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체스에서 기물을 조합으로 키우거나 합치는건 하나의 요소일 뿐이고 그것도 골드 자원 수집 및 기물의 구매 운영이라는 독특한 특성에서 나오는거임
근데 이 겜은 3페이즈 pve 전투파트 주제에 pvp의 긴 합이 필요한 운영에서나 써먹을 그 방식을 아무 생각없이 그대로 차용함
또 실제 전투파트만 봤을때 오토체스의 핵심은 상대 기물 조합 배치에 맞춰 자기 기물 조합 배치를 어떻게 가져가냐임. 롤체 해본 애들은 다 알걸?
근데 트릭컬은 기물이 제자리에 가만있고 탱커가 의미가 없는데 기물 배치가 의미가 있나?
라인 형성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는데?
그냥 제작진이 오토체스의 표면적 특성만 보고 대충 만든거고 장르에 대한 고찰이 하나도 안 느껴짐
차라리 예전 트릭컬 이전 롤더체스면 모를까 지금의 트릭컬은 오토체스라고 부르기도 민망함
디얍 일러스트 댄스게임
그런 펙트를 갈기면 트릭컬은 뭐라고 정의해야하지?
디얍 아트북
오토체스라기보단
머지RPG 같음
그 있자나 유투브광고보면 3개 합쳐서 뭐 만드는거
버근진 몰라도 탱이 지금 어그로 먹어서 탱킹 못하니 진열에 의미가 없음
척 노리스 2021/09/27 23:48
오토체스라기보단
머지RPG 같음
그 있자나 유투브광고보면 3개 합쳐서 뭐 만드는거
인간포기각서 2021/09/27 23:48
그런 펙트를 갈기면 트릭컬은 뭐라고 정의해야하지?
귤박하 2021/09/27 23:4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otorious B.I.G. 2021/09/27 23:49
디얍 일러스트 댄스게임
루리웹-0608755006 2021/09/27 23:50
디얍 아트북
루리웹-7866477043 2021/09/27 23:56
목뼈 부스러기
Phantasy 2021/09/27 23:50
버근진 몰라도 탱이 지금 어그로 먹어서 탱킹 못하니 진열에 의미가 없음
치즈맛치르노 2021/09/27 23:59
탱커가 있긴한데 스킬쓸때 한 3초?어그로먹더만
근데 적스킬이 아군보다 빨리돌면 개털림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