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577071

SL2 에 대한 질문

미러리스 SL 2 에 대해 질문 남겨봅니다.
m 마운트를 렌즈를 극대화시키는 M 시리즈가 아닌
AF를 가진 미러리스 SL2를 고려한다면 당연히 소니와 기타 미러리스와 함께 더 객관적인 비교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언뜻 찾아본봐론 컨트라스트 af 인 SL2의 오토포커스는
사실 타사 신 미러리스들과 비교했을때 좀 많이 떨어지는걸로 보이는데,
SL2 가 가진 타사 유사스펙제품 대비 경쟁력은 무엇인지요?
SL 전용 마운트 렌즈가 M 렌즈 만큼 독특하고 단련된 이미지를 그려내는 광학적인 우수함이 있는 것인지..
아님 다른 어떤 면에서 우월함을 찾을 수 있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한가지 EVF 화질이 좋다는건 알고 있습니다
그외에 기술적으로 더 유리한 사진을 위해서 SL 2 이 지닌 경쟁력은 무언지 궁금합니다.
혹시나 SL 사용자들께서 언짢으실 질문일 수 도 있으나,
개인적으로 장비를 통합해보고자 하는 욕심에서 질문 남겨봅니다.

댓글
  • 일상기록자 2020/08/04 21:20

    저도 그런 궁금증을 가지고, 주로 가는 샵이랑 어떤 분에게서 AF랑 이것저것 살펴보았는데, (저는 SONY나 캐논의 AF능력을 잘 모르지만), 확실한 것은 Q2에 비해서는 빨랐습니다. 그리고 만듦새라고 해야할까요? 충분히 좋다라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SL2를사야겠다고 마음먹었구요. 물론 저 역시 sl2에 어떤 렌즈를 써야하나 고민중이라 아직 조금 머뭇거리고 있습니다만, 곧 살것 같아요.
    녹티주미님도 직접 샵에 가셔서 만져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Hf9my4)

  • Nocti Summi 2020/08/04 22:01

    감사합니다.
    소니를 동시에 M 과 병행하고 있습니다. 일단 소니의 최신 모델은 af는 GM(프라임렌즈) 탑재했다 가정시
    동체를 그냥 쫒아 다닙니다.
    인물은 움직이는 동공을 추적하구요. 제가 알아본 봐로 걷는 사람을 추적하는것도 SL이 버겁다고 하던데..
    그냥 지나치듯 접한 정보라서요. 이게 사실이라면 소니나 캐논 최신바디 쓰다가는 절대 간과하며 SL 로 건너갈 수 없는 부분입니다.
    물론 라이카라고 하지만 미러리스로 SL 을 내 놓은 이상 이제는 m 과 같은 감성과 광학적 매력, 그리고 기계적인 부분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미러리스로써 계급장 떼고 제대로 소니와 캐논과 견주어 본 실력, 즉. 달리기 높이뛰기...의 제원을 반드시 봐야 할 것 같아서 말이죠. 단순히 만듬새 가지고 말하는 것은 좀 저한테 부족한듯 합니다.
    당연히 독일산 만듬새엔 의심의 여지가 즈금도 없습니다.
    주제에 안맞는 얘기긴 하지만 최신 AF가 궁금하시다며 소니 3세대 바디 혹은 A9 AF한번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술의 진보에 저도 감탄했습니다.

    (Hf9my4)

  • 일상기록자 2020/08/04 22:15

    개인적으로 동영상 편집 동영상 수업을 듣는데, 이번에 A7S3를 극찬하시더라구요. 이래저래 동영상 촬영 및 AF에서는 소니가 갑이다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직접 접한것은 아니지만, SL2는 소니만큼은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근데 저는 제가 느끼기에 쓸만하다? 였습니다. 소니가 엄청 좋다는 거 저도 알고 있는데.. 크읔.. 개인적 신념으로 소니를 제외해버리니 선택지가 저는 없더라구요. 암튼 저 역시 SL2살까요 할 때 많은 분들이(라이카동 분들)이 전부 소니를 추천하셨습니다. 그만큼 소니가 최고라는 거겠죠. 저는 렌즈가... 전부 M마운트 렌즈뿐이라, 소니 바디 사고 렌즈사면 sl2랑 비슷해서..크읔..

    (Hf9my4)

  • Nocti Summi 2020/08/04 22:27

    ㅎㅎ 충분히 이해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뭐가 뭐든 간에 즐겁고 멋진 기록들 만드시기 바랍니다!

    (Hf9my4)

  • ♬♪한눈으로♪~™ 2020/08/05 06:58

    기술이 전부가 아닌 뭔가 다른 브랜드가 충족할 수 없는 라이카만의 감성이 있습니다. 혹자는 돈ㅈㄹ이라고 이야기도 하지만 써보니 알겠더라구요. 어쩌면 이것이 타 브랜드가 흉내낼수 없는 라이카의 기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마음같아서는 m계열도 손을 대보구 싶지만 수동에는 영 자신이 없어서 SL로 만족합니다.

    (Hf9my4)

(Hf9my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