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260344

스폰지밥 애니메이터에게 배우는 살아있는 그림그리기

0df330f4-8697-4a30-a383-740a8ba8330c.jpg

 

 

화면의 테두리 실루엣 형태만으로도 대체 뭔지 잘 알수 있게 그리기

 

 

a1cc6bee-50c9-4d01-a1e0-f2d0426d83f8.jpg

 

 

47e202e3-8724-4230-b463-575b53d46ab6.jpg

 

 

f8101ff3-cc67-4528-abf2-4fe96ca02d98.jpg

 

 움직임은 이어지는 동선의 각도가 대조될수록 강조되고 과장됨

 

 

509fe60f-cd70-4cb0-b735-1c8366205c4d.jpg

 

 

baea65fd-02f7-4e29-89d1-d9d015e5ab80.jpg

 

 

ebfecd1d-ca35-4131-88e3-e754c2cfb100.jpg

1e48d6b5-d8be-4a89-b07a-e4f655e69bdc.jpg

 

 

 맥락에 따라 얼마든지 더 과감하게 강조할 것

 

 

483bf499-60a7-43db-8f8e-41942398753f.jpg

 

 

평평하고 가만히 있는 건 시시하다

휘고 꼬고 기울이자

 

29db633b-0864-41ea-bbaa-0fdf3e021e17.jpg

 

 

깊이를 강조하기 위해 원근을 활용하자

 

 

e434f607-7b1a-4d28-a46b-750971625fd7.jpg

 

비대칭과 각도, 깊이를 주어 배경을 그리면 여백마저 그럴싸해진다

 

 

19dae347-45eb-4d29-890d-1f9da08e0464.jpg

 

납작한 배경을 피하자

기울기, 비대칭, 겹치는 실루엣이 깊이를 만든다

 

 

 

과연 배울점이 많은듯

 

 

댓글
  • Very nice... 2019/12/12 21:27

    잘 그린다

    (yneoC1)

(yneoC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