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407608

아는분 운전 가르치는중인데요 ㄷㄷ

아는 지인분 제차로운전 연수 시키는중입니다
아베오 스틱..
차 운전 처음이라 오토로 어느정도 조작법을 익힌후 스틱으로 해라 라고 했는데 운동신경이 좋아서인지 기어변속은 조금 하는거 같은데..뭐 한손운전 이정도는 아직아니고.. 근데 자꾸 차가 우측으로 븥어서 가서 사고닐까봐 제가 다 겁이납니다..
그래서 저는 무릎 우측부분을 도로 표시부즌에 맞춰라 하는데 자꾸 안되는 모양이네요..
저도 답답하니 화만내고 지인분은 자꾸 화만내면어쩌냐 하고....
가족끼리 하면 연수는 이건뭐 파탄나겠더군요...
해서 초보분들 차선 우측으로 넘어서 운잔할때 교정법없을까요.. 핸들을 너무 확확 돌려 어제도 접촉 사고 날뻔..
차라리 오토차로 빌려와서 운전에 익숙해진후 스틱차 연수 시키는게 낫겠죠?옆에서 가르치는제가 너무 무섭습니다 ㄷㄷㄷ

댓글
  • 수퍼산적 2020/04/02 13:14

    로지텍 G29 + 유로트럭 2 조합으로 운전연습 하라 하시면.... ㅠㅠ

    (bwTUta)

  • 스톰♪ 2020/04/02 14:53

    저는 오른쪽 여백을 많이 두는 편인데 이게 초반에 안잡히면 교정하기 어려울것같아요 ㅠ
    이런식으로 차 앞유리창 안쪽에 왼쪽 차선 가이드라인같은걸 짧게 붙여놓으시는건 어떨까요? 이 선 겹치게 운전하라고..

    (bwTUta)

  • 양치질소년 2020/04/02 16:11

    차 안 다니는 한적한 도로에 가셔서 운전석에서 운전할 때 차선이 차의 본넷에서 어느 정도 보이면 실제 차와 차선 폭이 어느 정도 떨어지는지를 일일이 내려서 여러번 확인하게 해야합니다. 내려서 자주 직접 보게 하는게 중요해요.
    그게 된 다음에는
    피티병 몇개 가져가셔서 멀리에서부터 피티병 밟고 지나가게 하는 것도 좋은 연습법입니다. 차량의 앞 바퀴, 특히 오른쪽 바퀴에 대한 원근감을 잡게 해야합니다.
    주차연습할 때도 내려서 직접 자주 보게 해야합니다. 아 차 안에서 이렇게 보이면 실제로는 이 정도 떨어진거구나.

    (bwTUta)

(bwTU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