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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린이 W 모델링 만들어봤어요



군(간부) 전역하고 전공도 아닌(원 전공은 영문학과) 웹툰 업계에서

1년간 구르다가 퇴사하게 됐어요

너무도 꿈꿨던 일이고, 그래서 열심히 했기에

퇴사해서도 길이 있을거라고 생각했지만...


그나마 문학이라는 접점도 있고, 이야기를 지어내는 걸 좋아했으니

근무 당시에도 집필하고 있었던 웹소설을

작품활동 첫 단추로 도전해보자던 첫 번째 목표도 무산,


다른 스튜디오에서 커리어를 이어나가보자던 두 번째 목표도

일이 너무 바빴다며 신경쓰지 못했던 포트폴리오의 부실함과 실제 역량 부족으로 무산.


지나치게 "일"에 매몰되어

정작 가장 중요한 제 진로는 더 안정적으로 다져놓지 못한

스스로의 안일함을 반성하며

뭔가를 그려내고, 표현하는 것을 업으로 삼는 한 전문 분야를

제가 앞으로 선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 생각해

현재는 3D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있어요.

지금 기준으로 4개월차 접어들고 있고 독학에서 교육기관으로 넘어가 다시 배우게 됐습니다.

포토샵부터 다시 공부하는 초심으로 돌아간 김에, 용기내어 올려봅니다.


기초를 다지던 중 전신 모델링에 한 번 도전해봐야겠단 생각이 들어

평소 좋아하던 캐릭터인 명일방주의 W 일러스트를 참고해 제작했습니다.





전신 모델링은 경험도 부족하고,

모델링으로 만화적인 캐릭터를 만드는 것 또한 처음이라

차라리 보편적인 3D 캐릭터에 가깝게 재해석했어요


사실 작업물만 올리고 원본에 대해선 오리발 내미려고 했는데

편의상... 같이 올립니다ㅠㅠ


원본 일러입니다.

원본에 비해 몸매의 실루엣이나 표정 등이 조금 아쉬운것 같고

배경은 귀찮다는 이유로 생략했다는 점을 반성합니다

유탄발사기 도면을 찾아보려 했는데...

영문 위키를 바탕으로 찾아봐도 정확한 개조 파츠와 도면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ㅠㅠ

나름 모델링 열심히 했는데 리모컨 디테일은 막상 전혀 안 보여서 조금 아쉽네요


(작업 프로그램은 블렌더, z브러쉬 썼는데

하드 서페이스 모델링할때 하나의 페이스에 버텍스가 많은 경우 메쉬가 깨져보이는 현상이나

페이스의 각 버텍스가 위치상의 문제로 단면으로 표현될 수 없는 경우에

(즉, 삼각뿔의 형태 등으로만  구현 가능한 경우)

어떻게 하면 쉽게 고칠 수 있는지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이미지가 너무 커서 잘 안 보이실까봐

나름 커엽다고 생각하는 얼굴 클로즈업했습니다.

눈의 표현은 나름 만족하는데, 저놈의 주둥아리를 벌리는데 고생을 너무 많이 해서...

저 수준에서 그친게 개인적으론 좀 아쉽습니다ㅠㅠ 혓바닥도 보여주고 싶었는데..


조금 빡셌지만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새로운 기능이나 튜토리얼도 많이 알게 되었고

그림과 똑 닮은 모델링을 만들어내는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업계 모델러 분들, 피규어 원형사 분들 너무 존경합니다...!

다음에는 좀 더 과감하게 표현해보려구요.


자작 그림 공유해주시는 수많은 분들과

거기에 따르는 많은 응원 댓글 보고 용기내서 공유해 봅니다.

유머는 제 실력이 유머입니다ㅎ..... 봐주셨다면 감사합니다!

댓글
  • 보스맨 2021/12/04 01:47

    작게볼 땐 몰랐는데 확대해보니 예쁘네


  • 음덕음덕
    2021/12/04 01:46

    머리카락이 바나나같당

    (BaZXnt)


  • 보스맨
    2021/12/04 01:47

    작게볼 땐 몰랐는데 확대해보니 예쁘네

    (BaZXnt)


  • 디롤
    2021/12/04 01:48

    ㅊㅊ

    (BaZXnt)


  • 루리웹-2367303544
    2021/12/04 01:52

    멋진걸

    (BaZXnt)


  • 루리웹-1029837473
    2021/12/04 01:53

    모델링 자체도 원본따라간게 아니라 제작자만의 매력이 있는것같네용 ㅊㅊ

    (BaZXnt)

(BaZX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