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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스페이스는 게임도 게임이지만 UI가 진짜 미친 혁신이었지

ui.jpg

 

esc를 눌러서 게임을 일시정지 하지 않는 한

 

화면 내 어디에도 인위적인 UI가 존재 하지 않음

 

탄약 수도 총에 표시됨

 

체력게이지, 마나 게이지도

 

아이작의 슈트에 표시됨

 

 

 

 

 

 

img.png

 

게임내 메뉴화면도 그냥 나오는게 아니라

 

아이작의 가슴팍에 툭 튀어나와 있는 부분에서 홀로그램으로 표현되는것

 

아이템 선택창에서 이리저리 움직여보면

 

아이작의 시선도 같이 움직임

 

왜냐하면 아이템을 유저가 선택하고 있는 화면이 아니라

 

아이작이 보고 있는 화면이니까

 

 

 

크기변환_Dead_Space_2011-03-19_22-01-39-95.jpg

 

네비게이션도 아이작의 손에서 레이저로 나와 

 

바닥에 표시됨

 


 

 

모든것이 플레이화면이기에 극한의 몰입감을 선사해줌

 

세이브할때도 게임이 멈추는게 아니기에 쳐맞고 뒤질 수 있음

 

댓글
  • B24715 2021/12/15 16:45

    마나라니 스테이시스 게이지 야

  • 샤이넨 2021/12/15 16:49

    데슾 이후로 거의 표준 모델됨

  • 칼리제 2021/12/15 16:44

    저 네비는 어느순간 여기저기 게임에 비슷하게 많이 보이더라

  • 로지온 '로쟈'로마노비치 2021/12/15 16:46

    RIG시스템이랑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시대를 앞서나갔죠

  • 칼리제 2021/12/15 16:49

    그전까지만해도 방향만 줘서
    벽에 머리박고 어딨다는거야! 했었는데


  • 칼리제
    2021/12/15 16:44

    저 네비는 어느순간 여기저기 게임에 비슷하게 많이 보이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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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샤이넨
    2021/12/15 16:49

    데슾 이후로 거의 표준 모델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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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칼리제
    2021/12/15 16:49

    그전까지만해도 방향만 줘서
    벽에 머리박고 어딨다는거야! 했었는데

    (2lpybY)


  • B24715
    2021/12/15 16:45

    마나라니 스테이시스 게이지 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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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어나 재입대해야지
    2021/12/15 16:58

    ???: 귀찮으니 마나라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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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지온 '로쟈'로마노비치
    2021/12/15 16:46

    RIG시스템이랑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시대를 앞서나갔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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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rkcrash
    2021/12/15 16:47

    데드스페이스1의 단점은 3D 멀미 뿐이었지...
    이것도 2되면 없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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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엘라
    2021/12/15 16:56


    1의 최고단점은
    운석방어미션인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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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토나우도
    2021/12/15 16:57

    ADS케논?
    그거 키마로 힘들어서 일부러 엑박패드 연결해서 그 부분만 하는 사람도 있더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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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찌이이이이익!!!!!!!!!
    2021/12/15 16:58

    나만 막힌게 아니였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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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리너구리
    2021/12/15 16:56

    데슾2 하드코어 모드 클리어한게 아직도 인생의 자랑이지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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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uperton-
    2021/12/15 16:57

    홍방장 하는거보면 겁나쉬워보이던데 해보니까.. 못하겠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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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uperton-
    2021/12/15 16:56

    ui는 미쳤는데 조작감도 미쳐서..
    생짜 처음했을땐 우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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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륜℃
    2021/12/15 16:57

    1은 마치 일부러 그런게 아닐정도로 느릿하고 둔탁한 느낌이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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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비탈레인
    2021/12/15 16:59

    나는 그 조작감이 더 큰 공포를 유발하려는 노림수 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그냥 잘 못만든 거라는걸 알고 나서 충격먹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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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나다라라라라
    2021/12/15 16:57

    처음할때 그 시점때문에 좀 적응안됬는데 ui는 진짜 게임하다 끊기는느낌이아니라 자연스럽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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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411075587
    2021/12/15 16:57

    그런데 태클걸자면 UI상으로는 멋지지만, 사실 슈트내구도같은걸 왜 본인에겐 보이지도 않는 척추뼈 위치에다 보여주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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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qu_F
    2021/12/15 16:58

    본인: (아이고 아프다)
    주변 동료: (앗 저놈 다죽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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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24715
    2021/12/15 16:59

    윗덧에도 있지만 작업복이라 서로 봐주는 용도일걸 설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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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용이
    2021/12/15 16:57

    근데 저것도 닌텐도 저작권에있을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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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은행나무소년
    2021/12/15 16:57

    스플래툰도 잉크양을 캐릭터 등뒤에 있는걸로 알수있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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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안한 집
    2021/12/15 16:58

    저거 메뉴 화면이랑 상점? (맞나 기억이 가물가물) 보는것도 아이작이 진짜 보고 있는 화면을 보고 있는거기 때문에 시간이 일시정지 되어있는게 아니라 계속 흐르는 중이라서 메뉴 보는 중 네크로모프가 때리면 쳐맞았던걸로 기억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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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안한 집
    2021/12/15 16:58

    메뉴가 아니라 아이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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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方外士
    2021/12/15 16:58

    놀랍게도 저 데슾 1은 EA 놈들 횡포에 시간이 모잘라 바하4 벤치마킹해서 미친듯이 스피디하게 제작한 결과물이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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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하는게없는남자
    2021/12/15 16:58

    데슾 이후로 ui최소화 시키는게 많아졌지 근데 저게 단가 낮추려고 선택한거랬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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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위돌곰
    2021/12/15 16:59

    오히려 네비시스템으로 길찾기 편해지니깐
    여기저기 먹을거없나 더 탐험하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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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즈몬티스
    2021/12/15 16:59

    아 이게 이겜이 원조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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