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719317

와 a7c 가격~

필름 eos5부터 a7m2까지 카메라는 한 번 빼고 모두 중고로 구입했고, 100만원 넘게 주고 카메라 사본 적 없습니다.
컴팩트한 거 좋아해서 주로 마이크로포서드를 썼고 지금도 마포가 주력입니다. 그런데 그 컴펙트함 때문에 평생 처음으로 새로 나온 카메라에 급 뽐뿌가 와서 지난 달 부터 모니터링했습니다.
지난 달에 모 오픈마켓에 a7c + 2470gm 48만원에 뜬거 일단 결제하고 봤는데 다음날 해당 업체에서 0하나 빼고 올렸다며 이 가격에 사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신건 아니겠죠? 라는데 찔려서 네네 하고 결제 취소하고, 계속 눈팅...
오픈마켓가격 190대까지 떨어져서 사볼까 하다, 지마켓빅스마일데이 한 번 기다려 보자 하는 마음에 10월 31일 12시전후로 pc 앞에 앉아있었는데, 눈앞에서 10만원이 오르는 것을 목도합니다.
그 다음날 부터 오른 가격으로 오픈마켓에 몇 차례 주문을 넣었는데, 카메라 업자들이 허위매물로 현금 추가입금을 요구하더군요.
딱 한 번 카메라 새걸로 살 때가 올림푸스펜 처음 나왔을땐데, 그때도 가격비교사이트 최저가 결제하면 전화해서 추가입금 요구하더니 10년 동안 비뀐게 없네요.
제가 유일하게 신뢰하는 업자 남대문임성재님이 소니공장에 불나서 앞으로 3개월간 카메라 납품 없을 거라는데, 사실여부를 떠나 적어도 업자들 사이에서는 이 말이 사실로 돌고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니측에 문의해본 결과 대량입고는 당분간 계획에 없고, 소량씩 입고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ecm-b1m 마이크도 입고가 없으니, 재고갖고 있는 업자들이 마진을 20만원씩 붙여서 팔고 있는 촌극. b1m은 마이크라 직구로 사면 그만인데, 카메라는 직구로 사면 메뉴 언어부터, 보증까지 손해가 크니 그럴 수도 없구요.
드러워서 새거로는 안 사기로 했습니다. 오픈마켓에 대한 신뢰가 중고나라만도 못하네요.
혹시라도 a7c 정리하실 분은 쪽지 주세요. 상태 안보고 가격 안싸도 구입하겠습니다. 오픈마켓 용팔이들한테 마진 안겨주기 싫어서요.

댓글
  • 자림♡ 2020/11/06 09:33

    애초에 오픈마켓 샵들 양심을 믿으시면 안되는데...
    특히 최저가는 거의다 낚시, 중고입니다... ㄷㄷ
    그리고 마이크나 플래쉬같은건 불나서가 아니고 원래 수입이 잘 안됩니다. 배터리 빼고는 제대로 수입되는게 거의 없는듯...
    그리고 소니 공장이 불난건 아니라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손떨방 관련 납품 하청업체라고..
    그래서 바디는 수급이 좀 늦어질수 있는데 렌즈는 상관없을듯...
    싯가 정보 자주 올라오니 그거 보고 지르시면 될거같아요ㅡ

    (iYATuJ)

  • Lv7.K군 2020/11/06 09:34

    카메라는 오픈마켓에서 구매하지 마시고, 대형쇼핑몰(CJ몰, H몰, 신세계몰, GS샵 등)에서 쿠폰 먹이고 청구할인 먹여서 구매하세요~
    오픈마켓에 양아치들 많아서 맘만 상합니다.

    (iYATuJ)

  • NO캐논/빤요미 2020/11/06 09:39

    이게 우낀게...이벤트 할인들어 갑니다~~ 라고 광고 하고선,,
    이벤트 시점에 가격을 올려서 쿠폰 먹이지 않으면 이전 가격 근처를 갈수가 없음 ㅋㅋ
    이거 나중에 뉴스 나오고 공정위랑 소비단체에서 뭔가 조치를 할것 같아요..

    (iYATuJ)

  • 브래드피클 2020/11/06 09:50

    여러가지 썰이 많아요
    어떤 사람은 소니가 불났다 하고
    어떤 사람은 소니 납품하는 손 떨방 회사 불났다 하고
    루머만 떠돌지 실제 기사나 증거가 없어요
    저도 살려고 했는데 가격 오르는거보고 얼척이 없네요

    (iYATuJ)

(iYATu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