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신호 대기중에 인터넷으로만 보던 기어중립 밀림으로 접촉사고가 있었습니다.
사실 기어 중립으로 밀려서 부딛혀봐야...
대단한 사고도 아닌데 상대방의 일관된 적반하장의 태도로 사고처리를 하려고 합니다.
(사고 영상은 50초 이후부터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고 직후에도 본인의 과실로 접촉사고가 났음에도 오히려 저희에게 따지고 시비가 붙은 상황에서 근처에 순찰돌던 경찰 입회하에 보험사를 부르게 되었습니다.
뭐, 상대방에서 제대로 인지 못한 상태에서 따질수 있는 점은 충분히 이해는 하나, 계속해서 짜증을 내고 따지시는 모습에 열이 받고 흥분하게 되더라구요.
결국 지구대에 가서 블랙박스 영상확인까지 하였는데도 불손한 태도로 사과한듯 만듯하여 또 시비가 붙었습니다.
옆에 있는분이 자꾸 말리시는데도 서로 언성높아지게 되어 사고 처리하려고 하는데 일단 경찰 사고처리는 하지는 않았습니다.
뭐 처벌에 관련된 것으로 아는데 그렇게 까지 갈일은 아닌것 같고 저희도 시간을 내야하는 점이 좀 불편할듯하여...
계속된 흥분과 놀램으로 인해 두명 다 바들바들 온몸 떨림이 있어 허리도 아프고 속도 굉장히 쓰린상태로 현재 집에 복귀한 상태입니다.
사실 제대로 된 사과한마디면 그냥 좋게 헤어질 일이었는데...
경찰서에서 영상본후에라도 제대로 된 사과를 할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다보니 저희 집사람도 엄청나게 열이 받아 있구요.
그래서 보험처리 해서 보상을 받을까 합니다.
처리를 어떻게 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엔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병원을 갈까는 하고 있긴 합니다만...
처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서 고수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참고-
저희 집사람이 운전중이었는데 보험대상자는 아닙니다. 제가 손이 다쳐서 운전을 못해서 운전을 맡긴 상황이었고,
어쨌든 경찰 입회하에 보험사를 부르라 하여 저희 보험사는 다녀갔습니다.
상대방은 무보험인지 보험사는 부르기 싫다하며 안불렀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