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20년의 일이다 -> 삑..거짓입니다. 13년전입니다. 그리고 음주운전 2년후인 2006년에 지방선거 출마합니다.
-오바마도 마약사범이었죠 ->삑...거짓입니다. 오바마가 대마초를 피웠지만 전과기록은 없습니다. 또 미국주에서는 대마초 합법으로 보는 주가 많습니다.
-논문표절 아니다 ->삑 거짓입니다. 표절이 아니라고 한게 아니라 표절 심사기한이 지나서 판단 안했다가 정답입니다. 즉 표절 유무를 판단한게 아니죠.
그리고 논문 내용을 분석한 모든 전문가는 백이면 백 표절이라고 봅니다. 사실 모든 문단을 빼꼈다고 봐야 하기때문에.
단지 같이 죽기 싫은 지도교수가 옹호발언을 했을뿐.
-민간인때 범죄는 공직자 되기전에 했던거라 문제없다 -> 허허....일고의 가치가 없네요. 어찌 대통령 되겠다는 사람이 인식이 이모양입니까?
그럼 고위공직자들 민간인때 병역 비리는 상관이 없는 말씀? 암튼 도덕관념이 졸라 편리함.
마지막으로 토론 경청태도........... 정말 안좋네요.
질문 해놓고 대답을 할려고 하면.......... '네.. 뭐.. 쯧 알겠습니다'
뭐하자는 건지....
jtbc가 자랑하는 팩트 체그 해줬으면 좋겠네요.
일국의 대통령 나서겠다는 인물의 범죄 사실과 그 해명이 과연 맞는지 jtbc 팩트 체크 팀이 해줬으면 합니다.
안나경 아나운서가 서두에 시니컬하게 말하면서 말이죠
" 이재명 시장의 말이 사실이면 반전이겠고 거짓이면 치명적이겠군요?" ㅋ
오대영 기자 여기 좀 봐요!!
삐빅 이재명입니다
지지율 얼마 안나와서 안해줄듯
이거 ㅊ최성 시장님 페북에 올려드리고 싶네요
제이티비까지갈것도업이 이상호가하면됌...그럴리업지만
그런데 검사사칭죄에 묻혀서 무고죄가 너무 안다뤄지네요.. 그게 정말 큰건데
뉴스타파팀 보고 있나요?
외국은 대마초는 때에따라서 눈감아주기도 하는데 음주운전은 진짜 벌금 어마무시하지 않나요?
진짜 대권에 눈이 멀어서 사람의 도리를 져버린 짓거리 하고 있는거 보면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한때는 저 사람을 차차기로 봤다는게..
특정후보에 대한 팩트체크를 방송사가 스스로 하게 되면, 문제의 소지가 됩니다.
당연히 시청자들의 요청과 질문이 쏟아져야 그 핑계로 할 수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