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050816

QD 소켓 약팔아봅니다

A1, A7R4 쓰고있습니다.
아래 픽디자인 앵커가지고 A1에 쓰기 어려워서 고민하시는 글이 있길래 적어봅니다.
일단 A1 은 이전바디들에 비해서 더 구멍이 작아진건지 앵커가 잘 안 들어갑니다.
저같은 경우는 낚시줄이나 치실로 집어넣긴했는데 이미 그러면 앵커에 노란색이 보이게 되더라구요.......
불안해서 못쓰겠다 싶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발견한 것이 이겁니다.
image.png
https://www.amazon.com/-/ko/dp/B0829LRVNL/ref=sr_1_5?dchild=1&keywor...
이전에도 RRS L-plate 에 맥풀 QD 슬링을 잘 쓰고 있었는데,
이거는 그냥 케이지에다가 QD 소켓을 만들어주는 개념입니다.
특히나 A1 같은 경우에는 사진/영상 겸용으로 쓰다보니 V마운트배터리, XLR-K3M, 닌자V, 매트박스까지 주렁주렁 연결하는 경우가 많고, 특히 핸드헬드로 영상을 찍을 경우 앵커가 달그락 거리는 소리가 나는것이 불만이었었습니다.
이건 그냥 QD 슬링을 빼버리면 달그락거릴만한 게 없죠......... 탈착도 간편합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으니 여러개 사서 케이지나 렌즈풋이나 등등에 막 쓰시면 됩니다.
저는 A1 케이지에 2개, 베이스 플레이트쪽에도 1개 달아놨습니다.
QD sling 같은 경우는 1점식, 2점식이 있으니 취향따라 쓰실 수 있습니다.
여튼 저는 이제 앵커는 그만쓰고 QD 로 정착하려고 합니다.
앵커 바이바이........

댓글
  • 케레인 2021/07/03 12:49

    저도 rrs에서 쓰다 반해서 타사 플레이트에도 저거 달아서 쓰고 있네요.

    (5RgiY7)

  • CRimSon™ 2021/07/03 12:54

    이것도 rrs거있어요

    (5RgiY7)

  • CRimSon™ 2021/07/03 12:56

    QD와 앵커를 비교하면 저는 앵커를 추천드려요... 왜냐면 우선 qd가 소제가 쇠다보니까... 기스에 은근 신경쓰여집니다.. 저도 쓰고 있는데 언제 쓰냐면 rrs 플레이트 하단 디자인이 바뀌면서 플레이트 하단에 픽디 앵커를 바로 넣을데가 없어서 qd에 앵커를 다는 방식으로 씁니다... 근데 앵커를 다 뺴고 qd만 하면 전 생각보다 별로더라고요....

    (5RgiY7)

(5RgiY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