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XIKdCTmcTLs)
스크랴빈 : 과거에 오른손을 다친적이 있다.
그래서 왼손만을 위한 곡을 썼다.
오른손 보다 왼손에서 더 어려운 기교를 요구한다.
대충 13도 정도의 음을 한 손으로 연주할 수 있었다고 한다.
손을 문어발처럼 써야하는 현란한 기교의 곡들이 많다.
라벨 : 물흐르듯이 섬세하고 왼손과 오른손이 겹치는 경우가 자주 있었다.
(https://youtu.be/phFuPDvrO8o)
(https://youtu.be/S-Xm7s9eGxU)
펠드만 : 몇 개의 음표만 사용한다.
(https://youtu.be/1XMzh34_wSc)
모차르트 : 밀대를 미는 것처럼 쉴 틈 없이 연주해야 한다.
슈베르트 : 왼손에 비해 오른 손은 무지하게 바쁘다.
(https://youtu.be/rYXzVarD-fA)
드뷔시 : 깃털처럼 가벼운 터치.
(https://youtu.be/FG9aWvSxtMU)
바흐 : 로봇처럼 계산적이고 체계적이다.
글래스 : 매우 일정한 템포의 연주를 요구한다.
(https://youtu.be/O0V18Znjq7U)
박진영
개인적으로 사티랑 라흐마니노프 곡이 너무 좋아
채널 카프리 2021/07/09 16:37
개인적으로 사티랑 라흐마니노프 곡이 너무 좋아
나카요시카와 2021/07/09 16:38
난 오늘 글래스 곡 첨 들어봤는데 이거두 좋다
무아지경 느낌이야
브륭브륭 2021/07/09 16:38
박진영
무한리셋 2021/07/09 16:40
바이올린계에는 파가니니가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