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난 촛불집회도, 태극기 집회도 안 나갔다”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는 8일
"저는 촛불집회와 태극기집회에 모두 나가지 않았다. 광장은 시민의 것이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저는 촛불집회와 태극기집회에 모두 나가지 않았다. 광장은 시민의 것이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이데일리 퓨처스포럼에 참석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에 견줘 장점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에 견줘 장점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정치인은 시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한으로 헌법적 절차안에서 문제를 풀어야 한다"며
"그런 역할을 할 사람이 광장의 한 쪽에 서 있으면 그런 역할을 못 하는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그런 역할을 할 사람이 광장의 한 쪽에 서 있으면 그런 역할을 못 하는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안 전 대표는 또 "정치인은 광장에 서는 게 아니라 제도권 안에서 문제를 풀고
헌법재판소의 판단이 내려진 다음에는 국민을 통합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16.11.10)안철수 "여야 정치인들 12일 촛불집회 참여 제안" 헌법재판소의 판단이 내려진 다음에는 국민을 통합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철수 국민의당 전 상임공동대표는 10일 ”책임 있는 여야의 정치인들이 모두 12일 촛불 시위 현장에 참여하기를 제안한다”고 했다. 그는 “국민의 목소리 직접 듣고 많은 이야기 나눠서 정치권에서 최선의 방안 합의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제 기억상실증까지 오시는 분 - 지난일을 밥먹듯 뒤집는 청와대 무단거주자와 많이 닮아가는군욬ㅋㅋㅋㅋ
-추가로 다시보는 대구촛불집회 (feat. 안철수)
대선도 나가지마라..
자랑이다 간잽이놈
ㅋㅋㅋㅋㅋ ㅡㅡ
치매왔나봐요
제가 말했을수도있고 안했을수도있습니다
나 봤는디 쟤 어디 집회가서 젤 앞에 앉아서 집회측이 꺼지라니까 안꺼지고 그럼 끝날때까지 있으라 그래서 결국 썩소로 앉아서 노래따라부르고 촛불껐다고도 논란되고 여튼 봤는데?
글로 본 사람도 기억나는데 지는 지가 한 일도 모르고
어찌보면 자질이 충분하다고 봐야하나?
네??? 대구 촛불집회 참여했다가 아저씨한테 뭐라고 듣고 촛불끈 사람은 김철수씨인가요???
탄핵인용된거 혼자 공치사할라고?
또 경선 현장투표 표 떨어질까봐
떨리지?
어휴..간찰스...(절래절래)
오늘이 마지막인데 12일날 어느 집회에 가자는 거죠?
잘했다 ㅋㅋㅋㅋ
대선 출마한건 아직 용케 안까먹었네
광주에선 물병날아오고 대구에선 욕얻어묵고
아야 호남에서 빰맞고 영남에서 쪼인트 당했다 그냥....... 집에있어라
호남만 찾아다닌다지?
거기서 몽둥이 테러 당하고, 사진은
신문에 대문짝만하게 실려야
정치 흑역사로써 길이길이 남지.
참 거짓말도 가지가지 . . 비굴한인생
아아 촛불같은 사람...
꺼지세요
철수님. 니가 한것들도 문님이 다 하시고도 광장에 나와서 함께 해주셨던거임...
발언 철수 : 광장은 아니지않았습니까. 네...
안나간게 아니라 못나간거 잔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디서 구라는 쳐도 길라임과 비슷한 자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랑이다 X발새끼야
야도 드디어 우주의 기운으로 정치를 할려나 보네
네가 무슨 닥의 알이냐? 어? 유체이탈이나 하고 자빠져있게
저정도 기억장애면 병원가야 되는거 아닌가????
말기 치매환자네 간철수 ㅋㅋㅋㅋㅋㅋㅋ
4차산업
첨단과학
그렇게 외쳐대더니 컨셉을 양자역학으로 잡았나?
줒대없는놈
이도저도 아닌걸 좋아하나본데 컵라면에 미지근한 물 넣어 먹어라
느즈막하게 와서 정동영 안철수 박지원 주르륵 앉아서 사진 찍고 갔으면서 뭐라는거야
저게 사실 치매로 한말이 아니라
의회 탄핵 심판때는 참가했지만
헌재 탄핵 심리때는 광장 집회에 참여하지 않았다는 뜻이라는데..
진짜 정치적 센스가 너무 떨어짐 누가봐도 치매환자처럼 보이지 않겠나요 .. 에효 정치는 안하시는게..
정치인은 국민을 대변하는 자린데... 그렇게 하시려면 지금이라도 공시준비하셔서 공무원하세요
야 정치에 남들처럼 크게 관심 못보이는 나도
이 인간은 볼때마다 웃긴다 ㅅㅂ 뭐하자는거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응 촛불을 들수도 있고 안들수도 있어~
저 양반은 그렇게 독서를 많이 했다고 해 놓구선...입이 무거워야 한다는 가장 중요한 진리를 모르시네..ㅉㅉ
철수는 이제 그만 철수하자
철수 한 것도 안한것도 아니여
ㅂㅅㅅㄲㅇ
그래서 광장안나가고 헌법적인 절차로 무엇을 하셨는지 묻고싶네요
우주의 기운을 발산하신건 아닐테고
촛불집회와 태극기집회를 분열의 양극단으로 동급으로 취급하는 태도에 화가 납니다.
병리적인 집단인 태극기집단을 촛불시민과 같은 정상적인 시민사회의 일원으로 파악하는 발언에 화가 납니다.
이런 그릇된 전제하에 두 집단을 포용 통합 하겠다거나 두 집단 사이에서 치우치지 않고 균형을 잡겠다는 정치인들의 헛소리에 화가 납니다. 두 분의 안모씨들을 지지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또한 촛불집회를 멀리 하겠다는 안모씨가 촛불집회를 이끌었다고 주장하는 이모씨와 전략적 이해관계에 따라 서로 사이좋게 화이팅 하는 모습이 한심하기 짝이 없습니다
표정은 점점 썩어가고..촬스가 이리될진 전혀 예상치 못했지...역시 정치하면 썩어가는건가...했는데 달님보면 전혀 생각이 달라지더라고
역시 색깔을 아무리 감추려고 해도 감춰지지가 않는 듯 하네요. 워딩이 엊그제 jtbc 토론에서 개누리 정태옥 의원이 한 거랑 어찌 이리 똑같은지.
역대 정치인 중 가장 찌질하다
위기의 순간에 중립을 지킨자가 정치를 하면 딱 나라팔아먹을 각.
철수야 대선출마 할수도 안할수도 있습니다 해라
"지옥의 가장 뜨거운 곳은 도덕적 위기의 시대에 중립을 지킨 자들을 위해 예약되어 있다."
- J.F.K. 단테의 신곡에서 인용
그래서 더 ㅂㅅ같은데. 대체 어느편이냐?
자기집 싹털려도 도둑과 경창에서 중립지킨다
할 사람일세
뭔 개소리야
사실 틀린말은 아닌데 너무 과격한 반응들을 보이는것 같습니다. 이래선 극성 문재인의원 지지자들로 밖에 보이지 않으니 진정을 부탁드립니다. 그렇지 않아도 이번 대통령은 정해져 있는거나 다름없는데 말입니다.
철수씨는 구라도 점점 늘어가시구..참 도대체 댁이 말하는 새정치는 뭡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