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581242

인스타 업로드용 사진 편집할때 모니터와 휴대폰 밝기 차이는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보통 인스타는 다 핸드폰으로 보는데 핸드폰은 블루라이트 필터를 킨 사람도 있고, 휴대폰 밝기도 사람마다 각각 다르니 어디에 맞춰야할까 기준이 잘 안서네요
게다가 지금 쓰고있는 모니터가 LG의 27UL850 모니터인데 이게 밝기를 아무리 낮춰놓고 캘리를 해도 이 모니터에서 사진을 볼때보다 제 휴대폰에서 사진을 볼때 밝기가 현저하게 어둡더라구요 ㅠ 다른 사람들의 핸드폰에 전부 다 맞출 순 없으니 최소한 제 휴대폰과 모니터의 밝기라도 맞춰보려고 하는데 다른 분들은 PC로 사진 편집할때 어떻게 노출을 조절중이신가요?

댓글
  • moonho 2020/08/07 17:58

    똑같은 사진 스마트폰과 pc에 띄워놓고 스마트폰 밝기를 적절하게 조절한다음 모니터 밝기를 osd로 조절해 보세요.
    보정량이 많지 않으시면 플랫폼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옮겨가시는것도 좋은 방법일테구요.

    (zdVN2v)

  • 허미쉬벌 2020/08/07 18:17

    그것까진 다 못맞추죠. 스마트폰은 같은 사람이 같은 폰, 같은 설정으로 같은 사진을 봐도 장소와 상황에 따라 전부 다르게 보입니다. 그래서 캘리한 모니터든 아님 스마트폰이든 기준을 하나 잡고 거기에 맞추는게 나아요.
    사진이 핸드폰에서만 소비된다면 핸드폰 사용 환경 중 보통 사람들이 제일 많이 쓰겠다 싶은 환경을 기준으로 모니터를 최대한 맞추고 작업하는게 좋겠습니다.
    모니터 밝기는 캘리장비 있으신거 같으니 160cd를 기준으로 조금씩 바꿔 보세요.

    (zdVN2v)

  • beethv 2020/08/07 23:01

    저도 질문자님과 동일한 고민이 있습니다. 1년동안 밝기가 맞지 않아 캘리를 해도 맞지않네요. 그래서 보는 것 보다 좀 더 밝게 합니다. 그래도, 틀리네요. 저도 궁금합니다.

    (zdVN2v)

(zdVN2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