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에서는 잘 됫는데, 실내에서는 잘 안되네요.
이게 좀 햇갈리는게요..
제가 이론을 모르는것 같습니다.
피사체보다 배경이 밝을시에는 배경이 밝게나오는게 맞을거같은데요.
피사체보다 배경이 어두울시에 배경이 어둡게나오는게 아닌지요?
후막 동조로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고 촬영햇을시 피사에가 밝아지고, 나머지부분은 피사체보다 빛이 덜 들어가니 광량 부족 현상으로 암부의 생성이 되는것이 아닌지요..?
배경의 거리가 멀어야하나요?
크롭 1650으로 접사링 10mm를 사용해서 3?4?cm크기의 꽃을 촬영하는데, 배경이 생각보다 밝게나오네요..
구도(플래시의 방향)의 문제인지요..
피사체와 거리의 문제인지요..
https://cohabe.com/sisa/1905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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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생각하세요
피사체 뒤에 빛이 들어가면 사진에도 동일하게 빛이 들어가는 거예요
그럼 피사체 뒤가 까맣게 되려면?
피사체 뒤에 빛이 없으면 되는 거죠
그럼 이렇게 하면 되겠죠
1. 감도 100, 셔속은 대충 렌즈에 맞춰서 100~160 혹은 원하시는 대로 놓으시고, 조리개를 조아서 프레임 전체가 빛이 전혀 없이 완전히 까맣게 나오는 설정을 찾으세요
2. 위의 세팅에서 조명이 피사체만 비추면 끝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피사체를 순광으로 비추면 당연히 빛이 배경까지 맞게 되니까 위의 세팅으로도 배경은 까맣게 만들기 힘듭니다. (배경이 피사체보다 겁~~~나게 멀리 있다면 가능)
하지만 조명이 피사체의 상단에서 비추거나, 대각선 상단에서 비추는 등등 배경에 빛이 닿지 않는 각으로 치신다면 배경은 빛이 안 들어가니까 여전히 까맣게 나오고 피사체에만 빛이 들어가게 되겠죠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빛이 들어갔다?
그럼 반사광 때문에 배경이 밝아진 것입니다
특히 실내에서 촬영할 때는 반사광 때문에 원치 않는 빛이 들어갈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고보를 치시거나 하셔서 의도하지 않은 모든 빛을 막아주셔야해요
아, 벽에서 빛이 반사되는것은 생각하지를 않앗군요..
감사합니다.
화분에 작은 장미꽃봉오리를 촬영하려는데, 옥상에 올라가기가 귀찬기도하고, 피곤해서 후딱촬영하고 다시 잣거든요..
하나를 알고 둘을 모르네여..
ㅠㅜ
일단 조명에 스누트 + 그리드를 써서 한번 찍어보시구요
그래도 반사광이 보이면
배경이 되는 부분의 위랑 양 옆에 반사광을 막을 용도로 벽 같은 걸 쳐보세요
당연한 얘기지만 벽은 프레임 안에 들어오지 않으면서도 프레임과 가장 가까이 위치해 있어야 최대한 효율적으로 반사광을 막을 수 있어요
선막이나 후막등은 피사체의 움직임과 관련이 있는 부분이고
정물인 꽃을 찍을때는 아무 상관이 없는 것입니다
윗분께서 좋은 방법 잘 설명해 주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