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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림 개발자가 10년만에 밝힌 "보물찾기 여우"의 비밀

Fox_Skyrim.png

 

 

올해가 출시 10년째인 명작 RPG 엘더스크롤 : 스카이림.

 

수많은 버그들과 이스터에그, 모드로 가득 찬 게임이지만

발매 초기 온라인을 떠돈 루머 중 하나로 "보물찾기 여우" 라는 이야기가 있었음.

 

 

 

gEOUx8p.jpg

 

 

도망치는 여우를 쫓아가면 보물상자가 나온다는 내용의 제보였는데

정말로 야생 여우의 뒤를 쫓아가다보면 보물상자들이 나와

정식 사양인줄 알았는데 이 사실에 대한 뒷이야기가 10년만에 밝혀짐.

 

 

 

000.png

 

 

당시 스카이림 개발팀이었던 조엘이 밝힌 내용에 따르면

 

해당 루머가 온라인에 떠돌자 사내에서 그런 이스터에그를 만든 개발자를 찾아 조사했다고 함.

하지만 그 수많은 개발자 중 누구도 그런 사양을 넣지 않았고, 전체 소스코드를 조사해도 그런 내용이 발견되지 않음

 

 

 

cpEtxBc.png

 

 

자세히 조사해본 결과 AI 의 이동구역을 제한하는

"네비 매쉬" 라는 개념이 있는데 네비 메쉬는 오픈월드인

스카이림에서 NPC의 행동반경을 제한하는 역할을 함.

 

 

 

000001.jpg

 

 

그리고

스카이림의 여우 AI 는 플레이어를 만나면 무조건 도망가게끔 되어있는데

그 도망가는 목적지는 "네비 매쉬" 의 양이 많은 곳으로 프로그래밍 되어있음.

 

네비 메쉬로 가야 NPC가 이동할 수 있는데 네비 메쉬가 적은 곳으로 이동하면

여우가 도망칠 수 없기 때문에 그렇게 프로그래밍 된 것.

 

 

 

Lucky_Lorenz's_Shack.png

 

 

플레이어가 여우를 뒤쫓으면

여우는 네비 매쉬가 많은 곳으로 도망치는데

네비 매쉬가 많은 곳은 다른 오브젝트가 많은 야영지인 경우가 많아

 

결과적으로 여우를 뒤쫓다보면 상자를 발견할 수 있었던 것.

댓글
  • 루리웹-0537766453 2021/08/23 09:35

    전형적인 프로그래머들의
    "어? 이게 왜 되는거지?" 로군

  • 루리웹-7552991550 2021/08/23 09:38

    ㄴㄴ 어? 이게 왜 이렇게 되는거지? 가 맞겠지...

  • nimoshi 2021/08/23 09:35

    즉 의도치 않은 버그다 이말이지?


  • nimoshi
    2021/08/23 09:35

    즉 의도치 않은 버그다 이말이지?

    (Psub8S)


  • 옥수수나무
    2021/08/23 09:35

    아하

    (Psub8S)


  • 나래여우🦊
    2021/08/23 09:35

    신기하네

    (Psub8S)


  • 루리웹-0537766453
    2021/08/23 09:35

    전형적인 프로그래머들의
    "어? 이게 왜 되는거지?" 로군

    (Psub8S)


  • 루리웹-7552991550
    2021/08/23 09:38

    ㄴㄴ 어? 이게 왜 이렇게 되는거지? 가 맞겠지...

    (Psub8S)


  • 티모는항상우릴보고웃지
    2021/08/23 09:40

    (대충 자동차 알러지가 있는 바닐라 어쩌구)

    (Psub8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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