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2972424
그 발표 내용도 타국보다 약한 내용인데도
중국에서 뭐라고 하니 중국눈치보고 깨깽 하고 검토라고 말 바꾸기 한 것 면서
또 핑계되네요
그게 아니고 진짜 정부 말대로 논의 중 사항을 대국민 발표한 거면
동네 구멍가게 수준 행정 개판이다 자백하는 꼴인데..
정부가 중국 입국 제한과 관련해 정책 혼선을 빚은 것에 대해 사과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중앙사고수습본부는 2일 중국 관광 금지, 여행경보 상향, 단기 비자 발급 중단 등의 대책을 내놨지만 발표 2시간, 4시간 뒤에 이를 ‘검토하겠다’면서 수위를 낮춘 바 있다.
3일 열린 중앙사고수습본부 브리핑에서는 정책 혼선과 관련한 취재진 질문이 이어졌다.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은 "여행등급 상향 조정과 관련해선 이런 방안을 포함해 논의했지만 현실적 적용 가능성, 효과 등이 (고려)되면서 지역별로 적용하는 게 타당하다는 결론이 났다. 미처(보도자료) 최종 문안에서 수정되지 못 한 상태로 나간 점을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관광 목적 여행 금지에 대해서도 "국민 스스로가 관광 목적으로 중국 방문하는 위험성 충분히 강조하는 효과 있어서 이내용이 (자료에) 포함됐지만, 실효성 있는 집행 수단에 대한 정부 논의가 관계부처간에 추가로 진행될것이다"고 밝혔다.
몇 시간 만에 발표 내용 수정이 이뤄진 배경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김 차관은 "주말 내내 긴급하게 논의가 있었고, 회의 자체도 주말에 진행되면서 상당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준비하지 못 했다. 회의 마치자마자 브리핑이 이뤄졌다"면서 "협의 과정서 논의된 내용들, 수정 필요한 내용들을 적절하게 (올바른) 내용에 반영하지 못 했다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수습본부는 2일 브리핑 후 2시간이 지난 오후 7시40분쯤 중국 입국 제한 내용이 담긴 보도자료를 일부수정한다고 기자들에게 알렸다. ‘관광 목적의 단기 비자는 발급을 중단할 계획이다’에서 ‘관광 목적의단기 비자는 발급을 중단하는 방법도 검토할 예정’이다로 문구를 바꾼 것이다. 단정적으로 중단한다는게 아니라 하나의 선택지로 ‘검토’한다는 의미다.
그리고 2시간가량 지난 9시20분에는 추가 수정 사항이 있다는 공지가 나왔다. 기존 보도자료에 있던‘중국 전역의 여행경보를 현재 여행 자제 단계에서 철수 권고로 상향 발령하고, 관광 목적의 중국 방문도 금지될 예정’이라는 문구를 ‘중국의 여행경보를 지역에 따라 현재 여행 자제 단계에서 철수 권고로조정하는 방안과 관광 목적의 중국 방문도 금지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변경했다. 이 역시 ‘철수권고’와 ‘관광 금지’라는 기존 대책을 하나의 대안으로 검토한다는 식으로 수정한 것이다. 이 때문에 국민에게 밝힌 대책을 여러 상황 고려해 슬그머니 바꾼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이제또 깨문분들은 기레기 타령하겠네요.
보도자료 뿌렸던 천안건으로도 그렇게 기레기 타령했는데.
아마추어인건지 간을 보는건지 왜자꾸 잘못된 내용이 새어나가는거지
문재인은 간고등어 가게에 취직시켜야될듯요.
간은 기가막히게 보네요.
또 은근슬쩍 수정인가요
?뭐지
야당일때 그렇게 비난할줄만 알았지, 정권 잡으니 뭘 어찌해야할지 갈피를 전혀 못잡고 우왕좌왕하고 있네
추천
중국에는 참 저자세네요 미국 일본에겐 강경하게 잘하던데
중국 식민지가 따로 없네요 참ㅋㅋㅋㅋ
맨날 우물쭈물 간보기나 하고 정작 대처는 늦거나 잘못되고...
간재인
역시 실망시키지않네요ㅋㅋㅋㅋㅋㅋㅋ
또또 '사실은 이렇습니다' 나오겠네
문재인이 또 격노하겠네요 ㅋ
중국포함 중국인근 대만,베트남,캄보디아 동남아 등등 해외여행객 잠정 연기 해줘라.
작년이랑 올해 초에 미리 예약한 사람들은 취소위약금 헬게이트 열림
논의중에 사항이 나가는 경우가 있나요?
논의가 끝난 후에 언론 발표를 하는 건데...
확진자 발표 자체도 믿음이 않가요!
진짜 가짜뉴스는 청와대에서 다 만드네 ㅋㅋㅋ
Typhoon// 교민 천안에 격리한다 가짜뉴스 타령요?
미라클두산// 저도 그렇습니다. 간보기 정부가 그런 발표라고 정직하게 해줄지
아 이 조무사들 답안나오네 이 판국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