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712953

탐조 촬영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책 - '깃털 도둑'

SLR에서 항상 좋은 사진 작품들을 올려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좋은 사진들이, 저의 일상에 힐링이 된다는 느낌을 항상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죄근에, 읽은 서적중에 굉장히 흥미롭고 마음에 드는 책이 있어서 여러분께 추천드립니다.
특히,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탐조촬영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읽어 보시면, 제가 이해하고 느끼는 것보다 훨씬 다른 차원의 감동과 이해를 하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깃털도둑'이라는 책은 '커크 월리스 존슨'이라는 이라크 난민의 미국 정착을 도와주는 NGO활동을 주로 하던 분이 저술한 책으로서, 실제로 2009년 영국 트링의 자연사 박물관에서 발생한 희귀조류 도난사건을 재조명한 논픽션입니다.
논픽션이지만, 마치 흥미진진한 소설과 같은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서 굉장히 흡입력 강한 책입니다.
무엇보다,희귀조류의 채집과 수집및 깃털의 상품화에 관한 역사적인 고증과 조류및 송어와 연어 블라이 낚시에 사용되는 플라이타이에 관한 전문적인 내용들이 많이 나옵니다.
전체적인 책의 내용이 시사하는 부분(부제-아름다움에 대한 욕망과 집착)도 깊이가 있는 좋은 책이라 생각됩니다.
조류사진 작가이신 '딸기밭군' 조중래작가님께도 꼭 한권 선물로 보내드리고 싶지만, 배송주소를 몰라서...
강추드립니다.
다시한번, 좋은 작품들 많이 올려주시는 여러 회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댓글
  • ONE-SHIP Crew 2020/11/02 14:26

    기회가 되면 읽어보고 싶은 책이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0jDQbn)

  • Salute~~~ 2020/11/02 14:30

    정말 강추드립니다! 실제 사건을 Retrospective하게 추적하는 작가의 집념도 대단하구요, 역사적인 고증이 너무 깊이 있고 전문적입니다. 새종류가 엄청 많고 전문적으로 기술되는데, 제가 지식이 없어서ㅠㅠㅠ

    (0jDQbn)

  • [N.S]므나세브라임 2020/11/02 15:56

    탐조에는 별 관심이 없지만 미에 대한 욕망과 집착 이라는 부제에 흥미가 가네요...한번 찾아서 읽어봐야겠군요... 좋은 책 추천 감사합니다..

    (0jDQbn)

  • Salute~~~ 2020/11/02 16:01

    네에~내용중에 너무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부분만 적당히 흘려 읽으시면 정말 흡입력있는 내용입니다!!!

    (0jDQbn)

(0jDQb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