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변재일 의원 이르면 주중 탈당.. 안철수 선대위 중책 맡을 듯강준구 최승욱 기자 입력 2017.04.12. 17:49 댓글 53개
자동요약
4선 의원인 변재일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충북 청주 청원)이 탈당해 이르면 이번 주 국민의당에 합류할 것으로 알려졌다.
복수의 민주당·국민의당 관계자에 따르면 변 의원은 최근 국민의당 지도부를 비롯해 여러 의원들과 다각도로 접촉하며 탈당 시기와 입당 후 역할 등을 논의했다.
민주당의 한 비문 의원은 "변 의원이 탈당 결심을 굳힌 것으로 안다"며 "다만 대선 국면인 점을 감안해 탈당 시기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주당 '충청 쇼크' 타격.. 박영선 의원도 고심 중
4선 의원인 변재일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충북 청주 청원)이 탈당해 이르면 이번 주 국민의당에 합류할 것으로 알려졌다. 충청 지역구 의원이 없는 국민의당은 날개를 단 반면 민주당은 ‘충청 쇼크’에 직면했다.
복수의 민주당·국민의당 관계자에 따르면 변 의원은 최근 국민의당 지도부를 비롯해 여러 의원들과 다각도로 접촉하며 탈당 시기와 입당 후 역할 등을 논의했다. 국민의당 핵심 관계자는 12일 “변 의원이 마음을 굳혔다. 되도록 이번 주 안에 모셔오려고 한다”고 말했다.
변 의원은 2013년과 2016년 두 차례나 당 정책위의장을 맡았던 전략통이다. 지역적으로도 19대 대선에서 ‘캐스팅보트’ 역할이 예상되는 충청 출신이자 충청 지역구 의원이다. 한 국민의당 중진 의원은 “변 의원이 당내 ‘비문(비문재인)’ 그룹이다보니 당 내 역할이 제한적”이라며 “국민의당에 합류하면 본인의 정책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음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지난달 말에는 국민의당 핵심 의원이 변 의원 지역구를 찾았고, 국민의당 지도부도 매일 전화해 당 합류를 요청해 왔다. 민주당의 한 비문 의원은 “변 의원이 탈당 결심을 굳힌 것으로 안다”며 “다만 대선 국면인 점을 감안해 탈당 시기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악 퉤~~~!!! 기획탈당 할테면 해봐라 쩌리들아!!
당장 나가라 새캬
20대총선때 추호옆에서 그렇게 깽판을 놓더니 드디어 나가는구만
응~잘가~~
박쥐들...궁물당 가서 한번 보자 얼마나 분탕질 할지.
박영선 또 고민하나 얼마전에 나간다 할 때 나가지 ㅅㅂ 언제까지 저렇게 분탕질만 칠거야 제발 본인과 맞는 국민의 당 가라고
그런데, 변재일이 누구죠?
인지도가 낮은 사람이라 딱히 타격은 없을 것 같습니다 잘 가세요
국민당이 흔들릴 때마다 매주 한 넘씩 기획 탈당 할 모양이군...
언플일지도요. 박영선도 간보다가 잔류했으니까요. 지켜보죠.
지금 느낌으로는 다 가도 대선 이길거같다 어차피 고름이 살 안된다고 갈고면 미리가라
얼른가~~~
박영선은 안철수가 이길 지 질지 계산이 안끝났다네요..
어짜피 기획 탈당 다들 예상하고 있었던거 아님 ?
가면 갈수록 우리는 우리는 더뭉친다
있으면서 등뒤에 칼질하는것보다 났다
잘가라 사쿠라들아
선거때는 국민의 국민에의한 국민을 위한..표를 구걸하더니 ..개인의 사리를 위해서는 저만을 위해 바빼는 구만.. 한때 과학단지내 살면서 당신 개인은 맘에들지않아도 민주당으로위해 여러사람을 설득해 뽑아 주었던 내손이 부끄럽다. 다신 민주당명으로 갈아타 그곳에서 표구걸하지마라!!!퉤!!@@
만세~~~
종걸아 영산아
재일이가 외롭단다. 함께 해라.
탈당 오보라고 나왔습니다
잘 가세요 잘 가세요
그래 잘가고 이젠 영선이 남았나?
만세 ~~~만세 ~~~~~ 이제 제대로 된 후보 찍겠네요
전 청원구에 살고 지난 두번의 선거에서 변재일 뽑은 사람입니다. 이제 제대로 된 사람 뽑을수 있을거 같아 기쁩니다
탈당 안한다고 합니다 우린 한 팀 지금은 뭉칠 시기입니다
탈당 안한다는 기사가 나왔었는데, 이거 오보라고 하지 않았었나요 ?
찾아보니까 오보라네요
민집모, 개헌모임출석 알고 있지만, 대선때 도와준 사람한테 그러는거 아니에요.
곱창집에서 먹고 있을때 딸이 인사다니더만...
국회의원 한개 탈당 할때마다 권리당원 1만명씩 신규가입하면 좋겠네요.
공개되지않는 여론조사에는 문재인이 유리하게 나올거라봅니다...박영선,이종걸 변재일...잔류하는거 보니
이종걸씨가 모셔오자고 한 두분중 한분이군요.
기획 탈당인지 뭔지 정치 자영업자들 주판 튕기는 소리가 요란하균요.
민심과 괴리된 정치적 행위가 결코 정치인 인생에 도움되는것이 아닐텐데.
한편으로는 다행스럽고 다른 한편으로는 민주당이 청정해지는것 같아 기쁘군요. 환영합니다.
국물당 만들어질 때 보니
쓰레기를 청소하면 지지율이 더 올라가더군요
이거 아니라던데요~
오보라고 합니다
국회의원 한명 기본 3000표랍니다. 요즘같이 기세가 팽팽할때는 아무리 아니꼬와도 참고 같이 뛰어야되요. 나가라 그러지마세요.. 전국구에서 정봉주의원도 그러더라고요..
지금 같이 시기에는 한명이라도 힘을 보태야 합니다.
다같이 힘을 모아 정권교체를 하는 것이 우리 모두의 바람입니다.
갈놈가고 올놈 오고
아무도 안잡는다.
눈치 보지말고 나갈 사람 미리 모아 나가
알아서들 하시겠지만
국당쪽에서 흔들기 하려는 셈은 보이네요.
애처롭다 진짜.
아마 저 쪽에서 굉장히 당혹스러울 것 같아요.
이전 선거 풍토로 보면 이렇게 흔들면 뭔가 유의미한 결과가 나와야 되는데 당췌 안나오거든요.
이제 진정한 21세기다 시발럼드라. 정치공학 같은거에 지치고 학을 띤 국민들이 알아서 정보 찾고 있다. 선명한 진정성 만이 살 길이다. 꼼수 부리지 마라. 그럴 수록 점점 더 목줄을 옭아 멜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