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동안 모드들이 무지막지하게 많이 나왔어도,
전투, 캐릭터, 스토리, 탐험 등등 부분부분 떼놓은 것들은 다른 게임들이 더 잘하는 경우가 많음.
근데 한 게임이 스카이림 + 모드 퀼리티를 유지하면서,
10년 동안 축적된 스림만큼 무지막지한 컨텐츠 볼륨을 자랑하는 경우는 많이 없다.
스림 모드 vs 신작 게임 비교해보면,
모드의 힘으로 스림이 할수있는게 더 많은 경우가 꽤 많음.
그래서 가끔 잊지못해 돌아와서 다시 하는 사람도 있고,
아예 좋았던 다른 게임의 요소들(게시판 시스템/포이즈-패링 시스템/정착지 등등)을 모드로 만들어버리는 사람도 많음.
스카이림 모드가 잘나가는 이유
스카이림의 신의 한수는 랜덤 인카운터지
랜덤인카운터를 보려면 빠른이동 안 하고 길을 걸어다녀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탐험을 하게되고 몰입감이 올라감
너 이러다 강등당해 임마. 성유게로 가서 롱런해라.
근데 또 완전 샌드박스 같이 텅텅빈것도 아니고.. 여러모로 기묘한 게임임.
샌드박스 느낌 ㅋ
샌드박스 느낌 ㅋ
근데 또 완전 샌드박스 같이 텅텅빈것도 아니고.. 여러모로 기묘한 게임임.
스카이림 모드가 잘나가는 이유
너 이러다 강등당해 임마. 성유게로 가서 롱런해라.
아 진짜 이런 모드팩같은거 있으면 좋겠당
일반겜에서 야겜하는 모드를 만듬
스카이림의 신의 한수는 랜덤 인카운터지
랜덤인카운터를 보려면 빠른이동 안 하고 길을 걸어다녀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탐험을 하게되고 몰입감이 올라감
모든 템이 상호작용이 가능한 아이템이란점도 글치.
모드간의 연계가 엄청 유기적이라는 점도 있지. 이건 베데스다 게임들 특징이긴 하지만
왜 ㅅㅅ모드라고 말을 못해!
모드=ㅅ
일단 10년가까이 차기작이 안나옴 진작에 엘더6 나왓으면 스카이림 안함
대형모드들 보면 아예 게임자체 갈아엎거나 신규 스토리 더빙까지해서 뽑은것들보면 어지간한 겜들 플탐이상으로 나오다보니깐 다할려면 진짜 끝없이 해도 상관없을걸
근본적으로 게임을 유저쪽에서 계속 만질수 있게 해주는 기반이 있냐 없냐가 큰거 같아.
딴 오픈월드류에서는 대부분 지원 안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