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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3/r4 고화소 블러, 흔들림 셔속 확보로 컨트롤 가능한가요?

고화소에는 핸드블러가 잘 생긴다고 하던데
모션블러도 비교적 잘 생기나요?
망원에서 핸드블러가 잘 생기는것과 비슷한 원리인지,
그렇다면 해결방법도 동일하게 셔속 확보로 같은지,
혹시 2400만 4200만 6100만 으로 가면서
국민 셔속값이 있나요?
저같은 경우는 개인적으로 2400만화소에서 정물은 1/60 로도 순조롭게 촬영했고
움직이면서 찍거나 상대방이 움직일 때는 1/160 은 되어야 하더라구요
고양이는 1/250 은 되어야 안정적으로 촬영이 되던데
r3, r4 유저분들 피사체별로 셔터속도 어떠신가요?

댓글
  • hirosnap 2021/12/28 18:11

    피사체별로 셔속은 다를것 없습니다. 다만 화각별로 셔속을 확보해야 손떨림에 의한 블러를 막을수 있겠죠. 그리고 그것도 1:1로 볼따 그런거고 2400만쓸때랑 같은 크기로 보면 똑같습니다 그냥

    (ng3hML)

  • wkrrk 2021/12/28 18:11

    r3 쓰고 있는데 충분히 가능해요. 다만 핸드헬드로 1/125는 되어야 좀 안심입니다.

    (ng3hML)

  • wkrrk 2021/12/28 18:12

    피사체보다는 화각이 망원으로 갈 수록 핸드블러에 취약해지므로 그 부분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ng3hML)

(ng3h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