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외로 게임회사에서 회사돈으로 기술딸 치려는 사람 많음.
특히 CTO 급에서 그렇게 해버리면 비전공자들은 당연히 장점만 들을테고 좋은건가보다 하고 진행하게되고
나중에 일이 터지면 다른 회사로 이직함 ㅋ
오픈직전에 리드프로그래머 구하는 게임회사있으면 대부분 이모양 이꼴이라고 보면 됨.
루리웹-3152818452019/11/07 17:55
유지비 창렬보다도 월매출 1억은 나온게 더 신기한데
Dog소리2019/11/07 17:54
10억?
웅냠냠웅냠냠2019/11/07 17:53
거기서 거기인놈들이..
신성한 너글2019/11/07 17:54
저거 오픈할때 일본에 있어서 아는 형이랑 로그인 안되서 개빡쳐서 손절했는 데
그때 아예 손절한게 잘한 것 같음
테레시스2019/11/07 17:54
서버를 어케 짰가니 월 구동비가 10억이나됨?
그냥 평범한 닭2019/11/07 17:57
일단 카더라 통신이니까 저건 사실이 아닐수도 있는거고
듀랑고는 게임의 거의 사물의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고 있고 서버내에서 실시간으로 각 사물의 내구도를 연산하는 방식이라서 서버를 상당히 많이 먹긴 할꺼야
은하수의히치하이커2019/11/07 17:57
다른 온라인 게임처럼 클라이언트가 네이티브 서버에 접속해서 작동하는 방식이 아니라 클라이언트가 api로 db에 직접 접근 하는 방법 이어서 db에 부하가 엄청나게 들어간다고 함.
테레시스2019/11/07 17:59
게임에서 서버 유지비가 자영업자 임대료 같은 건데 그 부분을 줄일수 있으면 최대한 줄여야지.....
그냥 평범한 닭2019/11/07 18:02
그래서 듀랑고가 만들어질 당시부터 말이 많았어
만든 장비가 시간이 지나면 소멸하기 때문에 게임을 잠시 쉬었다가 다시 돌아오면 자신이 이룩한 것들이 전부 사라져버려
이게 건물에도 적용되고 전부다 적용이야 그래서 유저들도 하다가 지쳐서 못견디고 접은 사람도 많아
Dog소리2019/11/07 17:54
10억?
롯데리아VVIP2019/11/07 18:04
10억을 받았습니다....
진석이2019/11/07 17:54
손해 ㄷㄷ
하와이안피자2019/11/07 17:54
다른게임은 다 엎어버리는데
데브켓스튜디오는 성지마냥 살려놓고 있어서 꼬운사람 많았다고 함
죄많은 유게이2019/11/07 18:02
갸들은 마비노기에서 돈이 계속 들어오긴 하나봐
만드는 거 죄다 말아먹으면서
아베후쟝근손실엔틱기어박근혜2019/11/07 18:02
이게 빙고
미키 PD2019/11/07 17:54
초반도 아니고 그게 월 1억이나 뽑았어? 한
루리웹-48758235212019/11/07 17:55
월매출 일억에 서버비10억 무엇...
호주거주김정원2019/11/07 17:55
그걸 직원이 항의해?
사비로 서버 유지하나?
루리웹-3152818452019/11/07 17:55
유지비 창렬보다도 월매출 1억은 나온게 더 신기한데
Yria2019/11/07 17:55
생각외로 게임회사에서 회사돈으로 기술딸 치려는 사람 많음.
특히 CTO 급에서 그렇게 해버리면 비전공자들은 당연히 장점만 들을테고 좋은건가보다 하고 진행하게되고
나중에 일이 터지면 다른 회사로 이직함 ㅋ
오픈직전에 리드프로그래머 구하는 게임회사있으면 대부분 이모양 이꼴이라고 보면 됨.
테데자리제2019/11/07 17:56
뭔서버비가 한달에 10억ㄷㄷ
초자연인32019/11/07 17:56
아니 뭘 어떻게 했길래 서버비가 월 10억이 나와 유저수가 그렇게 많았을리는 없고
운고로하트2019/11/07 18:01
파이썬으로 서버 만들어서 그런가?
조커F2019/11/07 18:01
뭐 어떻게 해놨길래 서버비가 10억이 나와
Yria2019/11/07 18:04
aws는 사용량으로 돈받는게 아님
비유하면 2차로 깔거냐 6차로 깔거냐에 따라 다름
듀랑고는 기술발표에서 이 2차로 6차로를 사용자 수에 따라 다이나믹하게 컨트롤하겠다고 했으나
실제로 그게 제대로 돌지 않아 오픈당시의 서버지연문제가 터짐
이후에 어떻게 땜빵했는진 모르나 기획그대로 구현이 되지않아 비용이 많아졌을거라 추측함
서버를 어케 짰가니 월 구동비가 10억이나됨?
다른게임은 다 엎어버리는데
데브켓스튜디오는 성지마냥 살려놓고 있어서 꼬운사람 많았다고 함
생각외로 게임회사에서 회사돈으로 기술딸 치려는 사람 많음.
특히 CTO 급에서 그렇게 해버리면 비전공자들은 당연히 장점만 들을테고 좋은건가보다 하고 진행하게되고
나중에 일이 터지면 다른 회사로 이직함 ㅋ
오픈직전에 리드프로그래머 구하는 게임회사있으면 대부분 이모양 이꼴이라고 보면 됨.
유지비 창렬보다도 월매출 1억은 나온게 더 신기한데
10억?
거기서 거기인놈들이..
저거 오픈할때 일본에 있어서 아는 형이랑 로그인 안되서 개빡쳐서 손절했는 데
그때 아예 손절한게 잘한 것 같음
서버를 어케 짰가니 월 구동비가 10억이나됨?
일단 카더라 통신이니까 저건 사실이 아닐수도 있는거고
듀랑고는 게임의 거의 사물의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고 있고 서버내에서 실시간으로 각 사물의 내구도를 연산하는 방식이라서 서버를 상당히 많이 먹긴 할꺼야
다른 온라인 게임처럼 클라이언트가 네이티브 서버에 접속해서 작동하는 방식이 아니라 클라이언트가 api로 db에 직접 접근 하는 방법 이어서 db에 부하가 엄청나게 들어간다고 함.
게임에서 서버 유지비가 자영업자 임대료 같은 건데 그 부분을 줄일수 있으면 최대한 줄여야지.....
그래서 듀랑고가 만들어질 당시부터 말이 많았어
만든 장비가 시간이 지나면 소멸하기 때문에 게임을 잠시 쉬었다가 다시 돌아오면 자신이 이룩한 것들이 전부 사라져버려
이게 건물에도 적용되고 전부다 적용이야 그래서 유저들도 하다가 지쳐서 못견디고 접은 사람도 많아
10억?
10억을 받았습니다....
손해 ㄷㄷ
다른게임은 다 엎어버리는데
데브켓스튜디오는 성지마냥 살려놓고 있어서 꼬운사람 많았다고 함
갸들은 마비노기에서 돈이 계속 들어오긴 하나봐
만드는 거 죄다 말아먹으면서
이게 빙고
초반도 아니고 그게 월 1억이나 뽑았어? 한
월매출 일억에 서버비10억 무엇...
그걸 직원이 항의해?
사비로 서버 유지하나?
유지비 창렬보다도 월매출 1억은 나온게 더 신기한데
생각외로 게임회사에서 회사돈으로 기술딸 치려는 사람 많음.
특히 CTO 급에서 그렇게 해버리면 비전공자들은 당연히 장점만 들을테고 좋은건가보다 하고 진행하게되고
나중에 일이 터지면 다른 회사로 이직함 ㅋ
오픈직전에 리드프로그래머 구하는 게임회사있으면 대부분 이모양 이꼴이라고 보면 됨.
뭔서버비가 한달에 10억ㄷㄷ
아니 뭘 어떻게 했길래 서버비가 월 10억이 나와 유저수가 그렇게 많았을리는 없고
파이썬으로 서버 만들어서 그런가?
뭐 어떻게 해놨길래 서버비가 10억이 나와
aws는 사용량으로 돈받는게 아님
비유하면 2차로 깔거냐 6차로 깔거냐에 따라 다름
듀랑고는 기술발표에서 이 2차로 6차로를 사용자 수에 따라 다이나믹하게 컨트롤하겠다고 했으나
실제로 그게 제대로 돌지 않아 오픈당시의 서버지연문제가 터짐
이후에 어떻게 땜빵했는진 모르나 기획그대로 구현이 되지않아 비용이 많아졌을거라 추측함
초기에 서버 터져나간거 유저 줄어든다음에 축소안했나?
왜 10억이나 나오지
첨엔 축소 하다가 나중에 인도네시아나 해외로 서버 늘려나가서?
폭.풍.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