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게임에 터진 힐 오버플로우 사태
원인은 힐량이 최대 설정값보다 높아서 오버플로우가 발생해서 힐이 마이너스로 들어갔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걸 아는가? 이 모든게 캬루 때문이다.
2020년 1월 프리코네 클랜전은 뉴이어 캬루라는 캐릭터로 밸런스가 크게 붕괴된적이 있다.
뉴이어 캬루가 들어간 파티는 원래 협동해서 잡아야하는 보스를 한방에 잡기 시작했고
당시 클랜전 랭킹은 말도 안되는 인플레이션이 일어나서 밸런스 붕괴가 일어났다.
밸런스가 심하게 붕괴되자 사이게가 나서게 되었지만
일본은 경품 표시법 때문에 캐릭터 너프를 할수 없는 난감한 상황이었다.
출시한 캐릭터를 건들수 없던 사이게가 내린 조치는
몬스터 조정 그리고
데미지 상한 하향이었다.
그렇다.
냐루로 망가진 밸런스를 수정하기 위한 데미지 상한선 하향(4바이트로 하향)
→하향된 데미지가 낮아서 힐 오버플로우가 발생
이 모든것은 캬루 때문이다!
이야 스노우볼이 대체 어디까지 굴러가는거야
프로그래머는 보통 이런 수치값에는 맥스값을 정의해놓고 그걸 넘으면 맥스값 적용되게 하는게 기본임.
그리고 최악의 경우 실수로 - 안되게 할려면 unsigned 변수로 쓰면 되는데... 저건 그냥 잘못 프로그래밍 한거 같음.
??? : 캬루의...데미지는...지극히...정상적...
또 너구나
캬루 또 너야?
이야 스노우볼이 대체 어디까지 굴러가는거야
캬루 또 너야?
또 너구나
??? : 캬루의...데미지는...지극히...정상적...
저거 그럼 상한선 상향조정하면 여기서 더 냐루가 날뛴다는거임?
그 캬루를 연사할 수 있게만든 성치카가 원흉이 아닐까?
ㅋㅋㅋ 문명 간디 생각남 ㅋㅋ
콧맘: 순순히 쥬얼을 내놓지 않으면...
랜드솔을 부수는 캬루짱
8비트 아니었나
하긴 그게 4바이트인가
8비트 = 1바이트
32비트 = 4바이트
프로그래머는 보통 이런 수치값에는 맥스값을 정의해놓고 그걸 넘으면 맥스값 적용되게 하는게 기본임.
그리고 최악의 경우 실수로 - 안되게 할려면 unsigned 변수로 쓰면 되는데... 저건 그냥 잘못 프로그래밍 한거 같음.
하지만 캬루가 없었으면 이럴 일이 없었을테니 캬루 잘못은 맞는듯
솔직히 냐루고 뭐고 이정도면 네네카,성치카,마호가 문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