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habe.com/sisa/1738210
요즘 스토리 쩌는 게임이 안 나오는 이유
- 상추쌈이 중국 문화라는 유투버 [21]
- 울지않는새 | 2020/11/21 03:12 | 699
- 아이돌[김원겸의 인사이트]누가 아이즈원에게 돌을 던지랴 [0]
- 수박주스 | 2020/11/20 09:13 | 1593
- 어제 zv-1white 광고촬영후기온라인세미나 이명호작가님 편..간단 후기 [5]
- [N.S]므나세브라임 | 2020/11/20 10:10 | 1103
- 뻘글'동의없는 성관계' 녹음금지 같은게 전형적인 민주당 워딩입니다. [90]
- ok3090 | 2020/11/19 14:27 | 444
- 이런 세트는 뭘로 만들어야할까요? [3]
- 딴딴이의일상 | 2020/11/19 11:55 | 1803
- 신뢰의 상징 일본에서의 취급 [0]
- 잃어버린갈매기 | 2020/11/19 11:07 | 1755
- 시골에 커다란 모텔이 잔뜩 있는 이유 [21]
- 못된말 하지않기 | 2020/11/19 09:46 | 748
- 카페 직원이 말하는 손님별 난이도 [9]
- ꧁⍤⃝꧂せな かしわざき꧁⍤⃝꧂ | 2020/11/19 07:36 | 718
- 후드도 as나 수리가 될까요? [3]
- ★SiniChi★ | 2020/11/18 21:08 | 1278
- 전우용 학자님이 금태섭에게 궁금한것 ㅡ [4]
- U2Bono | 2020/11/18 18:43 | 1442
- 월급 2억5천 [18]
- 걸인28호 | 2020/11/18 16:03 | 1305
- 인텔같은 공룡기업이 망하는거본적있냐? 인텔안망함 [22]
- 하얀물감 | 2020/11/18 14:54 | 1790
- 사펑2077 유출 스샷... 키아누.. [29]
- 이원굉 | 2020/11/18 13:22 | 1547
- 픽디 ㅋㅋ 또 병 도지게 만드네요 ㅋㅋ [5]
- 아유오케이? | 2020/11/18 11:33 | 335
사실이긴 함
지갑 두툼하고 잘 열리는 아재들은 스토리 복잡하면 그냥 거르거든
천계와 마계에서(스킵 버튼)
그리고 께임 열리자마자 상점부터 열어보는 아재들이 주 수입원임
좁은 유저층이라기엔 외국겜 스토리 기반으로 잘만 팔잖아
단어만 바꾼 스토리라 안 하는거겠지
이게 닉언이면 아이마스 캐 전부 닉언임
페그오봐라. 캐릭터랑 스토리만으로 몇년 울궈먹는데도 아직도 탑티어인걸
그냥 못 만든 거 아닐까
극단적인 이유긴 하네
기업과 시장 입장에서 보면 아예 틀린말이 아니라는게 진짜 무서운점이지
그냥 못 만든 거 아닐까
스토리 쩌는 콘솔겜이랑 모바일 가챠겜 수익률 비교해보면 되어요
잘 만들고 못 만들고의 기준을 목표소비층과의 적합성으로 본다면
스토리는 아예 기준에 들지도 못한다는 거지
회색도시 3편 언제 나오냐고요오
정은창 어케 됐는데 시발
근데 회색도시는 안팔릴만 했어
폰겜주제에 너무 비싸
그거 닉언 아님?
이게 닉언이면 아이마스 캐 전부 닉언임
아 실명이 아니었군아
등장인물 이름이야ㅋㅋ
그게 왜 닉언이야?
회색도시 2에서
박근☆와 ☆재인이 대립함
놀랍지만 사실임 ㅋㅋ
그럼 게임아닌 '폰'게임이군
페그오봐라. 캐릭터랑 스토리만으로 몇년 울궈먹는데도 아직도 탑티어인걸
일본에서 탑티어지 우리나라에선 순위 별로 안 높잖아
페그오는 기존 IP가 있어서 좀 이례적인 사례이긴 한듯
스토리겜이 아니라 IP여서 그런것 옛날에 그런감성때 눈도장 잘찍혔던거지
솔직히 스토리 스킵하는 유저가 더 많아보임
-skip
디트로이트 비컴휴먼
그래서 올해는 13기병만 해보면 됨
ㅋㅋㅋ 스토리 게임엔 과금 못하는 줄 아나. 자기들이 못만드는 것 갖고 일부러 안만드는 것처럼 포장하네.
팩트] 씹덕냄새 섞어서 잘만 판다
사실이긴 함
지갑 두툼하고 잘 열리는 아재들은 스토리 복잡하면 그냥 거르거든
천계와 마계에서(스킵 버튼)
그리고 께임 열리자마자 상점부터 열어보는 아재들이 주 수입원임
천계와 마계가 나오면 그게 스토리가 복잡한거임?
그건 그냥 스토리가 없는거야 그 시점에서 걸러야지
솔직히 아재 아니어도 그냥 일반인도 요즘 스토리 별로 안보잖아
사이다패스가 왜생긴건데
ㅋㅋ
어차피 스킵하니까 상관없단거 아님?ㅋㅋㅋ
천계랑 마계가 나오고 자빠졌는데
그건 스토리를 신경쓴게 아니잖아
나이들면서 깨달은 것
스토리 잘 안봄
스토리 게임이라기보다는 텍스트 어드벤쳐형 게임이 안나오는 이유라 봐야지.
데이터는 거짓말을 안해 ㅋㅋㅋ
돈못벌지, 그렇지, 그런데 폴가이즈처럼 재미만 몰빵하던가 RPG인데 스토리가 별로인 허울없는게임을 유저가 왜 해야하지
스토리 잘만들면 돈은 몰라도 팬층과 충성도는 얻는데 그걸 포기하겠단건 결국 리니지같은거만 만들겠단거아냐
그거 당장에 돈은벌지만 미래를 죄다 끌어쓰는 대출같은짓거리다
지금 게임시장 누가지배하는지 몰라서저러는건가..
그래서 IP도 제대로 못 우려먹고 있잖아.
이미 대출 만기 지났음.
위쳐 시리즈:???
위쳐 시리즈는 게이머들란테는 찬양받지만 게임업계에서는 웃음벨임;;
가챠겜에 비해 벌어들이는 돈이 시원찮거든...
위처시리즈가 진짜 스토리 좋고 잘 만들었지
그런데 저 프리젠테이션에서 말하는걸 고려해보면 위처 스토리를 완성하는 자원을 양산형 운빨망가챠겜 제작에 투입할경우 기업의 이윤이 극대화 된다는걸 의미하니까
게이머 입장에선 슬픈거지
스토리 흥미진진해도 다 스킵할거잖아요
워해머 : ㅎㅎ ㅈㅅ;;;
폰겜한정인데
피시겜은 그럼 망해
좁은 유저층이라기엔 외국겜 스토리 기반으로 잘만 팔잖아
단어만 바꾼 스토리라 안 하는거겠지
근데 여긴 외국이 아니라 대한민국이잖아
걔들도 개발기간, 투자비용대비 별로 못벌지. 그나마도 대작이라 불리는 몇몇빼는 진짜 못벌고
요즘 스토리겜은 중소규모 개발사에서 하는 아이템이란 말이 틀리진 않음
저기 모바일겜 이야기하는데
외국에도 모바일 스토리기반으로 잘나가는게 있음?
외국도 비슷한추세.. 폴아웃76같은 괴물이 나오는 이유.
걍 한국시장 특성이라.. 걍 싱글겜에 가차만 넣어도 팔리는 옆동네가있음.
가테 스토리 재밌잖슴. 스킵도 없는 게임이라 다 봐야되고
한국유저특: 스토리는 있어야하지만 스킵이 되어야 함
닥소가 딱 그런듯 솔직히 나도 스토리에 별관심없이 시작해서 처음에 다 스킵햇는데 하면서 자연스럽게 관심이가더라 2회차부턴 컷신같은거 전부 보게됨ㅋㅋㅋ
난 스토리 진짜 좋아함
근데 폰 붙잡고 오랫동안 스토리 보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
근데 스토리로 인질잡고 가챠캐릭터 파는 겜도 있는거보면 완전 맞는 소리는 아닌거같기도 하고...
애초에 우리나라 게임산업은 장기적인 안목을 안봄. 한탕 먹고 튀는 게 기업의 관례라 결코 스토리게임 자체가 나올수가 없음. 사업을 멀리보고 캐릭터화해서 굿즈도 팔 생각 따위는 없지. 심지어 2차 창작도 걸러버리니 전세계 캐릭터 판권 사재기해서 2차 창작으로 떼돈을 버는 짱■■한테도 발리는거임. 그냥 포기했다. 답이 없다.
그오가 스토리와 캐릭성을 합친 뽕으로 유지되는거다보니
뽕빠질려고 하면 다시 채워주고...
씀씀편의점정도만 하면 돼지않을까
좁은 유저층?
와우 의문의 1패
존나 못만들어서가 아니라 저런 이상한 이유를 댐 ㅎㅎ
게임사 주요 타깃층이 포괄적인 유저층에서 낭비벽 심한 아재들로 갈아탔으니...
'스토리'만 출중하거나, 그 스토리 제대로 만들 자신없어서 그러겠지
페그오도 스토리 원탑이 아니라 캐릭터성에 의존한 스토리라 스토리만 똑 분리하면 돈 안될걸? 서로 상호시너지라 가능한거지
굳이 스토리 게임이라고 이름 붙이고 무거운 이야기 안 해도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들 많은데
테트리스 같은 게임 아닌 이상 이야기를 안 담을 수가 있나? 저 분류 자체가 이미 틀에 사로잡힌 거 같음
스토리가 구린게 아닐까 생각 해봅시다
가테 스토리 탄탄하면서 잘나가자나 ㅋㅋㅋ
게임과 도박의 경계가 사라지는거같은게
진짜 문제아닐까
하지만 명작이라 불리는 게임은 다 스토리가 쩔음
아니면 아예 스토리라는게 없는 게임이던가
일단 패키지 게임에서는 게임제작단가가 상승하면서 퀘스트 자체 개발의 단가가 미친듯이 올라간게 큼.
그래서 옛날에는 분기도 많고 퀘스트 엔딩도 다양하고 이런게 가능했는데 요즘은 점점 이렇게 가는 걸 피하는 추세임.
ㅋㅋㅋ 그냥 십
존나 못만드니까 그러지.
어드벤처 게임이 잘 안나오는 이유라고 해야지
AAA게임은 거진 다 스토리진행형인데
글쎄 패키지 게임이 아니란 이유로 스토리가 나쁠 이유는 없을텐데...
스토리가 진행되는 드라마 방식 마냥 진행하는 방법도 있을테고 말이지
씹덕겜에서는 스토리도 좋아야하는거 같음 거를까 하다가도 캐릭터 개인 스토리나 이벤트 스토리 보고 뽕차서 지르는 경우도 있어서...
ip 구축할 능력이 없는게 본질같다
스토리에는 몰입시키는거지 들이대는게 아닌거
실제로는 상당히 복잡한 문제다.
몰입, 혹은 흥미를 느끼게 하기 위한 방법론이 성립되려면 여러가지 요구되는게 좀 있다.. 라는 건데
그걸 스토리가 있어서 문제다라고 하면 그것도 멍청한 소리긴 하지
스토리를 비주얼 노벨도 아니고 싹 텍스트로 전달하려니까 그러지
그냥 빠른 현금화를 원하는 게임 기업들의 특성인걸 가지고 게임계 전체가 어쩌고 하는거 아닌가
↗간이 판치는 라오하쉴?
게임은 시스템을 즐기는거라고 봐서 스토리 크게 신경 안쓰는 편이라 쩔거아니면 없는게 낫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