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영상 35초 이후에 보시면 제가 유턴존에서 맞은편 차가 없어 유턴을 하게됩니다.
그런데 유턴후 3차선에서 2차선으로 이동하려는데 아우디a7이 멀리서 부터 1차선에서 경음기를 오랫동안 울렸습니다. 창문을 열고 있었기에 놀라 저도 1초 정도 경음기를 울렸구요.
그리고 계속 운행하는데 직진기세로 보였던 a7이 갑자기 제가 우회전 한대로 바로 방향 전환을 하고 따라오더군요.
그리고 제가 신호대기때 운전자가 내려 저에게 올때 저는 다시 출발하였습니다.
그러니 엄청난 속도로 따라와 옆에 붙어 창문을열고 세우라고 소리치기에 경찰에 신고를 하였습니다.
신고도중 a7이 저 옆으로 밀고 들어오며 저 앞에 정차하려 했는데 경찰이 보여서인지 바로 다시 출발하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경찰관분들이 계신곳으로 가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요청 후 상대방 운전자가 경찰관분들에게 제가 불법유턴을 했고 그것때문에 경음기를 울렸고 제가 우회전을 할때 '시발xx야"라고 욕을 했다는 겁니다. 저에게 계속 소리지르는데 저보고 혹시 몸이 불편하냐는둥 모욕적인 언사를 하였습니다.
이게 과정을 말해주는 그 두번째 영상인데요.
그리고 제가 경찰관 분들과 대화도중 형사처벌에 관한 이야기를 엿들었는지 그때부터 사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저도 처음엔 법대로 진행하겠다 하였지만 계속된 사과에 일단 저도 바쁘니 알겠다고 가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경관님에게 이야기를 들은건데 추후에 이 부분이 상당히 불편하다 싶으면 관할 경찰서에 신고하시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처음엔 당황스러워 정황이없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기분이 엄청나게 불편하네요
그런데, 제가 영상에 음성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가 욕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제가 우회전 할때에 욕을 했다면 저도 처벌을 받아야 하는지요?
그리고 위협운전 범위가 상당히 짧은 거리인데 위협운전이 성립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