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145324

마왕이 세계 정복한 비법

마왕의 정벌.jpg

 

 

댓글
  • 메이즈 폭렬시공 2019/08/26 17:35

    강화시스템을 도입해서 잡으면 됨

  • 빅-고름맨 2019/08/26 17:36

    골드는 무한정 쌓이는데 쌓인 골드가 빠질 하수구가 없으면 저리됨

  • RIC_0001 2019/08/26 17:39

    제 230019 평행계 173다중지적생명체 거주 행성 담당관님
    당장 루리웹을 끄고 업무에 집중해주세요

  • 마법의장 2019/08/26 17:36

    마왕이 돈을 풀었다!

  • 사라앙해요 2019/08/26 17:35

    양적완화??

  • 사라앙해요 2019/08/26 17:35

    양적완화??

    (nvJgqc)

  • 메이즈 폭렬시공 2019/08/26 17:35

    강화시스템을 도입해서 잡으면 됨

    (nvJgqc)

  • RIC_0001 2019/08/26 17:39

    제 230019 평행계 173다중지적생명체 거주 행성 담당관님
    당장 루리웹을 끄고 업무에 집중해주세요

    (nvJgqc)

  • 우주해적 핑크애쉬 2019/08/26 17:40

    여기에 강화실패확률을 추가하는 거지
    물론 실패 시 일정확률로 장비 파괴도 넣고

    (nvJgqc)

  • 마릴대첩 2019/08/26 17:40

    그거 완전 던판데?

    (nvJgqc)

  • yohan9 2019/08/26 17:43

    게임아니면 강화비 지불한다고 골드가 그냥 소멸하진 않을거아냐

    (nvJgqc)

  • 아쿠아팬티 2019/08/26 17:43

    그러면 디플레이션 일어나서 경제대공황으로 망해요

    (nvJgqc)

  • 옴닉사태 2019/08/26 17:47

    메이플이 아니고?

    (nvJgqc)

  • 코드피자스 2019/08/26 17:50

    게임 아니면 몹 잡는다고 골드가 그냥 떨어지진 않을거 아냐

    (nvJgqc)

  • 루리웹-9128092402 2019/08/26 17:52

    리니지 아니였어?

    (nvJgqc)

  • 딜미터기 2019/08/26 17:35

    마왕은 돈을 어디서 가져온거지

    (nvJgqc)

  • 빅세스코맨김재규 2019/08/26 17:38

    전시 상황에서 위조지폐가 최대 사형까지 받을 수 있는 죄인 이유

    (nvJgqc)

  • 루리웹-9128092402 2019/08/26 17:52

    마법으로!

    (nvJgqc)

  • 마법의장 2019/08/26 17:36

    마왕이 돈을 풀었다!

    (nvJgqc)

  • 알파베타감마델타 2019/08/26 17:36

    이거 유례가 어떤 게임의 몬스터들이 설정상 보석으로 만들어져서 그 후의 몹들이 죽으면 골드같은거 떨구는거라던데.. 맞음?

    (nvJgqc)

  • 알라리크 2019/08/26 17:39

    몬스터가 사람을 잡아먹음 => 위장에 그 사람이 지니던 소지품이 있음 => 강한 몬스터일수록 많은 사람과 전사들을 잡아먹고 그 사람이 지닌 돈이나 병장기 따위가 위속에 존재
    이래서 잡으면 돈이나 무기가 떨어진다는 설정

    (nvJgqc)

  • 알파베타감마델타 2019/08/26 17:41

    어, 그럼 보석은 뭐지?;;

    (nvJgqc)

  • 카토_시카리우스 2019/08/26 17:41

    다이아몬드는 탄소로 이뤄졌는데 어째서 금이 나오는걸까

    (nvJgqc)

  • 콩은까야제맛 2019/08/26 17:42

    아니면 그 몬스터에게 지명수배 같은걸 해놓고 그 증거 가져오면 돈으로 주는거
    물론 그 돈의 출처는 대부분 나라 ㅇㅇ..

    (nvJgqc)

  • 알라라크님이 나를보셨어 2019/08/26 17:42

    듣기로는 판타지게임의 초석인 D&D에서 던전에서 죽은 모험가들이 가지고있던 물건을 몬스터들이 루팅해서 가지고 있다는 설정이 시작이라고 하던데요

    (nvJgqc)

  • 알파베타감마델타 2019/08/26 17:45

    내가 이상하게 알고있었나보네요.

    (nvJgqc)

  • 알라라크님이 나를보셨어 2019/08/26 17:48

    저도 주워들은 거고 D&D 플레이 해본적도 없고 설정도 잘모르니까 이런 괴물도 있고 저런 괴물도 있는거 아닐까요?

    (nvJgqc)

  • 고우랑가 2019/08/26 17:54

    옛날 만화 아벨탐험대에서 몹 죽으면 보석됐었지

    (nvJgqc)

  • 루리웹-9128092402 2019/08/26 17:56

    은행같은데 맡길수가 없으니까 큰돈은 보석으로 바꿔서 소지하고 다니다가 죽어서 뺏긴거 아닐까?

    (nvJgqc)

  • 알파베타감마델타 2019/08/26 17:57

    판타지 세계의 수표나 어음과 같은 개념이 있었군요.

    (nvJgqc)

  • 빅-고름맨 2019/08/26 17:36

    골드는 무한정 쌓이는데 쌓인 골드가 빠질 하수구가 없으면 저리됨

    (nvJgqc)

  • 무빙럴커 2019/08/26 17:39

    그렇다고 한국식 강화 시스템 넣으면 뒤진다 진짜 ㅠ

    (nvJgqc)

  • 더스테르보 2019/08/26 17:52

    마왕네를 정복해서 식민지로 만들면 되잖아?

    (nvJgqc)

  • No_mercy 2019/08/26 17:39

    소울워커 : 익텐 강화나 해라 뿅뿅밥들아

    (nvJgqc)

  • 루리웹-9667035750 2019/08/26 17:39

    돈만떨구는게 아니라
    아이템도 주기 때문에 저럴 일은 없을걸?
    몬스터가 쓰던 무기 쓰기 싫은 사람도 많아서
    생산직 일자리 잃을 일도 없고

    (nvJgqc)

  • 사시버섯 2019/08/26 17:39

    게임 화폐 인플레를 막는게 반드시 필요한 이유지

    (nvJgqc)

  • 빅세스코맨김재규 2019/08/26 17:41

    MMORPG 제작에 경제학자 고용하는 이유

    (nvJgqc)

  • 루리웹-5549512184 2019/08/26 17:51

    이브온라인: 그래서 터지면 싹다 날아가게 했습니다.
    두번인가 터져봤는데 꽤나 출혈이 크던...

    (nvJgqc)

  • 블로리 2019/08/26 17:40

    저거 원래 템 뜨는 이유가 모험가들이 몹 잡다 죽어서 몹들이 모험가 템 루팅해서 그런거 아님?

    (nvJgqc)

  • 이계정감시해봐야득없다 2019/08/26 17:41

    그래서 요즘 판소에서 몹잡으면 개나소나 마정석 인가 떨구잖아 골드 떨구고 ㅋㅋ

    (nvJgqc)

  • 리예의 약장수 2019/08/26 17:43

    그나마 다행인건 마석이 소모품임
    그런데 이거 마력을 다쓰면 사라지는게 아니라 그냥 돌이 되는데 이 돌은 어디다 버리는 거지?

    (nvJgqc)

  • 루리웹-2453228458 2019/08/26 17:50

    가루가됨 파샼 화약이랑똑같음 터지면 그 힘만 소모하고 먼지행

    (nvJgqc)

  • 리예의 약장수 2019/08/26 17:52

    그런 작품도 있는데 건전지 마냥 마력만 사라지고 돌맹이만 남는 작품도 있잖아

    (nvJgqc)

  • 루리웹-2453228458 2019/08/26 17:55

    보통 2가지 설정이있음 마나소모하면 부숴져서 가루되는거랑
    마나소모되도 남는거 후자는 그냥 기존물질이 마나를축척해서 마나를담은 돌이되는거고
    전자는 마나가 뭉쳐서 고체화됬다고 보면될듯
    비교하자면 전자는 얼음 후자는 물이담긴컵?

    (nvJgqc)

  • Saphir Dunois 2019/08/26 17:41

    요즘은 굳이 도축까지 안해도 되도록 주요 신체부위(재료템)랑 마석,젬 같은 골드 대용품만 깔끔하게 떨어지고 나머지는 재가되서 사라진다구

    (nvJgqc)

  • 루리웹-265907615 2019/08/26 17:41

    저러니깐 상점에서 1000골 주고 산 무기를 되팔때 100골도 못받지

    (nvJgqc)

  • Delicious mango 2019/08/26 17:41

    정부가 금리를 올려줘야지
    저긴 정부가 없나

    (nvJgqc)

  • 엘트리제 2019/08/26 17:43

    아예 목을 따서 그걸 파는 다크에덴이 참 신박하긴 했었어 틴버전에서는 목이 아니고 소울스톤이었고

    (nvJgqc)

  • 멸망은......03 2019/08/26 17:44

    세금 붙여서 해결 하면 그만

    (nvJgqc)

  • 이괳 2019/08/26 17:44

    대체역사 소설 중에 인플레이션 폭탄으로 일제치하에서 벗어나는 거 있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력 투쟁 끝에 돌아가신 열사 분들이 일본 상공에서 터지는 돈 폭탄 바라보는 장면 좋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vJgqc)

  • 망가진장난감 2019/08/26 17:45

    여신 : 마왕을 무찌를 시스템을 세계에 적용시키겠습니다.(가챠와 랜덤박스를 적용하며)

    (nvJgqc)

  • 찌찌DHC사랑해요빚만3억 2019/08/26 17:45

    마왕이 저정도 돈을 가지고 있으면 이미 세계지배자잖어...

    (nvJgqc)

  • SILVER_RING 2019/08/26 17:46

    몬스터가 존나 세면 해결
    너무 약한게 문제네

    (nvJgqc)

  • 오늘도 열심히! 2019/08/26 17:47

    그냥 돈만 풀어

    (nvJgqc)

  • 랴퓨니타 2019/08/26 17:48

    돈을돈으로 쓰는게아닌 재료로써서모하고 새로운 재질의 돈을 유통시키는거말고는답이..

    (nvJgqc)

  • XD.Global망해라 2019/08/26 17:48

    이제 세계를 지배하려던 마왕이 경제학 공부하다 머리가 터져 죽으면 완벽

    (nvJgqc)

  • 운동하자 2019/08/26 17:48

    예전 mmorpg들은 무기 강화로 인플레 잡고 벨런스 잡고 하면서 강화 실패하면 무기 깨지는 시스템이 많았는데, 2010년 초반 이후에 나온 게임들은 강화 실패해도 무기가 깨지는 경우는 잘 없더라. 장비 깨지면 미련없이 접는 사람들이 생기니까..

    (nvJgqc)

  • 통성명은.무슨 2019/08/26 17:49

    실제로 대항해 시대 스페인과 포르투갈이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금과 은을 왕창 빼앗아옴. (중금주의)
    그 결과 인플레가 왔음.

    (nvJgqc)

  • 외로운나그네 2019/08/26 17:52

    몬스터를 안잡으면 돈을 얻을 수 없고 몬스터를 만들어내는건 저 보스니까 보스가 경제권을 잡고 있는거구나. 자본주의 만세.

    (nvJgqc)

(nvJgq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