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106021

클리셰가 클리셰인 이유.jpg

cb67f068c197db7db6113367ee0ee811.jpg

 

 

댓글
  • 시라사카 코우메P 2019/07/28 23:02

    클리셰는 나쁜게 아님
    뿅뿅같이 쓰니깐 그런거지
    잘쓰면 그게 왕도다

  • 루리웹-4093348763 2019/07/28 23:02

    ㄹㅇ 혹시 클리셰가 식상하다면 그걸 쓴 사람이 잘못한거지
    클리셰 잘못이 아님

  • 루리웹-1803137326 2019/07/28 23:04

    물론 클리셰도 고대로 갖다 쓰면 그것만큼 노잼인 작품이 없음
    우리의 눈과 기억은 이미 그 클리셰를 지겹도록 봤으니까
    그 안에서 어떤 부분에서든지 약간의 참신함이라도 부여해야함
    그걸 우리가 연출이라고 부르는거겠지

  • 묵월야 2019/07/28 23:02

    맛은 굉장히 안정적이야

  • 피까마귀 2019/07/28 23:03

    프렌차이즈가 아니라 춘천 닭갈비 골목이나 이런 하나 잘되면 다른데소 따라하는 음식점 같은거지...

  • 루리웹-7313396690 2019/07/28 23:02

    잘먹히니까 식상한거야~

    (pc4nRW)

  • 우와2000 2019/07/28 23:02

    가맹점비는 못 받고 품질관리도 안 되는데..

    (pc4nRW)

  • 시라사카 코우메P 2019/07/28 23:02

    클리셰는 나쁜게 아님
    뿅뿅같이 쓰니깐 그런거지
    잘쓰면 그게 왕도다

    (pc4nRW)

  • 시라사카 코우메P 2019/07/28 23:02

    잘쓴 클리셰 예시 : 코코

    (pc4nRW)

  • 디노버거 2019/07/28 23:04

    그리드맨 안티 그리드나이트각성도 뻔한데 멋져부렀음

    (pc4nRW)

  • 마미 2019/07/28 23:07

    어찌보면 대부분의 SF물들이 다 클리셰대로 시나리오가 진행되지만 그래도 그중에 명작은 꾸준히 나오고 있는 이유기도 한듯.

    (pc4nRW)

  • 멸샷의 체코 2019/07/28 23:16

    클리셰를 활용하던 파괴하던 보는 사람을 납득시켜야 하는데
    너무 뻔해 보이는 클리셰를 별다른 양념도 없이 쓰거나
    클리셰 파괴에 혈안이 되어 관객이 납득하기 어려운 전개로 끌고 가면 망하는 것...

    (pc4nRW)

  • 묵월야 2019/07/28 23:02

    맛은 굉장히 안정적이야

    (pc4nRW)

  • 멜트릴리스 2019/07/28 23:15

    스타리그 2010에서 짤의 세월이 느껴진다

    (pc4nRW)

  • 루리웹-4093348763 2019/07/28 23:02

    ㄹㅇ 혹시 클리셰가 식상하다면 그걸 쓴 사람이 잘못한거지
    클리셰 잘못이 아님

    (pc4nRW)

  • 피까마귀 2019/07/28 23:03

    프렌차이즈가 아니라 춘천 닭갈비 골목이나 이런 하나 잘되면 다른데소 따라하는 음식점 같은거지...

    (pc4nRW)

  • 피까마귀 2019/07/28 23:04

    원조는 항상 맛있는데 짝퉁이 ㅂㅅ같아서 욕먹음

    (pc4nRW)

  • 루리웹-1803137326 2019/07/28 23:04

    물론 클리셰도 고대로 갖다 쓰면 그것만큼 노잼인 작품이 없음
    우리의 눈과 기억은 이미 그 클리셰를 지겹도록 봤으니까
    그 안에서 어떤 부분에서든지 약간의 참신함이라도 부여해야함
    그걸 우리가 연출이라고 부르는거겠지

    (pc4nRW)

  • 도호쿠 즌코 2019/07/28 23:32

    그래 맞아. 블랙 클로버는 나가서 손 들고 서 있어!

    (pc4nRW)

  • 루리웹-6885585758 2019/07/28 23:04

    '클리셰 파괴를 위한 클리셰'라는 모순적인 표현까지 나온 이유가 있지.
    그게 파란을 일으키고 인기를 얻으면 또 다시 클리셰가 됨.

    (pc4nRW)

  • 루리웹-4379684573 2019/07/28 23:05

    클리셰 : 수많은 성공 경력 을 가짐.
    근데도 망한다? 어차피 망할 각

    (pc4nRW)

  • 낭사잉 2019/07/28 23:05

    어설프게 비트는것보다 왕도적으로가는게 좋을수도있음

    (pc4nRW)

  • 불타는아파트 2019/07/28 23:05

    클리세 잘 쓰면 나중에 봣을때 클리세인거 뻔히 보이는데
    당시에는 눈치채지조차 못함 아는 클리세인데도 뒤통수 쎄게 맞는거지

    (pc4nRW)

  • PROVIDENCE404 2019/07/28 23:05

    라제 시벌거

    (pc4nRW)

  • 생육 2019/07/28 23:05

    뻔하지만 효과적이야

    (pc4nRW)

  • mysticly 2019/07/28 23:05

    일단 한번은 클리셰대로 작품을 끝내봐라.
    그 후에 파괴하라고.
    파괴는 클리셰가 아닌 플롯자체를 파괴해버리고말야.

    (pc4nRW)

  • 깊은바다나미 2019/07/28 23:06

    뇌절

    (pc4nRW)

  • 매지컬키위 2019/07/28 23:07

    클리셰깨랬더니 대가리깨는놈들이 문제지 클리셰는 잘못이 없어요

    (pc4nRW)

  • 토마토 2019/07/28 23:07

    명작은 왕도물이다
    클리세 비트는건 틈새시장을 노리는 거지 명작이 되려고하는게 아님

    (pc4nRW)

  • 루리웹-1411075587 2019/07/28 23:11

    새로운 왕도를 만드는 경우도 있잖아?

    (pc4nRW)

  • 그냥 평범한 닭 2019/07/28 23:16

    그게 진짜 어렵지
    왠만한 클리세는 거의다 나온 상황이니까

    (pc4nRW)

  • 루리웹-1411075587 2019/07/28 23:29

    어쨌든
    '왕도를 안따르는건 명작이 아니다' 라는 명제는 거짓이라는 거니까

    (pc4nRW)

  • 달기사리 2019/07/28 23:10

    그럼에도 클세셰 범벅이 망하는 이유는 같은 골목에 같은 프렌차이즈 음식점이 세개 네개씩 생기니까

    (pc4nRW)

  • 루리웹-283715315 2019/07/28 23:12

    클리셰가 무지 많은데도 정말 적절하게 잘 써먹은 예

    (pc4nRW)

  • 아이러브뻐킹텐타클 2019/07/28 23:15

    뻔하더라도 그 뻔한 내용의 장점을 ㅈㄴ 잘 살려내던가, 뻔한 내용인줄 알았지만 사실 뻔하지 않은 내용이었다는 참신함을 곁들이던가. 클리셰여도 클리셰를 빛낼 방법은 충분히 있음

    (pc4nRW)

  • 루리웹-8256419670 2019/07/28 23:16

    클리셰로 향하는 과정에 당위성 아니면 감정들이 쌓이고 터져야 클리셰가 효과적으로 표현되는데 요즘은 암튼 멋진장면 헠헠하면서 걍 클리셰를 막 박아대서 문제임.

    (pc4nRW)

  • 그냥 평범한 닭 2019/07/28 23:19

    왠지 팔콤 게임같다.
    옛날 팔콤 게임이 천천히 이야기를 전개하면서 감정들을 잘 쌓아올렸었는데...
    요즘은 정반대가 되었지 그냥 멋진장면 남발이야

    (pc4nRW)

  • 여 월 2019/07/28 23:19

    왕도물이란게 왜 있겠어.
    클리셰가 마낭 나쁜건 아닌거 같아.
    예전엔 그리 생각했는데 클리셰 비틀기에만 환장하다가 본전도 못 챙긴 작품들 보고 나니 좀 생각이 바뀌었음

    (pc4nRW)

  • 마음엔사랑 2019/07/28 23:27

    레이 부모님이 뭔가 대단한 인물인것 같지만 사실은 그냥 개쓰레기였다.
    클리셰 비틀려다 망한 대표적인 경우

    (pc4nRW)

(pc4nR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