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기 록맨 게임들의 잇달은 부진으로 인한 예산 대폭 삭감
대표적으로 돈을 털어넣은 록맨X4, 록맨8을 비롯한 게임들이 그닥 대단한 히트를 못친 것이 원인
덕분에 X5는 정말 미칠듯한 싼티나는 게임으로 완성되는데...
1. 애니메이션 컷씬, 추가 성우 없음
(유일한 추가음성인 다이나모는 엑스 성우 중복)
2. 엄청난 비중을 차지하는 전작들 재활용 요소
3. 어떻게든 플탐 늘려보겠다고 잔꾀를 부려놓은 재생 보스들 피통
그마저도 내부 테스트는 한것인지 의문일 정도로 다들 패턴들이 단조로워서 지루하기만 함
4. X VS ZERO라는 빅매치를 떡밥하나 해소하지 않고 그냥 흘려버림
5. 불합리한 랭크 시스템
대표적으로 강제 스크롤 때문에 S클이 안나오는 맥코인 스테이지
이때 아직 사람들은 몰랐다
X7이라는 진짜 쿠소게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ㄹㅇ
숙명의 대결이라고 개 기대했는데
- 그냥 너 다쳤으니 그만 물러가!
- 태엥 시름
수준이라 어린마음에도 ㅈ같았다
PC버전 사운드버그 아직도 생각난다
사운드 여러개 겹치는것하고 프레임수에 따라 사운드 재생속도 달라지는 ㅈ뿅뿅 게임이었지
록맨8도 그렇고 털어넣은 돈에 비해 흥행이 저조했음
그리고 다음작품에서 개같은 난이도로 유저를 농락하는..
PC버전 사운드버그 아직도 생각난다
사운드 여러개 겹치는것하고 프레임수에 따라 사운드 재생속도 달라지는 ㅈ뿅뿅 게임이었지
x4가 망햇으니 어쩔수없지
X4 망했어? 재미있었는데??
3가 대박이고 4도 재미있었는데?
록맨8도 그렇고 털어넣은 돈에 비해 흥행이 저조했음
본문에도 적혀잇잖음
아쉽게도 게임의 재미와 판매량은 언제나 비례하지 않음
정확히는 투자한 거 회수를 제대로 못함..
100억 부어 70억 회수한 느낌이 되어부렀스
ㄹㅇ
숙명의 대결이라고 개 기대했는데
- 그냥 너 다쳤으니 그만 물러가!
- 태엥 시름
수준이라 어린마음에도 ㅈ같았다
그리고 다음작품에서 개같은 난이도로 유저를 농락하는..
X6 섀도우아머 끼면 죄다 녹아내리던데
쉐도아머에 풀차지랑 스피즈 샷 달면
난아도가 사라져
보스보다 가는길 함정이 더 어려움
x6은 섀도우 아머 + 얼티밋 버스터면 다 녹이는데 뭐
대신 입수 난이도가 ㅈㄹ맞음
그건 ㅇㅈ
보스보다 아머얻는게 더 힘들었음;
그거 입수까지도 생각해야지
근데도 재미는 있었다는게 함정
X4가 히트 못 했구나. 내 마음 속에선 명작이었는데
난이도도 역대급 날먹이라
사고 하루만에 꺠서 어이 털렸었음....
크라켄 스테이지도 속도 조절 옵션으로 날먹 가능...
제 기억 속에는 시스템적으로 재밌었던 부분도 있었던 거로 기억해요.
뽀뽀
근대 록맨은 처음부터 스토리 따위 안보고 게임했는데
어느순간부터 뭔 관심없는 스토리라인 왕창 껴두면서 뭔가 더 재미없어진듯.
관심도 없는 스토리인데 딱히 재미도 없는 스토리 줄줄 나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