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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이렇게 즐기는 사람이 극소수인 게임 플레이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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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브 & 로드 없이 자기가 선택한 결과를 그대로 받아드리고 계속 진행하기

 

꽤 옛날에 봤던 게임 포럼이였는데

ign에서 조사한 결과에서 


자기가 선택한 결과를 만족여부를 떠나서 세이브&로드 없이 그대로 받아들이는 게이머는 전체 게이머들 중 2% 미만이라고 함 

 

 

 







 

 

예를 들어 엑스컴 게임하면서 철인모드같이 세이브 로드 방식이 제한되는 모드가 아닌 이상 


감나빗!이 나오면 대다수 게이머들은 그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고 세이브 로드로 재도전한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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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예로 스카이림의 소매치기나 다른 게임의 특정 행위 성공 여부 체크에 있어서


그 결과가 자기가 원하는 성공이 나오지 않으면 나올때까지 리트라이를 반복한다고 함

 

그래서 성공 확률 체크가 85퍼든, 40퍼든

어차피 세이브 로드로 성공할 때까지 반복 트라이하기 때문에 대다수 게이머들은 이런 확률 체크는 무의미하고


단지 게임의 피로감만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이 될 수 있다고 주의할 부분이라고 말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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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나온게 선행 [키] 체크, 

 

미리 얻은 열쇠가 없으면 확률에 상관없이 성공할 수 없고, 


반대로 선행되는 열쇠만 얻으면

100퍼센트 확률로 성공할 수 있는 레벨 디자인이 오늘날에서는 대중적인 영역에서 더 환영받을 수 있는 레벨 디자인이라고 그 때 그 기사에서는 말했던게 기억에 남음..

 

 

 

사실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던 상관없지만 결과의 좋고 나쁨을 떠나서 한번쯤 게임 플레이에서 자기가 선택한 결과를 그대로 받아드려보는 플레이를 해보는건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댓글
  • 루리웹-7369003329 2021/11/24 22:26

    나는 좋아하는 방식이긴 한데, 호흡이 긴 게임에서는 자칫 잘못하다간 게임 컨텐츠가 줄어버릴 수가 있는 영역이라 ㅋㅋ

  • 브라더치즈더블 2021/11/24 22:25

    죽으면 다시 리트라이 하는게 아니라
    도둑질 실패라든지, 문따기 실패같은 직접적인 게임 패배랑은 거리가 있는 것들을 리트 없이 하는 걸 말하고 싶었음

  • 피카츄배말랑해 2021/11/24 22:23

    현실에선 세이브로드가 안되니까...

  • 지나가던 러브라이버 2021/11/24 22:23

    자기가 선택한 결과를 그대로 받아들여보는건 내 인생으로 충분해

  • ELEMENTALMASTER 2021/11/24 22:24

    세이브로드 안 하는 게 게임 내 헬난이도 모드잖아ㅋㅋ


  • 피카츄배말랑해
    2021/11/24 22:23

    현실에선 세이브로드가 안되니까...

    (orxfq1)


  • 루리웹-7301796924
    2021/11/24 22:23

    엑스컴은 로드신공안하면 지구 다 터진다고 !

    (orxfq1)


  • 지나가던 러브라이버
    2021/11/24 22:23

    자기가 선택한 결과를 그대로 받아들여보는건 내 인생으로 충분해

    (orxfq1)


  • 루리웹-8922836781
    2021/11/24 22:24

    생각보다 게임 2회차를 잘 안하기 때문에
    실패 해보는 방식은 사실 피하는 선택지가 된

    (orxfq1)


  • ELEMENTALMASTER
    2021/11/24 22:24

    세이브로드 안 하는 게 게임 내 헬난이도 모드잖아ㅋㅋ

    (orxfq1)


  • 브라더치즈더블
    2021/11/24 22:25

    죽으면 다시 리트라이 하는게 아니라
    도둑질 실패라든지, 문따기 실패같은 직접적인 게임 패배랑은 거리가 있는 것들을 리트 없이 하는 걸 말하고 싶었음

    (orxfq1)


  • AAA
    2021/11/24 22:26

    좀 의외였던 건 사놓고 엔딩 보는 거
    챕터별 도전과제 있으면 프롤로그 80퍼 -> 1챕터 70퍼... 이런 순으로 낮아지더라

    (orxfq1)


  • 루리웹-7369003329
    2021/11/24 22:26

    나는 좋아하는 방식이긴 한데, 호흡이 긴 게임에서는 자칫 잘못하다간 게임 컨텐츠가 줄어버릴 수가 있는 영역이라 ㅋㅋ

    (orxfq1)


  • 루리웹-7448647357-뉴비
    2021/11/24 22:27

    리세마라

    (orxfq1)


  • 난니들이두렵다
    2021/11/24 22:38

    그 선택의 결과가 그냥 하나의 엔딩을 보는거면 상관 없는데, 운빨로 결정된 결과로 내가 게임을 즐기는데 방해요소가 생기는건 ㅈㄴ 불쾌함

    (orxfq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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