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352706

인물스냅 촬영하려는 초보입니다.

제목 그대로 인물스냅 촬영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그 전에 질문 몇가지만 하고자 합니다.
1.모델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구하나요?
자 이제 모델을 구했으면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2.모델분과의 페이는 상호 무페이는 들어봤는데 나머지 경우에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3.약속이 잡혔으면 촬영을 하고 보정을 하는데 보정 후 사진은 보통 언제 보내드리나요?
4.모델분들과 친해지는 방법? 등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댓글
  • 악당마녀™ 2020/02/26 23:12

    모델은 보통 네이버 모델 카페에서 구하면 됩니다. 요새는 인스타그램에서도 많이들 구하더군요.
    상호 무페이는 모델을 믿을 수가 없어서... 돈을 받는 모델도 펑크내는 경우가 허다한데...
    무페이 촬영이면 당연히 사진이 목적이니 줘야 하지만 돈 받는 모델한테 사진까지 주는건 호구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사람들 때문에 당연하게 사진 받으려는 모델들이 있더군요.
    여러번 만난 모델이면 친해질 수 있겠지만 한 두번이라면 그냥 이해관계로 생각하시는게 마음 편할거예요.

    (WXBMPm)

  • 슈퍼마스터 2020/02/26 23:15

    1.인물출사 카페나 개인적으로 연락처를 구하거나 인스타디엠은 잘 안보내봤는데 주로 인스타 디엠으로 섭외하는 경우도 많은것 같더군요
    2. 저는 무페이는 안하는 편입니다
    3.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99프로 페이 촬영이라서 사진은 잘 안줍니다
    여러번 촬영해서 친한 모델분일 경우에는 주기도 하고 또는 모델이 사진 좀 달라고 합니다
    4. 모델분과 친해질려면 여러번 촬영하면 자연스럽게 친해지는것 같습니다.

    (WXBMPm)

  • 체리쥬스~ 2020/02/26 23:16

    1. 지인, 지인의 지인, 처음보는 사람도 지인으로 만들기.
    그게 아니면 페이모델분 섭외 등등등 쉬울듯 하지만 어려운 부분입니다.
    2. 요청을 먼저 하는 쪽이 페이를 지불해야겠지요. 상호무페이가 아닌 이상은요.
    모델 되는 분이 사진을 필요로 해서 사진을 요청받는 상황이면 촬영비를 받는것이 맞구요,
    촬영을 원하거나 해야해서 모델 요청을 하게 되는 경우는 그에 합당한 모델비를 지불합니다.
    3. 촬영후 사진을 드리는 시점은 시장에서 정해진 약속이라기보다는 당사자들간의 약속입니다.
    당장 오늘 저녁에 꼭 사진이 들어가야 합니다.라고 하면 당장에라도 셀렉에 보정까지 마무리 되어야 할거구요.
    기간 넉넉히 두고 2주 뒤에까지는 완성해주세요. 하면 그때까지는 여유가 있겠지요.
    4. 잘 생기면 됩니다. 잘 생기고 위트가 있다면 더더욱 좋습니다. 네 저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WXBMPm)

(WXBM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