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906431

z6를 판매하고 a7m3로 이사오려는 아빠진사입니다. (조언요청)

돌된 딸래미 있는 아빠진사?입니다.
ㅋ6 색감 및 만듬새는 만족합니다만,
니콘은 af-s, 소니는 af-c 라고 하니 고민이 되어 이렇게 질문글을 올립니다.
주로 촬영은 연사 및 곧 열심히 뛰어다닐 딸내미와 사진을 극거부하는 순간포착을 해야하는 아내입니다.
니콘을 쓰면서 주로 af-c로 늘 촬영을 했는데요.
a7m3의 af-c 성능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해서, 도대처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궁금하고 하여 이사를 가볼까 하는데
조언을 구합니다.
수많은 검색을 해봤지만, af-c 제외하고는 니콘 승이라는 주류의 글을 보았습니다.
lcd는 니콘압승인것은 잠시 다른 사람껄 보면서 확인했습니다만......이걸 포기하면서까지도 소니의 af-c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까요?
그리고 아이가 곧 걸을 것이고, 뛰어다니고 한다면 af-c 에서 체감이 많이 될까요?
니콘으로 촬영시 셔속을 충분히 줘도 핀이 안맞는 사진이 다수라 아까운 사진이 너무 많더라구요..(실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색감은 참 니콘이 좋은데 말입니다..z6ii로 가려니 아직 제 지갑사정에 비해 높은 가격으로 비교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진득한 조언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z6 판매전 마지막으로 질문 올려봅니다.
추가!
아! tze-01 ? 사용한다고해서...af-c가 달라지는건 없겠죠....(무식한 질문입니다. 니콘에 대한 애정이 있어서..)

댓글
  • No.99_ALITA 2021/03/11 00:31

    af-c 제외하고는 니콘 승이 사실이고 대세면 지금 판매량이 이렇게까지 차이나진 않을거에요. 그 외 많은 비교우위가 있으니 아직도 A7M3가 팔리고 있는거겠죠. 무슨 A7M3가 신적인 모델은 아니지만 실사용에 있어서 큰 불편함 없이 그럭저럭 괜찮은(출시 당시엔 꽤 좋은) 성능에 가격도 나쁘지 않은 상품성이 뛰어난 모델로 생각하셔도 될 것 같아요. 물론 lcd 구리긴 하지만 그걸로 최종 결과물을 판단하는건 아니니 그냥 짜증나지만 감수하고 쓰는거고요.

    (jn1poO)

  • 1DmarkIIN 2021/03/11 00:34

    어차피 니콘도 소니센서 아닌가요?
    적응하기 어렵지 않으실꺼에요. 캡쳐원쓰시면 원하는 색감 뽑아내기도 쉽구요
    조심히 리얼타임 트레킹도 들어간 a7c도 권해드려봅니다.

    (jn1poO)

  • 〃제피르〃 2021/03/11 08:00

    와 정말 afc하나는 좋네라고 느끼시려면 a9라인을 추천합니다.

    (jn1poO)

(jn1p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