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찰지고 묵직한 도끼
크레토스가 도끼를 휘두르면
도끼는 적의 몸체에 몇 프레임 동안 박혀있다.
즉 잠깐동안 도끼가 멈춰 있는 사이에 크레토스와 쳐맞는 몹의 모션은 진행이 되고 있으니
촥촥 달라붙는 타격감과 적이 잘리고 썰린다는 느낌이 강화된다.
2. 찰진 리액션
매우 과장되고 슬랩스틱한 잡몹의 피격 모션은
크레토스의 공격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체감시킨다.
크레토스의 우렁찬 고함과 과한 몸짓도 그 느낌을 가감한다.
3. 찰진 도끼잡기
제작진들은 이렇게 밝혔다.
"(도끼가 돌아오는) 느낌이 강하기를 바랐지만 동시에 크레토스가
도끼를 감당하지 못하거나 너무 무거워한다는 느낌을 주지 않기 위해 조심했습니다."
찰지게 돌아오는 도끼맛과 주인공의 강함 사이의 밸런스를 잘 잡았다는 소리.
4. 찰진 도끼의 귀환
도끼는 돌아오기 직전, 박는 상태에서 강하게 ㅂㄷㅂㄷ대는데
이는 도끼가 정말 강하게 던져졌다는 느낌을 더해준다.
단순히 직선으로 돌아오지 않고 궤도를 그리며 회전하며 돌아오는 도끼는
가까이 올 수록 커지는 사운드와 찰진 진동과 맞물려 도끼의 귀환 과정조차 찰지게 만들었다.
Laec 2021/04/24 19:32
저 몸뚱아리에 힘 쎄봤자 얼ㅁ엌꺼걱
인생은베타서버 2021/04/24 19:33
진짜 재밌게했었지 정말 잘맹근 게임
루리웹-3297144226 2021/04/24 19:33
그 결과 도끼만 던져도 재밌는 겜이 탄생
초☆융★합 2021/04/24 19:34
프로레슬링이랑 마찬가지지
잡몹 하나라도 접수 잘해주면 게임성을 올려주는 역할을 수행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