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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게임사가 스토리를 버린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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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은 수익성> = 핵심
스토리 신경쓴 정도가 아니라
스토리만 보면 끝인 어드벤처겜류 말한거 같네
그냥 테스트로 때우니까 몰입감이 없어서 스킵하는거지
마비노기 정도만 보여줘도 앵간하면 스토리 본다
괜히 맨날 어디서 본듯한 천족과 마족 이런것만 나오는게 아니야
내가 게임할때 스킵 안한다고 욕먹어서 하는 말임
<낮은 수익성> = 핵심
기껏 만들어봤자 죄다 스킵하니까.. 투자 대비 효율이 똥망이지
괜히 맨날 어디서 본듯한 천족과 마족 이런것만 나오는게 아니야
그건 게임사가 지들이 스토리 못짠걸 게이머들한테 떠넘길때 쓰는 말임
스토리 만들면 죄다 스킵해 놓으니까 와우는 10년넘게 해먹는 올드게임이 됐고 블소 초기는 리니지보다 돈을 더 벌었남
지들이 스토리 못써놓고 '유저들이 스토리를 스킵하는데 우리가 뭐하러 스토리를 씀' 이러는거지
내가 게임할때 스킵 안한다고 욕먹어서 하는 말임
가성비 생각해보면 리니지 시리즈가 압살했잖아.
초행자가 컷신이랑 패턴 다 보고싶어하고 경험자는 스킵해서 빨리빨리 통과하고 싶은게 서로 상반되니까 그러지
물론 초행부터 스토리 다 스킵하는 인간들이 없다고 말하는건 아닌데 유저들이 전부 그렇게 행동한다고 생각하는건 오버임
스토리 빨리던 와우도 인게임에선 스킵 안하면 욕함
온라인게임 스토리는 이미 본 유저들이 대부분이라 넘기라는거지
아니 그럼 나는 모든 사람이 100% 스토리 다 스킵한다고 생각하고 하는 말이겠음?;
본인은 모든사람이 그런건 아니라고 하면서 왜 내 말은 전부 그렇게 한다는듯 오버라고 하냐
블소 초기에는 블소가 압살했음
6개월 노업뎃 + 2.0 업데이트로 무협 리니지화되면서 사람들 다 떨어져나가서 지금꼴난거지
리얼 가테를 보면 답이 나옴. 걍 지들이 스토리를 더럽게 못쓴거지
스토리 신경쓴 정도가 아니라
스토리만 보면 끝인 어드벤처겜류 말한거 같네
그래서 '여러분이 만들어가는 스토리' 이럼서 그 뭐시기 해방전쟁? 그거 계속 우려먹으려 그러는건가?
회색도시 시리즈 진짜 개쩔었는데
모든 문화 산업은 스토리나 서사를 중요시 하면 돈이 안 생기는 건 맞음. 근데 돈과 인기만 따지면 그건 더 이상 문화가 아니라 사행성 상품임.
이 밸런스를 맞춰야 하는 건 게임이든. 소설이든 만화든 똑같지만 가끔 창작자도, 소비자도 이걸 망각하기 일수임
솔직히 10에 8이상은 스토리 스킵하겠지...
'대기업들'이 안만드는 이유는 맞긴 하는데 예시가 회색도시는 잘못된듯 ㅋㅋㅋ ......... 저 겜은 개발사가 병쉰이라서 개발진들 빡치고 나와서 게임사 차리고 이번에 베리드 스타즈 대박쳤는데 ...
그냥 테스트로 때우니까 몰입감이 없어서 스킵하는거지
마비노기 정도만 보여줘도 앵간하면 스토리 본다
난 스토리가 엄청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스토리만 챙겨도 라이트 유저가 엄청나게 불어남 진짜로
루리웹은 그나마 게이머 모여있으니까 스토리 본다고 하지
일반 유저들은 스토리 열에 아홉은 안봄
와우 퀘스트 읽는 사람 찾는게 더 드뭄 걍 수락 누르고 퀘스트 가이드 따라가지
파판14도 처음 들어왔을때 그랬잖아 퀘스트가이드 쭉 보여줘도 한국인인 스킵해서 튜토퀘도 못깼다고
수백, 수천명 되는 직원들 밥먹일려면 수익성 높은 작품을 만들어야한다는 취지 자체는 이해함
사실 콘솔로 그렇게 해내기 힘든 것도 어느 정도 이해하고. 글로벌 히트작을 만들어야 하니까 그러려면...
근데 그렇다고 내손안에 카지노를 만드는 걸 용인하는 건 안된다고 생각해.
진지하게 안만들어도 돈이 들어오는걸 체험했으니깐 저렇게 말할듯
mmorpg할때 이벤트 동영상은 무조건 스킵하게되더라. 다른 파티원들이 다 스킵해서 눈치상 안 할 수가 없어ㅠㅠ
스토리가 그만큼 진부하고 매력이 없음 스토리게임을 잘 만들면 잘팔리겠지 또 잘팔려도 리니지처럼 조온나게 많이 못버니까 스토리게임이 성에찰리가 있나 ㅋㅋㅋ
오버워치 스토리 유저들이 크게 신경쓸거같지? 걔들 솔져가 게이든 말든 1도관심없음. 진짜 인터넷에서만 떠드는거.
애당초 한국인들은 스토리 안 좋아함
멀티를 매우 중시했고
역대급 매출을 자랑했던 게임들 보면
싱글이 아예 없는 게임들이 존내 많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