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팍에서 테스트하면서 주변부를 모니터에서 확대해서 보니 한숨 나오네요.역시 고화소 카메라에선 개방과 그 부근은 주변부가 제대로 버티지 못한다는 생각입니다.아트 40과는 격이 다르다고 다시 한번 느끼네요.
PC 모니터에서 보고 자세히 분석해 볼 예정입니다.
https://cohabe.com/sisa/1026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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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숨이 나올 주변부인가요 ?
그러면 중형 가셔야죠 ^^;;;
중형하고 상관없어요..오히려 크롭을 가야 주변부도 살리는거죠..
한숨나올정도 주변부라도 24M 정도로 바디화소가 낮으면 쓸만해지는데 42MP 정도되면 아주 대구경으로 작정하고 만들어야 극주변부까지 쓸만해집니다.
안녕하세요 아타맨님
사실 이건 제 댓글의 의미와 사실 다른건데 제가 글을 워낙 짧게 남겼군요 ^^;;
풀프 렌즈를 크롭에서 쓰면 오히려 해상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더 많지 않은가요 ?
간단히 크롭기에서 쓰면 풀프의 모든렌즈가 중앙부는 괜찮으니
크롭기에서 주변도 아주좋겠지? 하고 사용해보면 오히려 더 나쁜 사진이 나오던데 아닌가요 ?
예전에 55.8Z 를 a6500에 물려서 사진 찍어보니
별로더라구요. 원래 풀프와 비교했을때 자기 성능보다 안좋았어요
다른것도 그렇다 라고 그당시 의견 교환한적이 있습니다만...
그리고 제 첫댓글의 의미는
아트 오식이 그러니까 50mm 렌즈군에서 아트 오식이의 주변부 가 별로면...
사실상 선택지가 이 화각엔 없단 의미였어요 ㅎㅎㅎ
아 있긴하겠어요 오투스나 밀버스 같은것들...
근데 제가알기로 아트오식이가 오투스, 밀버스에도
크게 밀리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렌즈 출시 시기부터 가격, 사이즈, 무게 차이만 봐도 직접 비교는 무리수 아닌가 싶습니다^^
그 가격에 그 성능이면 완전 혜자라 생각 됩니다.
아트50 나쁘진 않더라구요. 다만 40이 너무 앞서나갔
40크기랑 출시시기를 보시고 50보다 안좋으면 오히려 40을 그가격과 그크기에 파는 시그마가 욕을 먹어야하는데요??
당연하다고 봅니다
왜 난 당연한 얘길 해야하지..
1+1은 2요..
2+2는 4...
1.4 최대개방에서 주변부는 원래 안좋은걸로 알고 있었는데, 시그마 40mm는 얼마나 잘만들었길래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