언론이 또 언제 방향을 틀어서 개소리를 하면 또 그런가보다 하겟죠..
명령문으로 빠르게 일처리하는게 당장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지금 나라가 간당간당한데 좋고나쁘고 따질게 뭐가있어요
다만 내각이 모두 갖춰진 후에는 조금 더 신중하게 그리고 개헌 이후에는 조금 더 여야간에 대화와 타협을 하는 모습이 나와야겠죠
당장은 시원시원하고 좋기도 하지만 그렇게 해야돼요...1분1초가 급합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끝까지 믿고 지지하며
지켜드릴겁니다.
상식과 정상적인 경우에 말이죠.
물론 제 평생 지지 철회할 일은 없을 것 같지만요. :)
지금처럼 국민만 보고 원칙대로 해나가면 겉에서 보기엔 거침없는 광속행보로 보일겁니다. 그분은 해야할 일을 할뿐이다 하시겠죠. 이니 하고싶은거 다 해!!
솔직히 문재인대통령님은 알아서 잘 나아가실꺼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는 열심히 응원하며 박수 치며 공감하고 때론 같이 눈물을 흘리는며 뜻을 같이 하는데 집중하고,
그리고 뒤에서 발목잡던가 아니면 칼 꼽는 적폐세력들을 골라내서 알리는 역할을 해야 할것으로 보여집니다...
똥은 피하는게 아니라 치워야 되는겁니다 똥끼리 뭉쳐봐야 거대한 똥이 될 뿐입니다 똥이 없어야 똥파리가 꼬이지 않습니다 요즘들어 똥파리들이 자꾸 소란을 일으키는 것도 다 이 똥때문이에요 모조리 깨끗하게 치워서 똥냄새 안나는 나라를 만들어 봅시다 할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