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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게임개발자가 될거라구요 수학은 필요없어요.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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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루리웹-8717206684 2019/04/26 17:29

    당연한거아님? 앉아서 점프키만 열댓시간 누를껀데

  • BakerStreet221B 2019/04/26 17:30

    그건 개발자가 아니라 QA야

  • 2019/04/26 19:20

    그 취직을 구내식당 딸린 큰회사에 하느냐
    오피스텔에서 점심마다 배달시켜먹는 회사에 하냐 차이일듯 ㅇㅇ

  • 비벨라곰팡이 2019/04/26 17:31

    하다못해 최소한 어느 시점에 어떤것을 써야할지 알기 위해서라도 기본은 알아놓기를 권함.. 계산 자체는 컴퓨터가 해도 공식 만드는건 내가 해야되니까..

  • 소프트화랑 2019/04/26 17:35

    게임개발은 뭐랄까 어느수준까지 할거냐에 따라 그에 맞는 수준의 수학이 필요한법이라... 비쥬얼노벨 만드는데 수학 필요한건 아니잖슴

  • 루리웹-42423933248 2019/04/26 17:29

    깔깔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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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8717206684 2019/04/26 17:29

    당연한거아님? 앉아서 점프키만 열댓시간 누를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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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akerStreet221B 2019/04/26 17:30

    그건 개발자가 아니라 QA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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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논리킹 2019/04/26 17:30

    수학 배워 어따 써먹냐고 생각하던때가 있었는데 졸라쓸데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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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나니여신님 2019/04/26 17:30

    야근, 철야, 크런치에 버틸 수 있는 체력과 근성만 있다면 그까짓거 몰라도 취직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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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나니여신님 2019/04/26 17:31

    어차피 맨땅에 대가리 깨져가면서 구르다보면 필요한건 배우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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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4/26 19:20

    그 취직을 구내식당 딸린 큰회사에 하느냐
    오피스텔에서 점심마다 배달시켜먹는 회사에 하냐 차이일듯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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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벨라곰팡이 2019/04/26 17:31

    하다못해 최소한 어느 시점에 어떤것을 써야할지 알기 위해서라도 기본은 알아놓기를 권함.. 계산 자체는 컴퓨터가 해도 공식 만드는건 내가 해야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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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프트화랑 2019/04/26 17:35

    게임개발은 뭐랄까 어느수준까지 할거냐에 따라 그에 맞는 수준의 수학이 필요한법이라... 비쥬얼노벨 만드는데 수학 필요한건 아니잖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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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죄수번호279935495 2019/04/26 19:19

    유니티는 빠져있어... 뒤지기 실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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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pSpoiler 2019/04/26 19:26

    행렬, 벡터, 사원수, 미적분, 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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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죽음을경험한적없는RO쟝 2019/04/26 19:36

    그렇다면 너는 게임개발자가 아니라 버그개발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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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경곰돌이 2019/04/26 19:37

    게임개발을 할 때 수학이 필요없으려면 그래픽이나 게임시나리오 방향으로 가면 되긴 함.
    근데 그래픽은 빠요엔들이 넘쳐나고 게임시나리오는 한술 더 떠서 취업문까지 좁지.
    김형태 씹어먹는 그림 끝판왕이거나 이영도를 감나무밭에 영구취직시킬 스토리의 패왕이 아니면 얌전하게 수학 배우는 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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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me Leaf 2019/04/26 19:40

    프로그래밍은 당연하고, 기획도 수학이 많이 필요하지
    접속자나 사용 통계, 밸런스 계산, 게임 내 유통 현황 계산 등...
    수학 없이 하려면 스토리 작가나 일러스트레이터, 작곡가 아니면 답이 없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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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길동메카 2019/04/26 19:48

    알파고가 수학해줬으면 조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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