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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작) 하드를 뒤지다 발견한 내 꿈의 파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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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아직 고딩일때 게임개발자의 꿈을 가지고 뻘짓하던 시절

교내 동아리로 아마추어 게임개발팀을 만들어서 활동했었음.

 

 

내가 기획을 맡고 프로그래머들은 어찌어찌 구했는데 웃기는건 그래픽 할 수 있는 친구가 없어서

내가 포토샵 공부해가며 게임 그래픽도 했는데

 

그 결과물이 저 이미지....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며 빨리 길찾기를 하는 액션성 가미된 퍼즐게임으로 기획했고

그래픽 작업도 거기에 맞게 나름 타일 구조형태를 참작해서 만들었는데

프로그래밍 상에서만 타일을 나눠서 게임 시스템 구현에만 쓰였지

실상 이미지자체는 주먹구구식으로 만든 비효율의 결정체임.

실무에서 저따구로 만들면 개욕처먹을걸.. 애초에 그렇게 만들리도 없고.

 

결과적으로 게임을 만드는건 실패했지만

 

내가 게임개발자가 되는데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되었던 프로젝트라 기억은 남는다.

그래도 워낙 오래전에 만든거고 개발을 완료하지 못해 잊혀질 줄 알았는데

 

하드디스크 한쪽 구석에 남아있더라....

 

 

저때는 진짜 개발자가 되고싶어서 며칠밤을 새가면서 공부하면서 게임개발질을 했는데.....

결국 실제 개발자가 되어서 꿈을 이룬 기쁨도 잠시 뿐, 6년동안 시달리면서 얻은건 지병에 정치질에

그렇게 업계를 나오게 되었다.

 

 

업계를 나오고 나서 지금 게임업계 돌아가는 꼬라지를 보니

한때 몸을 불사르며 희망을 지폈던 한국게임이 수모를 겪는 모습에 가슴이 아프면서도

동시에 더 빨리 나와서 다행이라는 안도감이 같이 피어오르니 씁쓸하다.....

 

 

 

 

 

댓글
  • 물먹은사과죽 2021/06/22 00:20

    사실 잘 보면 한땀한땀 정성들인 뻘짓임.
    게임그래픽 전문으로 하는 분이 보면 뭔 난리를 쳐놨냐 혀를 끌끌찰정도.

  • 볼빵빵이🦔 2021/06/22 00:18

    멋있다


  • 볼빵빵이🦔
    2021/06/22 00:18

    멋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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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물먹은사과죽
    2021/06/22 00:20

    사실 잘 보면 한땀한땀 정성들인 뻘짓임.
    게임그래픽 전문으로 하는 분이 보면 뭔 난리를 쳐놨냐 혀를 끌끌찰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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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약쟁이_맥켄리
    2021/06/22 00:29

    그런 뻘짓이 많이 경험치가 되어주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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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물먹은사과죽
    2021/06/22 00:29

    하지만 업계를 나온 이상 경험치는 다 똥이 됐으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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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갓미키
    2021/06/22 00:28

    나도 한국 온라인게임들도 학생시절을 보내온 세대라서 요즘 너무 슬퍼.
    욕하면서도 안타까운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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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못하는조교
    2021/06/22 00:28

    노력에는 높고 낮음이 없습니다.
    노력하신 그 모습이 그림에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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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9128092402
    2021/06/22 00:29

    타이쿤 게임 느낌나서 마냥 나쁘진 않은 디자인인거 같은뎁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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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일세
    2021/06/22 00:29

    멋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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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raina
    2021/06/22 00:29

    그 길을 나도 가고 있음..
    난 한국 게임업계의 현실을 일찍이 알고 해외로 나가려고 작정하고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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