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458814

주차장 자해공갈 상해 사기

안녕하세요. 주차장에서 억울한 사건이 발생하여 자문을 구하고자 이곳에 게시글을 올려 봅니다.

 

어제 마트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고 시동을 켠 상태로

 

잠시 대기하고 있었는데 오른쪽(조수석) 편에 주차된

 

차량에 차주가 탑승을 하면서 운전석 문을 쎄게 열면서

 

저의 차량 뒷좌석 도어를 문콕을 하였습니다.

 

차량 주차 간격이 좁은 것도 아니었고..

소리가 매우크게 들려 흠집이 크게 난 것 같았습니다.

그냥 넘어가기에 아닌것 같았고..  미안하다는 말만이라도 듣고 싶었습니다.

 

조수석 도어창문을 내리고 크게 여러번 불렀는데도

못들은 척 아무런 대꾸도 안하고 쌩까고 문닫고 앉아서 

차량을 그냥 출발하려는 행동이 약하게 썬팅된 창을 통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도망갈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다급하게 소리 질러

다시 야!! 야!! 하면서 큰소리로 불렀습니다.

 

그러자 아주머니가 창문을 내리고 욕설을 퍼붓고 뒷 좌석에 딸이 내려 저의 차량 운전석에 다가와 이런 시발새끼가 우리 엄마한태 소리를 지르냐고 악을 쓰며 다가 왔습니다.

두 모녀가 내려 욕설을 퍼붓는 상황에서 저도 차에서 화가 나서 목소리를 높여 말을 하였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그쪽 딸이 자기 얼굴에 침이 튀었다고 저의 얼굴에 침을 뱉어 버리더군요..

 

그리고 본인이 언제 문콕을 했냐고 거짓말을 악을 쓰며 말을 하였고 더 이상 상대하기 더러워서 경찰에 신고하였고 그리고 경찰이 현장 상황을 파악하고 상대 차주 아줌마에게 보험사 부르라고 해서 보험사 와서 문콕 흔적한거 확인 후 인정하였고

그렇게 해서 뒷문 수리하게 되면 수리비용 청구하라고 상대 보험사에서 이야기 하더군요.. 

 

그렇게 상황이 일단락 종결 되었는데..

상대 차주 아들과 남편이 연락을 받고 왔더군요.  저는 차량에 탑승하여 출발하려 했는데 앞에서 모녀가 못가게 가로 막고 있더군요 그리고 남편이 와서 욕설을 퍼부으면서 너 이새끼 돈뜨더 내려고 작정을 했구나 이새끼 뒷조사 해야겠다 라고 하는 등.. 협박성에 가까운 욕설과 말을 하더군요. 

 

그런 상황에서 저는 앞에 차량을 막고 서있는 아줌마와 딸 모녀에게 비켜달라고 말을 하였고 여러차례 목소리 높여 말을 하니 그 때서야 살짝 비켜 서드라고요. 그런 혼란스런 상황이었고 두사람이 옆으로 빠졌을때 브레이크를 때고 서서히 출발하는데 30cm 정도 전진해 갔을까요.. 차 뒤에서 악 소리를 내며 상대 차주 남편이 비명을 지르고 있더군요. 그래서 뭔가 하고 창문을 내리고 뒤를 보니 아저씨가 발을 왼쪽 뒷타이어 앞에 고의적으로 자신의 발을 넣어 차량 출발시 뒷 타이어에 밟히게 하여 상해를 고의적으로 발생 시킨 상황이 었습니다.. 

 

뒤에 사람이 있는 줄도 몰랐고.. 발을 타이어 안쪽으로 넣는 것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고의적으로 자해를 한 것은 확실했고 또한 두 모녀가 앞에서 차량을 일부러 가로막고 있다가 일정 타임때 옆으로 빠졌던 행동까지도 의심이 되었습니다. 본인들이 문콕으로 손해를 보았다고 생각하여 화가 났는지.. 자해공갈 행위로 보복을 한 것이 명백했습니다.

 

다시 경찰서에 연락하여 경찰이 도착을 하였고 이번에는 저의 차량으로 인한 상해이기 때문에 저의 쪽 보험사에 연락하여 보험사 직원이 도착하였습니다.  

 

경찰에게 보험사기 및 사기성으로 형사 고소를 하고 싶다고 말을 하였지만 경찰은 차량으로 인한 상해는 자기들 권한이 아니기 때문에 보험사에 알아봐서 해결하라고 하고 사건을 귀찮다는 식으로 회피하려는 행동이 보였고.. 그모습에 화가 나더군요. 보험사 직원에게 상황을 말을 하자 이해를 하였고 조사 확인을 해보겠다고 하고 추후 고의적인 자해로 판정이 되면  상대에 보상한 금액을 다시 빼내버리면 된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사건이 일단 정리가 되었는데

차주 남편이 고의적으로 발을 넣어 뒷 타이어에 상해를 입은 것을 자해공갈 사기죄로 형사 고소를 하고 싶은데.. 이것이 맞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죄목으로 형사 고소를 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일단 내일 오전에 마트에가서 주차장 cctv를 경찰을 대동하여 자료를 확보할 예정인데 될지 모르겠습니다. 경찰이 비협조적일수도 있어서요.

이런 상황으로 그냥 두고 보면 차량으로 인한 상해가 되어 보험금 지급이 되고 결국 자해공갈에 당해 피해를 보게 될거 같은데..방법이 없을까요..

 

많은 조언 부탁합니다.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zTHl7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