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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2)블리자드가 서버 증설 안해도되는 이유





유저입장에선 고깝지만 기업입장에선 이게 맞긴하다.

댓글
  • 로르샤흐 테스트 2021/10/15 13:39

    어차피 나중엔 작업장봇밖에 안남는 곳될테니 증설할 이유 없긴해

  • 킹랩터연합 2021/10/15 13:40

    오픈빨이라 서버 불안정한건 이해하는데
    그렇다고 캐릭터 진행상황 저장이 안되서 백섭되고 난리나는건 선넘은거지

  • asubuhi 2021/10/15 13:43

    원래 이런 식으로 온라인 접속을 필요로 하는 게임들은 출시 후 기간에 따라 서버관리를 차등적으로 함. 오픈 초기에는 많이 확보해두고, 점점 빠지거나 플레이타임이 줄면 거기에 맞춰서 줄여나가는 식으로. 서버라는 게 이건 '디아서버'라고 못 박아서 쓰는 게 아니라 유동적으로 왔다갔다 할 수 있으니까.
    어차피 빠질 거니까... 라고 하면 일단 회사 이미지는 둘째 치고 후속작에 주는 데미지가 상당히 커짐. 당장 디아4 개발 중인데 이러는 건 전혀 도움이 안되거든.


  • 로르샤흐 테스트
    2021/10/15 13:39

    어차피 나중엔 작업장봇밖에 안남는 곳될테니 증설할 이유 없긴해

    (QCay0U)


  • Heart★Developer
    2021/10/15 13:40

    일어나는 문제점들 보면
    그냥 옛날 20년전 코드 그대로 들고와서 서비스하는거 같음
    그거 보면 고칠생각 애초에 없었다에 한표

    (QCay0U)


  • 킹랩터연합
    2021/10/15 13:40

    오픈빨이라 서버 불안정한건 이해하는데
    그렇다고 캐릭터 진행상황 저장이 안되서 백섭되고 난리나는건 선넘은거지

    (QCay0U)


  • 끼요옷오옷
    2021/10/15 13:47

    ㄹㅇ 내가 이거때문에 노말을 3번이나꺳어

    (QCay0U)


  • asubuhi
    2021/10/15 13:43

    원래 이런 식으로 온라인 접속을 필요로 하는 게임들은 출시 후 기간에 따라 서버관리를 차등적으로 함. 오픈 초기에는 많이 확보해두고, 점점 빠지거나 플레이타임이 줄면 거기에 맞춰서 줄여나가는 식으로. 서버라는 게 이건 '디아서버'라고 못 박아서 쓰는 게 아니라 유동적으로 왔다갔다 할 수 있으니까.
    어차피 빠질 거니까... 라고 하면 일단 회사 이미지는 둘째 치고 후속작에 주는 데미지가 상당히 커짐. 당장 디아4 개발 중인데 이러는 건 전혀 도움이 안되거든.

    (QCay0U)

(QCay0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