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볼때 민주당은 여론정치 및 포퓰리즘의 끝판왕이라고 봅니다.
적폐 프레임부터 시작해서 토왜까지
상대진영을 낙인찍고 아예 상대할 가치가 없는 존재로 만들어 버립니다.
여기까지는 우파도 과거 똑같이 했던겁니다.
빨갱이로 말이죠.
민주당이 진짜 무서운건
여기다가 검찰을 믿지 못하는 존재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민주당이 각종 스캔들이나 곤경에 처하면 검찰 수사를 받죠?
근데 이제 검찰은 정치검찰이고 적폐가 되었습니다.
민주당인사가 벌받으면 정치검찰이 일부러 생사람 잡는 프레임이죠.
여기다 공수처까지 더해집니다.
파시즘을 부정하고 독일 나치의 선동전략을 그토록 혐오하던 민주당은 어디갔나요?
이제 민주당은 일당독재로 나아가가고 있는 중입니다.
페미로 얻은 어마어마한 표+ 감정선동에 익숙해진 지지층은 의심조차 가지려 하지 않습니다.
무섭네요.
그렇게 막 나가는 당이 아니에요. 이낙연이 있는데
추천합니다. 그냥 나라가 50년은 후퇴하고 있어요.
민주당을 위한 완벽한 체계가 이미 성립된듯합니다.
지지자라고 하는사람들은 민주당을 위한 완벽한 구조임을 알면서도 민주당의 도덕성 덕분에 믿을 수 있다고 말하죠.
민주당의 독재는 민주당이기때문에 없다고 말하더라구요..
하늘아래서/글구 이낙연이 뭐라고 ㅋㅋㅋ 이낙연 자체도 별거 없지만, 당내 지분 5프로는 있을거 같음?
retire하자// 미통당이 지난 50년을 먹었던건요?
멀 무서워 해요 그게 사실이고 그렇게 행동하면 민주당 나가리 되는 거지
공권력이 권위를 잃게 되면 사적보복의 시대로 가겠죠. 뭐.
나쁘게만 볼건 아닙니다. 요새 보면 너무 제도에만 의존하려는 성향이 있긴해요.
과거에 군사정권이 했던 거 데칼코마니죠
그나마 직접 때리고 고문하진 않으니 다행입니다만..,
민주당 내부총질 역사가 얼만데
그러다 망하는 거 몇 번 봤어요
망해야죠.
조작단도 큰기여 했죠
[리플수정]하늘아래서/우리나라 성평등순위 세자릿수라하고 경찰 1차수사 발표전에 베트남가서 머가리 박던 낙연이 형이요?
검찰은 스스로 믿지 못할짖을 했는데요? 국민들이 영상으로 다 확인한 김학의 얼굴을 못알아 본다는게 말이 됩니까?
검찰은 검찰스스로 그러고있는거고 민주당이 못믿을존재로 낙인찍는다고
사람들이 아 그렇구나하고 못믿나요?
사람들이 바보는 아님
오십년후 저희 후손들이 평가해주겠죠
[리플수정]민주당이 가장무서운건 이슈가 생기면 탄핵정국때 얻은 지지율을 기반으로 여론 인민재판으로 사람을 조지고 검찰에 압력을 넣는다는거죠. 단 자신들의 당에 관련된 사안만큼은 검찰이 적폐가 되어버리죠. 공권력이 의미가 없다는겁니다. 그냥 여론선동만 하면 끝입니다. 일일이 안써도 수차례의 전례가 있죠? 이건 정상이 아닙니다. 이러다 큰일날겁니다.
아니 역사교과서를 하나로 통일해서
아이들 머릿속을 통제하려고 했던 시절도 있었는데요.
파시즘 걱정을 하시고 그러세요.
그런게 검찰이 믿지 못할 존재입니다. 억지로 간첩 조작이나 하고 정권에 빌붙어서
정권 말 안듣는 사람만 잡아들이는데 그게 정상인가요. 그 빈박스 들고 나오고
수사하는척만 하던 정치검찰 저만 본건가요 이전 정부때
[리플수정]Fact// 새로운보수당 까지는 인정하는데 잣같은 미통당 나와버리는 바람에 아주 굿이요!
검찰에 압력넣으면 검찰이 가만 있나요? 그렇게 말 잘들으면 공수처는 오히려 방해인데 왜 우려 하세요? 검찰에 압력넣어서 민주당이 유리하게 수사지시하면 편한데 공수처는 야당몫 대한변협 법제사법처 등등 여당이 힘쓰기 끌끄러운곳이 많은데
truffles / 공권력에 대한 비판은 가능하지만 공권력자체를 부정하잖아요 심각한 문제에요 이건. 잘못된점에 대해서 제제가 가해져도 난 잘못한게 없는데 적폐때문에 억울한일을 당한게 된다고요. 이건 정상이 아닙니다.
집단 지성이 그렇게 만만 하지 않아요. 우리나라는 너무 다변화가 안돼 있다가 이제서야 다양하게 나오는 거에요. 더 자기주장해야 됩니다 각자 전력투구해서 이득 챙겨오고 대신 약자는 보호하고
검찰개혁은 시대적 부름이고 난 문통에게 많은 걸 요구하진 않아요.
검찰개혁 그것만 잘해도 박수 쳐줄 겁니다
김학의 사건 보세요 같은 식구라고 말도 안되는 무죄 판결 나온거 일반 국민들도 뻔히 김학의인걸 아는데 화면에 흐려서 알아볼 수 없다고 판결 내는거. 공권력을 그런데 쓰라고 있는건 아니지 힘을 적당히 배분하자는 취지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단지 공수처 또한 어떠한 식으로든 감찰을 받을 수 있는 법적이 제도가 있어야 된다고 보구요
공수처가 독재의 초석이죠. 좌우를 떠나서 있어선 안되는 조직인데 도대체가 알수 없는 검찰개혁이라는게 명분이 돼버렸죠. 추미애가 들어와서 한짓은 궂이 공수처가 없어도 되는 것들일텐데.
truffles / 그런식으로 공수처를 만들어야 됐으면 그게 왜 전세계에 몇개 없습니까? 검찰을 견제하기위해 공수처를 만든다고요? 말이 되나요이게?
비판은 할수 있지만 조직자체를 부정하면서 타계해야할 대상으로 보고있습니다. 이런식이면 국민들도 검찰을 믿지 못하죠. 공권력을 부정하는 국가의 정부여당이 정상입니까? 엄청난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
그냥 파시즘 체제에요
이거 빨리 끊어내야 합니다
그러라고 180석 준거 아닙니꽈
윤석렬이는 새발에 피라는 걸
정말 모르시는 건지 검사들, 옷벗고 나온 그 출신들 비리 손도 못대고 있어요.
지금 분명 180석이고 지지율도 역대급이고 다 해도 되는 상황이죠
그리고 분명 공수처 칼은 민주당과 대통령이 원하는 대로 휘둘러 지겠지요.
모든 시스템은 사람이 운영하는 겁니다. 대통령제건 내각제건 시스템은 완전하지 않아요.
그러니까 대화를 많이 해야 하고 서로 존중해줄 필요가 있어요 세련되어야 하구요.
제발 미통당 지지자 분들도 좀더 세련 되어 졌으면 좋겠어요
Fact// 그럼 님이 우리나라 검찰처럼 무소불위의 권력을 가진집단 가져와보세요 ㅋㅋㅋ
우리나라가 기형적으로 검찰의 힘이 막강하니까 전세계에 유례없는 공수처라는걸 만드는겁니다
선후관계 바꿔서 생각하니까 그런생각을 가지는거임
프리스트// 응 그런일없어요~
우리나라 검찰처럼 무소불위의 권력을 가진 집단 전세계에 어디있죠? 제발 부탁드리는데 말씀좀 해주세요
반가사유 / 우리나라 검찰이 가진 무서불위 권력이 뭔데요? 1차 수사종결권 경찰한테 넘겼고. 어떤 무소불위를 말씀하시는겁니까?
[리플수정]불법이 의심되는 쟁점 사항에 대한 검찰의 기소 행위의 칼끝이 내 편이면 적폐 취급, 니 편이면 만세 하고 있죠.
니 편, 내 편이 중요한게 아니라 문제가 있냐 없냐가 중요한데요.
내 편을 수사하면 검찰 비난하는 여론 불지피며 안팎으로 힘을 빼는 거죠.
거기에 공수처라는 전가의 보도를 손에 쥐었고요.
전세계 검찰중에서 우리나라 검찰들이 권한을 가장 많이 가지고있는게 사실이라 외국 검경찰 관계자들이 놀래는게 우리나라 검찰들 권한이 너무 많다는 점과 기소권을 독점하는걸로 알고있고 이게 지금도 미국내에서 비판이 많은 에드가 후버 시절 FBI와 맘먹는다는 점인데 당시 미국정부가 CIA 만들어서 FBI 견제하려고 한것처럼 공수처가 만들어진거죠
검찰이 신천지 압수수색 반려한 점과 제대로 수사안한 점등은 총선때 검찰의 많은 권한을 분리시키려고 하는 현 여권에게 유리한 빌미를 최대한 안주려고 한게 크고 미통당을 총선에서 이기게해서 검경수사권 문제를 원점으로 돌리려고 했는데 그게 실패했죠
현 정권도 욕먹어야할 부분이 있는건 맞고 그점은 비판받아야겠지만 그와 별개로 검찰도 에드가 후버 시절 FBI가 CIA 신설을 자초한것처럼 검찰 본인들도 스스로 공수처 신설을 자초하게 만들었으니 이건 검찰 본인들도 반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