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서 애플턴오버 냉동 생지를 구입했습니다.
반죽을 다 해 놓은 상태로 냉동시켜서 파는 제품이라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그대로 넣고 구워만 주면 되는 겁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 겸용 오븐을 샀기에 스위치를 오븐으로 돌리고, 포장지에 나온대로 예열을 시킨 뒤 구웠습니다.
원래 예열 5분, 200도에서 15분 돌리는 것인데 실수로 8분 예열을 해서 10분만 돌렸는데 겉은 노릇하고 속은 말랑말랑하게 구워집니다.
냉동 생지 상태에선 만두같이 생겼는데, 구우니까 패스츄리처럼 폭신하게 부푸는 게 신기하더군요.
원래 이런 종류 빵은 바로 구워 먹지 않으면 제 맛이 안 나고, 제과점에서 파는 건 너무 단데, 이 제품은 바로 구워서 그런지, 많이 달지 않음에도 제과점에서 파는 빵보다 맛있더군요.
그리고 바로 굽는 거라 부스러기가 많이 안 나와서 좋아요.
요새 나오는 냉동 생지 제품이 주로 패스츄리 종류인 게 그래서인 듯요.
다음엔 크로와상도 도전해 봐야겠네요.
얼만데여?
짤
짤은요!
키니네// 앗, 제가 다 먹어버렸습니다. ㅋㅋ
식자재 가면 항상 냉동생지빵 궁금했는데 저도 한번 도전
냉동생지만 따로 팔면 비프 웰링턴에 도전해보고 싶은데
읔
pung5189// 이 제품입니다.
CJ에서 나왔는데 이마트에서 구입했네요.ㅋㅋ
http://earlymorning.ssg.com/item/itemView.ssg?itemId=1000036465187&siteNo=7009&salestrNo=2449&click=itemMidArea04
[리플수정]한번 해봐야겠네여 ㅋㅋ
오 항상 맛이 궁금했는데 생생한 후기 감사합니다.
예전에 편의점 알바할때 해본ㅋㅋㅋㅋ
그런 업소용만 있었는데 이젠 저렇게 일반판매용 제품화도 되는군요
그리고 저런게 패스츄리형이 많은 이유는 따로 발효를 안해도 되어서 그렇습니다.
단팥빵생지나 크림빵생지는 1시간에서 2시간 가량 따로 발효를 해주고 나서 구워야하거든요
[리플수정]암연소혼// 발효빵이 집에서 만들기는 까다롭죠. ㅎㅎ
패스츄리는 버터 발라서 부풀리는 거라 발효가 필요 없는데 파이 결 살리기가 까다롭다 하더라고요.
그나저나 편의점에서 빵도 구우셨다면 진짜 바쁘셨겠어요.
[리플수정]체인점 빵도 냉동생지 받아서 제빵사가 굽는 겁니다 반죽해서 만드는 게 아니고 케이크도 냉동생지 해동해서 크림만 바르고 데코만 올리는 거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