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그리드 판매량 40만장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35만장
흔히 이 판매량 수치만 보고 저게 뭐가 대박난 거냐 망한 거지 100만장도 못 찍었는데 이러는 애들이 있는데
유게에서 그리 물고빠는 라이자가 35만장 팔았다고 제작사가 시리즈 역사상 초대박이라고 축전까지 올림
인디도 아니고 중소일 지언정 엄연한 기업에서 만든 게임도 30만장 넘었다고 좋아하는데 인디가 30만장을 팔은 게 망했다?
100만장은 뉘집 개 이름이 아닙니다.
던그리드 판매량 40만장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35만장
흔히 이 판매량 수치만 보고 저게 뭐가 대박난 거냐 망한 거지 100만장도 못 찍었는데 이러는 애들이 있는데
유게에서 그리 물고빠는 라이자가 35만장 팔았다고 제작사가 시리즈 역사상 초대박이라고 축전까지 올림
인디도 아니고 중소일 지언정 엄연한 기업에서 만든 게임도 30만장 넘었다고 좋아하는데 인디가 30만장을 팔은 게 망했다?
100만장은 뉘집 개 이름이 아닙니다.
AAA급 게임들이 몇 백만장 팔고도 망했다 이러는 이유는 제작비가 진짜 천문학적이라서 그 정도로 못 팔면 안 되기 때문임.
참고로 모던 워페어 리부트 제작비는 마케팅비까지 합쳐서 2억 5천만 달러 들었다. 원이 아니고 달러. 인디하곤 비교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님
스컬 판매량 80만장 정도 팔렸던데
저런거 보면 사쿠나히메가 진짜 대단한거 같음
회사 규모따라 다른데 인디면 10만장만 팔아도 다음작 만들만큼은 벌었다고 봐야지
게임 한장에 대충 4만원이라 치고 세금계산 안하고 매출만 봐도.
백장이면 4백만원
천장이면 4천만원
만장이면 4억원
십만장이면 40억원.
대박 맞다.
스컬 판매량 80만장 정도 팔렸던데
인디게임은 제작비 생각하면 10만장만 팔려도
엄청 팔린건데
천원에 팔아도 10만장이면 매출 10억인데 ㅋㅋ
1억이구나
니 댓글 보고 뜬금 없이 빵 터졌네 ㅋㅋㅋㅋㅋ
저런거 보면 사쿠나히메가 진짜 대단한거 같음
그러고보니 사쿠나히메 성공한거 아니라고 부득부득 우기는 애도 한 명 있었는데...
그래서 던그리드 개발자 국방부퀘 언제다깨고 돌아오냐...?
회사 규모따라 다른데 인디면 10만장만 팔아도 다음작 만들만큼은 벌었다고 봐야지
사쿠나히메가 1인작이었던가? 이사람은 그냥 은퇴해도 먹고 삼
제작비에 따라 다른거겠지만
이름 있는 겜들도 몇만장 수준인 경우 많지
던그리드는 갓겜이 맞다 내가 드럽게 못해서 잘안하는것뿐....흑...
우리집 개 이름을 백만장이 라고 지어야겠군
라이자는 저럴 만도 한게 그 전의 아틀리에 시리즈 최대 판매량이 13만장 찍은 토토리의 아틀리에였거든. 지금은 거의 60만장 팔았다나
프로게임 팀 만들어서 운영하는 게임도 크게 성공하지 않음?
또 형제듀오 개발팀이라 인건비쪽은 거의 없으니
게임 한장에 대충 4만원이라 치고 세금계산 안하고 매출만 봐도.
백장이면 4백만원
천장이면 4천만원
만장이면 4억원
십만장이면 40억원.
대박 맞다.
스팀 수수료 30%를 떼고 봐도 30억원임
이렇게보니 진짜 단순계산으로도 대박이네..
아랫댓글처럼 AAA급은 마케팅 수준에서부터 억원단위를 초월하게 써먹기 때문에 이정도론 택도 없기도 함.
AAA급 게임들이 죄다 몇백만 몇천만 이러니까 그 밑으로 팔면 죄다 망하는 줄 아나 봄
지금 저 로보토미 만든 회사는 후속작도 잘 수습하고, 샌드위치 집까지 흥해서 패밀리 레스토랑까지 차리던데 이게 안 흥한 거면 대체 흥한 것의 기준이 뭘까.
2000년대 초반 인디밴드들도 10만장 팔면 대박이었는데 3~40만장을 누구 옆집 개이름으로 아나ㅋㅋㅋㅋㅋ
AAA급 게임들이 몇 백만장 팔고도 망했다 이러는 이유는 제작비가 진짜 천문학적이라서 그 정도로 못 팔면 안 되기 때문임.
참고로 모던 워페어 리부트 제작비는 마케팅비까지 합쳐서 2억 5천만 달러 들었다. 원이 아니고 달러. 인디하곤 비교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님
로보토미 로고 뭔가 야하게 생겼다
갑자기 던그리드 떙긴다...
하러가야지.
아틀리에 시리즈의 게임성은 호불호가 너무 심한 게임이라 팬들은 진짜 충성층인데 그외에 유입이 너무 힘들지 ㅋㅋㅋ
그걸 떠나서라도 위의 국산 인디 게임들의 게임성은 다들 괜찮음.
로보토미 말고 스컬이나 던그리드같은 경우는 꽤나 흔한 장르가 된 플랫포머 로그라이크지만
경쟁력이 충분할 정도로 재밌었음.
최근 국산 인디중에 뒤통수 제일 쎄게 맞은건 미스트오버 밖에 없다 ㅋ
망했다는애들도 있구나 후속작도 나오고있는데
하긴 애당초 그걸 아는애가 저런말을 씨부리지는 않겠지만
안해본사람 없는거같은 용과같이도 꾸준히 시리즈 이어가면서 이제야 겨우 아시아에서 50만장 파는데 ㅋㅋㅋ
재래시장에서 양말 10장 팔아본 적도 없는 애들이 100만장을 우습게 봄ㅋㅋㅋㅋ
국내 패키지 시장이 살아 있을때 국내 게임이고 외산게임이고 특정 게임 아닌 이상 패키지 판매량이 1만장을 거의 못넘겼음...
보통 1천~3천장 정도였고, 1만장 넘기면 상대적 대박 작품이였던 암울한 시기가 있었지.
누가 망했다고함?
생각없는듯
은근 많음 ㅋㅋㅋ 콰아아아도 그렇구.
와! 롭콥!
한국인 유튜브영상보다 외국인 유튜브 영상이 더 많다는 그게임!
뭐야 로보코미 한국거였어?
젤터같은거보고 그러는거아님?
소니, 닌텐도에서 몇백 몇천만장 팔아재꼈다고하니까 감각이 마비된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