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 해봐야 아무 이득도 없고
PK로 인한 패널티는 커서
리니지 같은 분위기가 안 생김
채널 시스템을 써서 고렙이라고
저렙 유저 통제할 이유도 없음
P2W은 맞는데 과금 효율이 나쁜 편이라
어중간하게 과금하는 게 별 의미가 없고
은근 퍼줘서 중소과금 유저한테 유리한 게 많음
애당초 아기자기하게 키우는 게 메인인 게임이라
과금으로 최강이 된 이후에 딱히 할 만한 게 없음
그럼 엄청난 갓겜이냐 하면 그건 또 아닌 게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는 있지만
그거 외에는 딱히 특별할 게 없다고 함
즉, 딱히 리니지 같은 게임도 아니고
도리어 라이트 유저를 대상으로 한 게임임
실제로 게임층 중 20대가 꽤 많고
여성이 44%나 되는걸 보면 소소한 라이트게임 지향인건 맞는듯
리뷰 요약
- PK에 전혀 이득이 없고 손해가 많은 구조다
- 보스 통제도 의미가 없는 게임이다
- 핵과금러가 오히려 손해 보기가 쉬운 게임이다 어중간하게 과금하느니 차라리 무과금이 낫다
- 현재 라이트 게이머 위주로 꽤 잘 나가고 있다
- 유사 리니지는 아니지만 너무나도 전형적인 모바일게임에 그친다
- 이 게임만의 재미를 찾아보기가 힘들다
아트스타일을 메인으로 둔 게임이면 저 라이트한 방향성이 맞을수도 있지.
그림 맘에 들어서 유입되는건데 높은허들로 쫒아내는거보다는
저거 실시간 라이브였으면 채팅창 난리났겠다 ㅋㅋㅋ
무난히 재밋고 라이트유저층 노린겜인가 보네
무난히 재밋고 라이트유저층 노린겜인가 보네
맞아 딱히 재미가 없어
걍 노잼
폰으로 할 게임은 아닌듯
본사에서 오히려 린2쪽 만들어달라고 하는걸 만든애들이 원작 느낌 살릴려고 지랄했다고 하는데 맞는것같네 ㅋㅋㅋ
저거 실시간 라이브였으면 채팅창 난리났겠다 ㅋㅋㅋ
최초공개 채팅창 무난한데
근데 보니까 인게임엣니 초반애는 채팅창 흉흉했는데 나중가니까 하하호호 이렇게 바꼈다더라
초반에 무한시비거는애들 너무 많아서 멘탈 터졌음
내가 이겜 실드쳐서 뭐하겠냐면서 많이 힘들어하시더라
나중에 길드단위로 뭐 할거같던데 길드만드는것도 유료고
요약하자면 스토리가 재미없지만 그래픽은 좋은 가테라는거군
재밌다고 지르다가 현타와서 접기 좋은게임이란 거네
은근 이런종류의 게임 많음
ㅇㅇ 딱 내생각도 이정도
내가 저 pk 얘기 게임 나오기 전에 했었는데 그때 트릭스터m으로 인한 국산겜 분노들이 다들 엄청나서 존나 욕 먹었음
아트스타일을 메인으로 둔 게임이면 저 라이트한 방향성이 맞을수도 있지.
그림 맘에 들어서 유입되는건데 높은허들로 쫒아내는거보다는
실제로 게임층 중 20대가 꽤 많고
여성이 44%나 되는걸 보면 소소한 라이트게임 지향인건 맞는듯
매출보면 3등이던데, 쿠키런이나 2의나라나보면 그래픽이 중요한거같음
패키지같은건 라이트하지 않다던데.. 뭐가 맞는거지
그 패키지는 핵과금러들한테서 수익 낼라고 여러개 만든거임. 몇백 몇천 지를거면 리니지처럼 쌩다이아로 지르지 말고 조금이라도 효율 좋은 패키지 사라고...
전형적인 넷마블식 BM이고 린2레볼루션 때도 비슷했음.
마찬가지로 소과금러도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패키지들 과금하게 만들어놨음
그래서 1, 2만원 소소하게 쓰다가 가랑비에 옷 젖는 사태도 발생하고... 이게 딱 넷마블식 BM임
엔씨처럼 첨부터 "시1발롬아 닥치고 돈이나 내놔" 같은 깡패식 BM이 아니라 "이 정도면 어때? 괜찮지? 그럼 이거도 한 번 사봐"
약간 백화점 점원같은 느낌?
패키지를 안사면 게임이 불가능할 정도가 아닌데 파는 패키지 갯수많다고 라이트하지 않다고 과금유도게임 취급은 좀...
라이트하게 설계할거면 패키지 좀 줄이고 패스를 넣지
방구석 ㅈ문가들이 맨날 업계 전문가인척 망상병 애들이 모였으니 루까성이 과학인거지
리뷰 요약
- PK에 전혀 이득이 없고 손해가 많은 구조다
- 보스 통제도 의미가 없는 게임이다
- 핵과금러가 오히려 손해 보기가 쉬운 게임이다 어중간하게 과금하느니 차라리 무과금이 낫다
- 현재 라이트 게이머 위주로 꽤 잘 나가고 있다
- 유사 리니지는 아니지만 너무나도 전형적인 모바일게임에 그친다
- 이 게임만의 재미를 찾아보기가 힘들다
마비노기 같은 느낌이란건가...
무난한 오토 분재겜이었구나 핸폰이 넘 뜨거워서 접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