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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전 독일 게임.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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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시스1 (2007년)

 

제작사 : 독일 크라이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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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득

 

 

 

댓글
  • 냥덕 2017/02/26 02:49

    크라이텍은 진짜 스토리신경썻으면 지금 꼬라지는 안났을거야

  • 폐인킬러 2017/02/26 02:49

    비디오게임으론 아직도 저걸 따라잡지 못한다는게 놀랍...

  • 루시와 ET독 2017/02/26 02:49

    크라이텍이 독일회사였구나. 미국인줄

  • Fire-Nyaa 2017/02/26 02:48

    그리고 거짓말 같이...

  • 빅호스 2017/02/26 02:55

    근데 솔직히 게임은 별로 재미없었음

  • 샆창이었습니다 2017/02/26 02:48

    크라이시스 진짜 그래픽은 당시에 보고 지렸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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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ire-Nyaa 2017/02/26 02:48

    그리고 거짓말 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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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시와 ET독 2017/02/26 02:49

    크라이텍이 독일회사였구나. 미국인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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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덥고힘들고짜증나 2017/02/26 02:49

    거짓말 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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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폐인킬러 2017/02/26 02:49

    비디오게임으론 아직도 저걸 따라잡지 못한다는게 놀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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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냥덕 2017/02/26 02:49

    크라이텍은 진짜 스토리신경썻으면 지금 꼬라지는 안났을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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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커흠 2017/02/26 05:35

    스토리뿐만아니라. 게임의 마감이나 오락적 짜임새도 좀 떨어지는 편....신기술만 들어갔다고 들으면 게임의 본질은 안보고 고평점 남발하던 웹진의 무가치함을 증명해주는 사례기도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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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ohang 2017/02/26 05:46

    근대뭐 크라이시스는
    크라이엔진의 테크데모격으로
    만들어진거아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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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덥구만 2017/02/26 06:22

    내가알기론 크라이엔진 자체가 엔비디아였나? 시연용으로 제작한걸로 아는데... 엔비디아 시연용으로 크라이엔진을 만들고 그 예제데모격으로 크라이시스제작 이걸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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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핀테링 2017/02/26 07:52

    파크라이 만들던 엔진이라 크라이 엔진임
    파크라이 프랜차이즈를 유비한테 완전히 뺏겨버려서 새로 엔진 만들고 유비에서 ea로 갈아타면서 만든 게임이 크라이시스
    크라이텍은 엄연한 게임회사고 자기네 게임을 만들기 위해 엔진을 개발하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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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NOBUZ 2017/02/26 02:50

    이당시 풀옵돌릴수있는컴이 존재하지않았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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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명하셨습니다 2017/02/26 03:11

    이거레알. 출시된 시점에서 단일 그래픽카드중 가장 좋은게 지포스 8800GTX 였는데 그걸로도 풀옵하고 해상도가 1280x720 넘어가면 프레임이 30미만으로 주저앉는게 일상인 게임이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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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린지퍼백 2017/02/26 02:51

    당시 내 메인보드를 날려버렸던 게임이군 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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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빅호스 2017/02/26 02:55

    근데 솔직히 게임은 별로 재미없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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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헐! 2017/02/26 04:03

    재미호불호가 있지만, 그래도 기술적인 가치는 역사에 남앗지 저당시 진짜 전세계 기사보도로 난리났을때니 저때 아마 크라이실사스엿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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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감대학교 2017/02/26 04:24

    난 크라이시스 첨으로 첨에본 고사양 겜에다 잊지 못할 기억인데.. 진짜 재밋게햇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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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갈가마신 2017/02/26 05:45

    나도 크라이시스1 이런게 가능하구나 ㄷㄷ 하면서 초재밌게했는데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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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マキマル 2017/02/26 03:13

    1년전의 한국게임도 같이 올려줬으면 재밌었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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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하나 ('ω') 2017/02/26 03:23

    추가햇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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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라달걀 2017/02/26 03:18

    북괴잡을땐 꿀잼이다가 갑자기 외계인 쳐잡는걸로 변하는순간 개노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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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라달걀 2017/02/26 03:18

    그리고 난이도도 급상승 야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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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sp.#! 2017/02/26 03:39

    외계인 배속에사 유영할때 토할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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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쪽지남 2017/02/26 03:22

    이거 나올당시엔 재미없었는데 나중에 컴사양 좋아지고 나서 하이옵으로 하니 재밌음ㄷㄷ 그래픽딸용 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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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터프화랑 2017/02/26 03:33

    4200ti로 돌리다가 설원에서 좌절한게 기억난다. 바로 새로맞췄지.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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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이다 코토리 2017/02/26 03:39

    저건 볼때마다 신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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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이머✨ 2017/02/26 04:00

    문제는 크라이텍 지금 적자때문에 직원 임금도 못주고
    회사부터 망하게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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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이머✨ 2017/02/26 04:01

    게다가 크라이엔진은 그래픽만 좋지 엔진자체가 무겁고 안팔림
    엔진 자체가 다루기 어렵고 업데이트나 버그픽스가 매우 더뎠음
    이미 개발편의성은 유니티엔진이랑 언리얼이 씹어먹는상황이라
    크라이엔진은 그저 그래픽만 좋은 엔진일뿐
    걍 언리얼한테 씹발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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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이머✨ 2017/02/26 04:02

    아 물론 이것떄문에 서든2에 발린다는 뜻은 절대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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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가가없어 2017/02/26 04:33

    그래서 크라이엔진3에선 가벼워지고 문제점들을 다 해결했지만 사용하려면 언어를 또 하나 습득해야 하는점에 이미 박살난 인지도에 망테크 탄게 사실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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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이머✨ 2017/02/26 04:35

    예.인터페이스 언어 현지화부터 오브젝트 파일을 불러오는거 까지.. 언리얼은 그냥 '임포트'하기 누르면 바로 불러와지지만 크라이엔진은 불러오려면 뭔 이상한 플러그인부터 설치해서 크라이엔진에 적합한 파일유형으로 바꿔야하는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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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나둘삼넷 2017/02/26 04:21

    크라이시스1 은작년만해도 벤치마크에 종종 이름을 올리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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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사위의잔영 2017/02/26 05:09

    남들 다 별로다 라고 해도 혼자 정말 재미 있게함,
    그런데 확장팩이 였던 워 해드는 였던가...그건 진짜 적응 못하겠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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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커흠 2017/02/26 05:36

    게임자체의 놀이로서의 퀄리티는 꽤나 아쉬운것들 투성이었죠..덕분에 상당수 게임이 유저로부터 버림받았고 덕분에 크라이텍은 파산위기에 직면해서 대대적인 인원감축상태. 해외 스튜디오들은 모두 문닫았고 이제 딴짓안하고 핵심ip에만 올인하겠다고 선언한 상태죠.
    그리고 엔진조차도 언리얼에게 완전히 밀려버린상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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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알리 2017/02/26 05:57

    눈요기용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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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649432694 2017/02/26 06:07

    솔직히 크리이텍 엔진으로 만든 게임들 지금 피똥싸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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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핀테링 2017/02/26 07:53

    아키에이지 :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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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lraud 2017/02/26 08:05

    NC조차 리니지2때 언리얼엔진쓰다가 아이온 개발할때 크라이텍엔진쓰고 개피봐서
    블소 개발할때 언리얼엔진으로 돌아간거 보면 답 나옴(리니지3도 언리얼로 개발하다 소스유출로 접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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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te/D2Q 2017/02/26 07:58

    엄밀히 말하면 게임실력강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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