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060231

안녕하세요 프로필사진 촬영 관련해서 조언을 받고싶습니다.

먼저 저는 그냥 취미로 사진을 하고있고, 지인들 야외 스냅사진 흉내만 내고있습니다. 주로 독사진위주로 각 풍경마다 즉흥적으로 컨셉을 생각해 포즈를 주문하는 스타일입니다.
거두절미하고 친척누나가 팝송위주 일반인 밴드활동을 하고있습니다.
근데 이번에 앨범을 낸다고 평소 제 사진들을 보고 앨범 프로필촬영을 부탁하네요..(앨범 커버가 아닌 뮤직 플랫폼에 등록되는 프로필사진)
본인들에게 중요할것같아 거절을했지만... 일반인 밴드다보니 작가섭외보다는 저한테 부탁하고싶은가봐요..
서너차례 거절 후 도와줬으면 좋겠단 말에 일단 "나도 처음이고 실무경험도 없고, 독사진위주라 단체사진컨셉 창의력도 많이 부족할것이다..
나는 그냥 취미로 사진하는 사람이고 전문가보다 퀄리티가 많이 떨어질것이다.." 라고 말하고 부탁을 승낙한 상황입니다.
스튜디오촬영 생각하고있다는데 스튜디오비용은 밴드쪽에서 지불을할테니 그냥 찍어만 달라네요.. 이말이 더 부담스럽네요 ㅋㅋ 하..
일단 좋은쪽으로 생각해 부탁이고 저에게도 좋은 경험일것같아 최대한 노력을 해보려하긴 하는데..
이제막 조명쪽 공부중이고 스트로보는 470EX-AI 하나뿐인데.. 많이 걱정이네요..
스투디오선정은 밴드쪽에서 결정하고 결정나면 저에게 알려주고 누나랑 만나서 컨셉조율 할 예정입니다.
일단.. 제 상황은 위와 같습니다.
5인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 피아노 로 구성된 5인그룹 입니다.
1. 컨셉구성은 일단 인터넷 이미지를 많이 봐두면서 활용할 생각인데 밴드 앨범 프로필촬영이다보니 다른 결과물들과 비슷하면 법적 문제가 있을까요?(모방까지는 할생각없고 참고만 할 생각입니다.)
2. 실내 스튜디오 5인 스트로보 빌려야할까요? (스트로보 수준 낮음 입니다. 제생각엔 잘못사용하면 독이 될것같아요..)
3. 현제 제 바디 렌즈 구성은 EOS R , 새새아빠 , 신계륵 , 신쩜팔 , 사무방 있습니다. 개인 독사진이라면 모를까 실내 단체사진은 어떻게 할지 고민이네요.. 신계륵을 사용하면 될까요? (퀄리티를 높힐수만 있다면 RF28-70 F2.0 대여할 생각도 하고있습니다.
4. 제게 단렌즈는 신쩜팔과 사무방뿐인데. 제가 소지한 렌즈군 최소화각이 24mm 입니다.. 신계륵이죠. 이런 상황에서는 신계륵과 사무방. 어떤것이 저에게 유리할까요?
5. 혹시스튜디오 비용은 머릿수인가요? 아니면 단지 시간제인가요? 그리고 스튜디오에있는 조명을 활용 할 수 있을까요?
6. 보통 실내 스튜디오 촬영에 스트로보를 사용 안하게되면 많이 불리할까요?
7. 삼각대사용은 자유겠지만 삼각대를 사용하는것이 퀄리티 향상에 유리하겠죠?
일단 가장 궁금한점만 여쭤보는데 이외 추가적인 팁이나 경험등 말씀해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추가 렌즈구성이 필요하다면 대여할 생각까지있으니 렌즈 추가필요시 추천도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몰라 밴드 이전 작가섭외 촬영한 결과물과 제 인스타그램 주소를 용기내어 공유해드리오니... 피드백을 해주신다면 좋은말씀 감사히 독한말은 달게 받고 참고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eongkwang_91/
KakaoTalk_Photo_2019_06_12_19_19_16_1.jpegKakaoTalk_Photo_2019_06_12_19_19_16_2.jpegKakaoTalk_Photo_2019_06_12_19_19_16_3.jpeg

댓글
  • 뉴풀마기 2019/06/12 19:28

    중간 사진이 완전 좋네요 1,3번은 너무 심심한 사진인거 같아요~

    (0HVZmy)

  • Eska. 2019/06/12 19:30

    감사합니다. 하지만 저 사진들은 이전 앨범 섭외한 다른 작가의 결과물입니다.. 2번느낌 많이 참고하겠습니다 ㅎㅎ

    (0HVZmy)

  • 남우1 2019/06/12 22:10

    어차피 이런 사진은 보정빨입니다.
    가수들 앨범사진 보면 전부 보정으로 과한 느낌을 줘서 임팩트있게 만드는게 정석이라...
    개인적으로는 이분들 느낌상 렌탈스튜디오 보다는 야외에서 찍는게 훨씬 나을거 같네요

    (0HVZmy)

  • 사자쫓는쥐를만나면 2019/06/12 22:31

    저런 촬영은 컨셉부터 정하는데 찍사가 컨셉을 정하기 보단 밴드분들과 의논해보세요
    어떠 어떠한 풍으로 했으면 좋겠다고 결정이 되면 그에 맞게 장소를 섭외하시면 됩니다

    (0HVZmy)

  • [5DMK3]時失里 2019/06/12 23:14

    이런저런거 많이 물어보셨는데 프로필 촬영 처음이신것 같네요..이게 닥치고 할려그러면 통제도 안되고 퀄리티도 안나오고 서로 미안한 상황 생깁니다. 그냥 다시 거절하세요. 인물로 장노출 아닌이상 삼각대 안쓰고요 렌즈 밝기 아무 상관없구요 시간으로 렌트하고 24-70이면 끝납니다. 어짜피 인원이 많아 최대개방하면 아웃 포커싱나서 사진 못씁니다. 그리고 스토로보 택도없고 외장 조명 동조시켜 씁니다. 빌릴려면 호리죤 있는 대형 스튜디오 빌리는게 나은데 빌려서 찍나 호리죤있는 스튜디오에 촬영 의뢰하나 가격 차이 별로 안납니다. 그냥 맞기세요

    (0HVZmy)

(0HVZ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