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337215

폴라로이드600 필름과 후지 인스탁스 즉석 필름의 차이 아시는 고수님 계실까요?

폴라로이드에서 즉석 필름을 재생산해서
현재 1팩 8시트 3만원 정도
그리고 후지 인스탁스 와이드 즉석 필름은
현재 1팩 10시트 1만원 정도 가격인데요
딱 봐도 가격 차이가 3.5배 가량 차이가 나는데요
같은 카메라를 사용한다는 조건아래서 혹시 사진 품질 면에서도 그 차이가 있을까요?

댓글
  • 보헤미안랩소디 2020/02/15 12:48

    fp-100c같은 직접 뽑아서 뜯는 필름말고 자동 폴라로이드 필름은 대동소이 하다고 보입니다

    (TsW7aB)

  • netzen 2020/02/15 13:38

    두 회사가 다른 화학 약품을 사용해서 만들지만 품질 차이는 크게 나지 않을 겁니다.
    차이가 난다면 오히려 색감에서 나겠지요.

    (TsW7aB)

  • gapone 2020/02/15 19:46

    저도 안써봤지만 폴라로이드 필름 현상시간 15분 걸려요~ㄷ ㄷ ㄷ즉석필름이 맞긴 맞는지..
    인스탁스 1분이면 현상됩니다..메이저 후지랑 비교할 수준이 아니예요~
    가격 색감 편의성 등등등 후지필름 압승이죠...
    단...후지즉석카메라들이 좀 안습입니다..좋은필름 만들고 카메라는 이름그대로 후집니다...

    (TsW7aB)

  • bigfat83 2020/02/15 21:01

    인스턴트 카메라만 7대 현재 보유중이고 촬영도 굉장히 많이 하는 입장에서 정리해봅니다. 폴라로이드와 후지필름을 비교하면 접근성+가격을 고려하면 후지필름 인스탁스가 훨씬 좋습니다. impossible 프로젝트 시작할당시 i-1카메라를 기점으로 폴라로이드를 쓰고 one step이랑 써봤지만 인스탁스보다 큰 장점을 못찾겠더라고요 인화시간도 gapone 님이 언급하신것처럼 매우길고요. 그리고 프레임의 다양성은 인스탁스의 매우 큰 장점이고 너무 좋고요. 화질적인 차이는 두회사 거의 큰 차이점은 모르겠습니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필름을 사용하는 걸 추천하지만 후지필름 인스탁스 카메라는 대부분 비추입니다.
    인스탁스 미니경우 로모그래피에서 나온 instant 좋습니다. 오토맷이나 오토맷 글래스도 있는데 AAA배터리구동으로 CR2배터리의 고통에서 벗어나는게 가장 큰 장점이고요. 라이카에서 나온 sofort도 있으나 디자인은 10/10 이나 가격이 쎈 편이라 거기에 필름까지 추가해야해서 단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스퀘어 프레임경우 로모그래피제품중 Diana Instant square 추천합니다.
    다이애나 카메라의 특유의 영롱하고 멋진 사진찍는데 매우좋고요 외장플래쉬추천도 가능하고 렌즈교환이 가능한데 다이애나에 호환되는 유리렌즈 따로 구매하시면 플라스틱 렌즈보다 더 선예도가 좋은 사진찍기 좋습니다.
    와이드 프레임경우 이경우도 로모그래피 instant wide 제품이 있지만 이 카메라만큼은 후지필름제품을 추천합니다.
    instax 300이 가장 최근에 나온 모델인데 이전에 나온 210 모델이 사진 퀄리티가 매우 훌륭합니다. 중고가도 얼마 안할거예요.
    위에 언급한 로모카메라 인스턴트 카메라 경우 이회사 카메라 특성인지는 잘모르겠으나 내장 플래쉬의 발광이 사진이 노출이 오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가지 팁이라면 플래쉬에 컬러필터 들어갈 공간이 있는데 거기에 흰색 종이를 맞게 잘라 껴줘서 찍으면 디퓨져 효과가 나서 좋은 사진 찍으실수 있을거예요^^
    이런 인스턴트카메라 대부분 호기심에 혹은 특별한 이벤트를 위해 구매해서 몇롤쓰고 필름 구하기 힘들다 귀찮다는 이유로 장터에 저렴하게 나오는 경우 있으니 살펴보시면 많이 있을겁니다. 필름경우 이베이나 아마존을 잘 찾아보시고 인스탁스 필름10장 1팩가격이 얼마나 되는지 보시고 벌크로 60팩에서 100팩 구매하시면 저렴하게 구하실 수 있을거예요^^

    (TsW7aB)

  • ccspider 2020/02/16 02:02

    댓글을 거의 단적이 없는데... 이 댓글엔 가만 있을수가 없군요 소중한 지식과 노하우 감사드립니다^^

    (TsW7aB)

(TsW7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