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식시장에서 핫한 게임 블소2
오픈한지 48시간도 되지 않자
바로 미워도 다시 한번급 패치를 해서 유명해졌는데
여기서 말하는 영기 시스템 조정, 일명 아인하사드에
대해서 좀만 알아보자
아인하사드의 축복은
현 엔씨 내 rpg 대부분에 들어간 시스템으로
단순히 경험치,드랍율 버프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문제는 저걸 다 쓰면
아이템 드랍율이 팍 떨어지는 것을 넘어
사냥을 해도 물약값이 더 들어
사냥을 사실상 불가능하게 만드는
모바일게임의 스테미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아인하사드의 또 다른 특징은
자연회복량을 넘어서는 분량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경험치 버프가 뻥튀기되어서
우주선의 산소통처럼 매일매일 엄청난 분량을
사 놔야 다른 유저들 간의 경쟁을 따라잡을 수 있게
만들어 놨다(근데 저 유료충전도 누진세 개념이 있다는 썰이 있다)
그리고 이런 아인하사드가 가진 또 다른 의미는
일반 유저 뿐만 아니라
작업장 오토 등에게도 돈을 뜯게 만들어
작업장 유입을 어느정도 차단 시키는 역할도 겸한다.
저런 정액제 버프라도 없으면
24시간 작업장을 돌려도
팔만한 아이템이 하나도 안뜨게 된다.
더욱이, 저런 작업장들은 수십개의 캐릭터를 한번에 돌리기에
저런 아인 정액제 유지도 월마다 수십~수백인분을 결재해야하는
금전적 부담도 발생시킨다.
즉, 저런 작업장 차단의 역할을 하고 있는
아인을 푼다는건
작업장이나 오토가 없어서
게임 내 거래 시스템이 작동을 안할 정도로
게임 흥행이 처참하게 망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작업장이라도 들어와서 게임 좀 활성화 시켜달라는 의미
애초에 시발 뭔 게임을 24시간 굴려야 돌아가게 기획을하고 있어.
처음에 린저씨들도
그래 족같지만 오토가 겜 경제를 망치지 암암 그러면서 지르다가
지금 꼴 난거임
블소 초기에 있었던 활력시스템 비스무리한건줄 알았는데 더 악질이었네
캅틴 블라드프라그 2021/08/28 16:42
애초에 시발 뭔 게임을 24시간 굴려야 돌아가게 기획을하고 있어.
알숭벗는 2021/08/28 17:05
모바일 게임은 원래 그런식으로 계산함 템 먹을때 매일 매일 해서3달이나 6개월 걸려서 먹게 하는게 모바일식 레벨디자인임 잣같지
키미땃쥐 2021/08/28 16:42
처음에 린저씨들도
그래 족같지만 오토가 겜 경제를 망치지 암암 그러면서 지르다가
지금 꼴 난거임
쩡작가추천좀 2021/08/28 16:43
블소 초기에 있었던 활력시스템 비스무리한건줄 알았는데 더 악질이었네
문사이드 2021/08/28 17:04
애초에 슬롯머신 같은 시스템을 고치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