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645447

이미징 리소스 시그마 CEO 인터뷰 번역

C85D01ED_AAF4_46FF_869B_FC99989E5BB2.png
https://www.imaging-resource.com/news/2020/09/16/sigma-interview-cov...
(코로나 영향으로 인한 현재의 상황은?)
지금은 잘 되고 있다. 4월과 5월은 매우 어려웠지만, 6월부터 매출이 회복되고 있다.
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집과 정원에서 사진을 즐길 수 있는 매크로 렌즈는 인기를 유지하고 있었다. 생산 시스템은 신형 코로나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았다.
(풀 사이즈 Foveon 계획의 지연에 대해 말할 수 있는가?)
계속 Foveon의 개발에 대해 노력하고 있으며, 풀프레임 센서의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2020 년 Foveon 풀프레임 카메라를 출시 할 예정이었지만, 이것은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개발은 계속하지만, 언제 출시할지 언급할 수 없다.
풀프레임 Foveon 센서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는데, 하나는 몇 가지 설계 오류가 있는 것으로, 프로토 타입은 모두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이 설계 오류를 수정할 필요가 있다. 두 번째 문제는 제조상의 문제이다.
이 프로젝트에서 미국의 새로운 센서 공급 업체 (파운드리)과의 협업을 시작하고 있다. 이 회사는 NEC의 자회사였다. 이 회사는 Foveon과 밀접한 연계가 가능한 회사이다.
그러나 Foveon의 제조 기술을 새로운 파운드리로 이전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었다.
(시그마 fp에 대해)
일본에서의 판매는 매우 순조로우며 예상을 웃돌고있다. 그러나 다른 시장에서의 판매는 기대 한 만큼 좋지 않다.
(fp는 동영상에 초점을 맞추고있는 것 같은데, 그것은 올바른 판단인가?)
아니다. 스틸과 동영상 반반의 카메라다. fp의 사진과 동영상 모드를 전환하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완전히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는 스틸과 동영상으로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지만, fp는 완전히 다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데에 스틸과 동영상 둘 다 동일한 정도의 시간을 썼다.
fp는 스틸과 동영상을 같은 위치로 생각한다. 그러나 우리의 주요 목표 판매층은 아직 사진 작가이다.
특히 스트리트 사진을 좋아하는데 큰 카메라를 갖고다니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 fp는 최적이다. 해외에서는 fp를 비디오 카메라로 보는데, 그것이 일본과 다른 시장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한다.
숫자는 못 말하지만 일본에서의 fp 수요층은 대부분 사진작가이다.
스틸 시장은 비디오 시장보다 훨씬 크다. 대형 센서를 사용하는 카메라를 쓰는 동영상 제작자는 일반적으로 영화 제작자 등의 프로이므로 시장은 매우 작다.
일본에서는 많은 사용자가 컴팩트한 fp에 M마운트 어댑터를 이용해 컴팩트한 M마운트 렌즈를 즐겨 쓰고 있다.
도쿄의 한 카메라 판매점에서는 L마운트-M마운트 어댑터가 동이 났다.
전통적으로 소형의 고급 카메라는 일본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예를 들어 M 라이카는 일본이 매출 1 위를 차지한다.
(fp의 판매량은 잘 나가다 3월부터 떨어졌지만 계획대로 팔리고 있었다고 들었는데?)
fp의 판매량은 갑자기 부활했다. 4월부터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일을 해야 했으며 웹캠이 필요하게 되었다.
당시 특별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웹캠 카메라로 사용할 수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는 fp 뿐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fp를 웹캠으로 사용했다. 이것은 놀라운 일이었다. 그러나 일본 이외의 나라에서의 fp 매출은 아직 적다.
(24-70mm F2.8 DG DN에 대해)
이 렌즈의 수요는 매우 높으머 생산량을 늘리고있지만, 여전히 수요를 따라 가지 못한다. 이 렌즈는 최고의 성능이지만, 가격은 소니의 반값이다.
(24-70mm F2.8 DG DN이 싼 이유는?)
이 렌즈는 광학 설계 중에 높은 수율을 달성하기 위한 조립 라인을 개발했기 때문에 수율이 매우 높다.
또한 우리 디자이너들은 처음부터 공장 제조 엔지니어와 매우 긴밀하게 협력했다. 높은 수율을 달성하는 방법에 대하여 제품을 개발하는 동안 함께 일했다.
우리는 이 조립 라인에 많은 투자를 하고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가격을 높게 매길 필요가 있지만, 박리다매 형식을 취해서 전략적으로 가격을 매겼다.
(APS-C L마운트 렌즈를 만드는데, 그럼 APS-C의 Foveon 카메라가 등장할 가능성이있는 것인가?)
아니다. 현재는 풀 사이즈의 Foveon 카메라만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매우 높은 화소의 풀프레임 센서가 나오면 크롭모드로 컴팩트 한 APS-C 렌즈를 사용하여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풀프레임 렌즈는 크고 무겁기 때문에 작은 시스템으로 사용하려면 이러한 방법도 있을 것이다.
(L 마운트 얼라이언스의 진행 상황과 판매는 예상대로인가?)
그런 판단은 아직 시기상조라고 생각한다.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하려면 적어도 3년은 걸릴 것 같다. 라이카 SL2는 꽤 팔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마운트 어댑터는 잘 팔리고 있는지?)
조금 매출은 떨어졌지만 여전히 잘 팔리고있다.주로 EF- E 마운트 어댑터가 팔린다.
(형석과 FLD 유리에 대해서)
FLD는 형석과 거의 동일한 특성을 가진다고 확신한다. 많은 사람들이 형석이 좋다고 알고있다지만, 우리는 몇 번이나 연구했는데, 그 결과 더 비싼 형석을 FLD 대신 사용하는 성능적 이유는 하나도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형석과 FLD의 광학 성능에 차이는 없고, 만약 우리가 형석을 사용한다면 그 이유는 마케팅 목적만을 위해서 하는 것일 것이다.
(향후의 사진 업계 예측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없어도 2020년의 시장은 축소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아마 올해 말에서 내년에 바닥에서 올라와 제자리를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작년의 렌즈 교환식 카메라 판매 대수는 850 만대로 최다 판매수량이었던 1700만대의 절반 정도로 되어 있지만, 디지털 카메라 등장 이전 필름 카메라는 400만에서 500만대로 원래 아주 작은 시장이었다.
아마 이 시장은 500만에서 600만대로 안정화 될 것이다. 2000 년대 중반부터 2010 년 초반까지가 특별히 붐이었을 뿐이다.
댓글
  • OrganikSerein 2020/09/19 15:12

    정보글 감사합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기대하고 있습니다.

    (E4AWxb)

  • dhgmdrhfo 2020/09/19 17:52

    드래곤볼 모을지, DPQ 0 팔고, 풀프레임을 기다릴지 고민 많이 하고있는데 내년까진 안나올거 같은 느낌이.ㅠㅠ 그냥 DPQ 123 추가 구입해서 드래곤볼 완성해야겠네요.ㅠ

    (E4AWxb)

  • 잔다르크 2020/09/19 18:04

    카메라계의 애플 ㄷㄷ

    (E4AWxb)

(E4AWx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